<<< 이 글에서 문제를 일으킨 사람들 현황 >>>

참수빌런 닉변  프라카치아 - 서버 : 모그리 > 에르퀴아 - 서버 : 초코보 → 백련 - 서버 : 초코보

모그리 공대장    로웬 → 류셀

모그리 공대 음유    허니밀크티 닉변 → R e v i n a - 서버 : 모그리





사건 전체적 흐름

참수빌런은 "란데르카" 라는 닉으로 초코보 공대에 있을때 

공대일정 토요일에 막페를 보고 바로 다음날인 일요일에 공대일정이 있었음에도 6헬퍼를 끼고 클리어 하는 일이 발생.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부공대장은 란데르카가 4층 클리어 이후의 행동과 

공개계정으로 주고받았던 멘션들을 보고 답이없음을 느끼고 퇴출. (자세한 내용은 전 글에서 확인가능.)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485&l=8669


서버이전 후 "참수빌런" 으로 닉변 / 건너가 풀파밍 완료하고 최근 공대를 들어간듯함. 


[모그리 공대 톡방]에 초코보 공대에 대해서 거짓을 섞어가며 언플 및 뒷담. (8월 7일 ~ ing)

스샷을 확인해보니 모그리 공대의 공대장 "로웬" 은 참수빌런의 뒷담을 막을 행위는 보이지 않았음. 

(초코보 공대측에서는 모그리 공대에서 뒷담한 사실을 모르고 있던 상태.)


참수빌런의 트위터 인성질을 보고 안되겠다 싶어 공대일중 일부를 가지고 사사게 1차 등판 (8월 9일)


모그리 공대에서 사사게에 올라온 참수빌런 과 함께 할 수 없다는 학자를 되려 뭐라 하며 몰아가기를 시도함. 

그 결과 모그리 공대의 학자님 사사게 등판.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485&l=8684

그 사사게 글에는 저희공대에서 있었던 일 일부를 게시한 사사게 글을 보고 

참수빌런과 같은 공대의 "허니밀크티" 가 좃도 아닌걸로 사사게 보낸다 언급.

또한 공대장 "로웬" 은 파판은 실력겜이지 인성겜이 아니라고 언급. 한 내용이 존재.


일부만 올리고 끝낼까 싶었지만 안되겠다 싶어 사사게 2차 등판. (8월 12일 / 현재 이 글 입니다.)


"참수빌런"이 모그리 공대 단체톡방에서 초코보 공대를 거짓으로 언플 및 뒷담 한 사실이 밝혀짐. 

사사게 2차 등판 글 수정. (8월 12일 3시 이후 뒷담에 관련된 내용이 추가됨.)


-------------------------------------------------------









좃도 아닌걸로 사사게 보낸 초코보 전 공대의 부공대장 렌듀어 입니다.




트위터에서 자기들끼리 유리하게만 올렸다느니 통수를 쳤다느니 

별 이야기가 나와도 대응하기 싫어서 흘려보냈지만

그 공대의 허니밀크티 라는 분이 좃도 아닌걸 사사게에 올렸다는 말을 했고,

참수빌런이 현 공대에 저희공대에 대해 거짓을 섞어 언플을 하셔서 사사게에 다시한번 왔습니다.




요약을 달기에는 너무 많은 내용을 담고 있고, 제 감정이 앞선 글이라 글이 많이 복잡합니다.

주요내용에는 굵게 표시로 해두었으니, 굵게 표시한 글만 읽어주시면 됩니다. 







0. 일단 저희 공대의 사사게 글이 늦어진 이유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제 지인이였던 분이 잘못을 하셔서 한번 이슈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지인이였던 분과 전사가 밀접한 관계에있었고

저희 공대에서 일 친걸 올리게 되면 분명 관련된 분들이 덧글로라도 재차 언급될거라 생각해서 

저는 지인분들이 피해보는건 싫어서 제가 사사게 글 게시를 막았습니다.



그러나 저희공대에 피해주신 두사람은 저 일이 있고나서도 각각 인벤과 트위터에서 여포짓을 해오셨고

저사람들은 왜 저렇게 남한테 대놓고 피해주고 살아도 떳떳하지? 라고 생각해서 이번에 사사게 글을 작성한겁니다. 

뭐 반응보니 여전히 떳떳하신거 같지만요. 덕분에 저는 전 지인분들께 통수쳤다고 욕먹고 있지만. 



여하튼 사사게가 늦어져 그만큼 저와 같이 공대하시는 주변분들이 고통받으셨는데

제 이기적인 행동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으셨던 공대장님과 공대분들께 죄송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 전사가 저희공대에 있었을떄 어떤 행동을 하셨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1. 소환사님의 입원으로 인해 대타를 구해야할지도 모르는 공대사정에 

자신들이 공팟트롤이라 언급한 딜러를 대타로 데려가라고 

자기들끼리 농담따먹기 한 스샷을 부공대장한테 보여줌. 

저희공대 소환사님이(실친) 몸이 좀 안좋으셔서 입원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만약의 경우 공대의 대타도 구해야 할 수가 있어 저는 캐스터 대타를 구해야 할지도 모른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런데 전사님이 짤 하나를 보여주시더군요. 공대에서 언급하셨던 그 분과 나눈 대화인데

자기가 공팟에 못하는 캐스터 한명 있는데 애 3층 깨줄테니까 저희공대에 데려가라 라는 식으로 

자기들끼리 농담따먹기 한걸 저한테 보여주셨습니다.



사람이 아파서 대타를 구해야 할지도 모르는 때에 

그런식으로 자기들끼리 장난친걸 저한테 보여준 의도를 지금생각해도 전 모르겠습니다. 





2. 공대학자님에게 자신의 지인에게 대리를 맡길것을 요구.

3층 2퍼 보고 공대일정 끝나서 아쉬운건 알겠는데 

그렇다고 저희공대 학자님한테 대뜸 계정 대리권유를 하시는건 좀 아니지 않나요?

대리해주겠다고 하던 학자는 사사게에서 언급된 그 분 이십니다.





3. 4층 탱킹을 이유로 암기에게 탱바지를 요구하고 다음주에 막페보고 6헬퍼 끼고 4층을 깨고 왔습니다.

전사는 자신보다 템렙이 낮은 암기님한테 

자신이 4층에서 탱 볼때 좀 더 단단하게 보고 싶다면서 바지를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암기님은 저렇게까지 말씀하니 드리는게 맞다고 생각하셨는지 양보해드렸고, 

혼자 템레벨 263 공대 최고템렙이 되었습니다. 

(그 때 당시 저희공대에는 25n 템렙인 사람이 수두룩 했습니다. 암기님도 그 중 한분이셨구요.)

그래놓고 그 다음주에 4층 막페봤다고 6헬퍼 끼고 클리어 하신겁니다. 

그 바지 드시고 공팟가서 헬퍼끼고 딜딸치셔서 정말 행복하셨을거 같네요.

공대장님이 이 일 때문에 참수빌런이 아니라 바지빌런이라고 불러야한다고 바지 찢어버려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4. 대타 구해주는게 예의라고 이야기 나와서 말인데 그 전사님도 저희공대 대타 안구해주셨는데요?

암기님이 전사님한테 해결책 내놓으라고 했는데 그거에 대해선 피드백 또한 없었구요.

그 날 대리 구해주겠단 말도 안하셨어요. 심지어 그 날 저희 공대 일정 끝날쯤에나 접속하셨죠? 

전사님 자기가 일 터트려놓고 참 피드백도 느리세요. 공대톡은 님때문에 핫했는데.

이게 사사게에 올리려다가 만 그 이후 카톡 내용입니다. 

다른건 아니고 제가 등신같이 일 덮으려고 한 꼬라지 제가 보기 싫어서 안올린거였는데 그냥 올릴게요.




제가 가지고 있는 공대 카톡내용은 이게 끝입니다.

이 이후 제가 전사님이랑 더이상 공대하기 싫은데 전사가 구인이 힘들단 이유로 내보내질 못하고 있어서



그나마 잘 구해지는 메인힐러인 제가 공대 나가겠다고 선언, 대타 구하겠다고 이야기 했는데 

이 후 트위터에서 공개계로 전환하고 축하받은거 보고 이사람은 여기에 두면 안되겠다 싶어서 

제가 인성질 하고 내쫓았다는 결말입니다.



카톡 다시보니 저딴 말 했던 저도 짜증나고 전사님의 대응도 짜증나네요.






8월 12일 오후 3시 추가내용 ) 전 란데르카 현 참수빌런 이 저희공대를 8월 7일 사사게 글 올라오기 전에 

공대톡에서 씹고 맛보고 즐겼다는 제보가 들어와 추가로 작성합니다. 

누가 누구보고 통수를 쳤다고 말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제가 사사게에 첫 작성한 날짜는 8월 9일 입니다.)






그리고 여기서부터는 현재 참수빌런 님이 8월 7일에 저희공대를 현 공대에서 폄하하는 내용입니다.


이 스샷은 모두 모그리의 학자님이신 에렌로즈님으로부터 받았습니다.

요청에 의해 에렌로즈님이나 저희와 완전히 무관한 분들의 닉네임은 가렸습니다.

스샷이 좀 많습니다.



요약하자면 

참수빌런: 나는 공대일정 무시하고 클리어한거 아니고 그냥 먼저 클리어 한거고 

(* 팩트 - 막페보고 공대원들이 클리어는 조심해달라고 말했으며 바로 다음날 공대일정 일요일 앞두고 있었는데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넘어가는 시간에 클리어하고 공대장은 커녕 그 누구에게도 언질 없었음)

나는 개쩌는 전사라 기믹도 척척척 해내는데 내 전 공대원들은 왜 기믹실수도 잦고 그런지 모르겠고

(* 팩트 - 이 분 저희공대에서 실수 하셨고 특히 3층 짱짱 많이 하셨습니다. 탱광자에서만 3연속 터짐)

학자딜은 왜 그모양인지 왜 나의 쩌는 딜의 가치를 못알아주나 

니네가 새로 받은 전사 딜도 못하더만 하면서 대화도 해본적 없는 사람을 욕하는 등 

현재 있는 공대에 저희 공대 전체를 욕하는 이야깁니다. 

내쫓기고나서 남의공대 된지 오랜데 남의공대에 관심 진짜 많네요 누가 idola님 지인 아니랠까봐.




모그리로 서버이전을 하실때부터 다시 초코보로 오시는걸 고려중이셨던 참수빌런님

중간에 날짜를 보면 제가 사사게에 글을 올리기 이틀 전이라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어지는 스샷으로 닉네임을 가린것 외엔 일절의 가공을 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영식경험이 없는 사람들이 모인 3주차 출발공대였고 

6주차까지 참수빌런님과 함께하였으며 이분을 쫓아낸 바로 다음주 현재 전사님과 함께 클리어하였습니다.

이분에게 이런 말을 들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기가 잘못한 

"공대 일정이 끝나지 않아 다들 만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공팟으로 갔다"

는 사실을 쏙 빼먹고 언플을 하셨네요

당시 저희 공대는 첫 출발때부터 이미 1층 클자와 미클자가 섞여있는 공대였고 

공대일정이 끝나고 공팟에서 클해오는것에 대해 아무도 문제삼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6주차(전사를 쫓아낸 주) 공대 일정을 끝낸 후 4층을 클리어하고 다음주차에 참여하신분들도 계셨습니다.






저희 공대 현 전사님은 전 전사님과 안면도 없고 이름도 모르는 사이십니다.

합류하실때의 템렙은 254셨고 참수빌런님(263)과는 약 10차이가나셨습니다.

템렙을 차치하고서라도 이름도 모르고 누군지도 모르는 전사님을

이런식으로 언급하고 폄하하는것은 예의가 아니지요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암기님한테 바지도 달라고 하셔서 바지도 드시고  

다들 템렙 25n ~ 260 간당간당 할 때 혼자 템렙 263 이셨던걸 잊으시면 안되죠? 

역시 바지를 그 자리서 찢어버리라고 해야했었나 보네요.












제가 메인힐러기때문에 주시하고있었는데 

학자님은 판이 엄청 망한경우가 아닌이상 400이 나오신적이 없었습니다.

이분은 과거개혁을 하고 모그리로 넘어가셨나봅니다.



참고로 학자님은 참수빌런님을 제가 새벽에 트위터를 발견하고 내쫓기 전까지 

참수빌런님을 내쫓는것을 반대하셨고,

나가신 이후에도 같이 게임해온 시간이 있어서 나쁜감정은 안갖도록 노력하신다하셨는데

이렇게 사람의 뒷통수를 때리시네요.


현재 학자님 dp입니다

현재 저희 공대는 아무런 문제없이 4층을 잘 다니고있습니다. 

오히려 참수빌런님과 함께햇을때 왜 터졌는지 모르겠을정도로요.

진작 내쫓을걸 그랬습니다.






-------------------




글이 너무 길어져서 정신이 없네요

제가 빼먹은 이야기, 하고싶은 이야기 마지막에 덧붙입니다.





공대 일정 이야기 꺼내면 트라이 생각에 멘탈이 힘들다. 

이런말씀 저한테 밥먹듯이 하셔서 제가 님 멘탈 신경쓰느라 눈치 많이봤구요.



님 지인문제도 제가 한차례 덮어드리지 않았나요? 님이 데려온 공대원이 일으킨 일이었는데,

(그 문제라 함은 사정이 있어 그 주 공대일정 토 일 참여 못한다고 해놓고 

참수빌런 지인이 공대일정 빼먹고 트위터에서 행아웃 하면서 놀 사람을 찾고있는걸 저희 쪽에서 발견한 일입니다.

참수빌런은 이 사람과 트위터 상호맞팔 이었음에도 공대에 아무말 없었습니다.) 

이 일을 공대톡에 말하면 님 멘탈 나간다고 그래서 공대장님 쪽에서 조용히 처리하고 공대톡에 말 안했었잖아요.

결국 이 일이 저희공대 일정에 지장을 줬고 그래서 진행이 더디는데 한몫 했을텐데요.

물론 님 내쫓으면서 공대분들께 다 말씀 드리긴 했는데 

어쨌든 님 내쫓기 전까진 님 요청대로 제가 이야기 안했어요. 약속 지켰어요.



또, 1층에서 전사 하는거 많아보여서 멘탱님께 악세 전사님께 한두개만이라도 먼저 양보해주실수 있냐고 여쭤봤구요. 

(이건 지금 생각해도 제가 등신입니다.) 



그 외에도 제가 님이랑 공대하면서 참 많이 봐드리려고 노력했는데 돌아온게 통수네요.




3연속 탱광자 에서 죽어서 3연속 리트시킨건 다른의미로 인재이긴 한거 같네요 (학자랑 조율시도x)

3층에서 탑승 끝나고 내려올때 장판 없어지기 전에 중앙가서 혼자서 의문사 한것도 진짜 웃겼는뎈ㅋㅋㅋㅋㅋㅋ

그 외 자잘한 기믹실수는 말할것도 없고요.

자기가 좀 파태 킬만하면 힐러랑 조율없이 파태 후다닥 키고 (다른 공대 전사들은 다 수태킨다는 기믹마저도)

그러셨던 분이 다른공대가서 기믹처리가 어쩌고 저쩌고... 힐러 딜이 어쩌고 저쩌고...

그렇게 힐러랑 조율없이 자기맘대로 날뛰어서 디피 뽑아오셔놓고 갓 ㅡ 전사 소리 는 듣고싶고...

왜 전부터 맨날 자기 못한다 하면서 미터기 올리나 했더니, 머머리, 톤베리 대답 의도하신거구나 싶고 그렇네요.




저 아직 바지 못먹었는데 저 다음주에 바지 나오면 

학자님한테 바지만 주시면 제가 힐 조금 더 볼 수 있을거 같다고 말씀드리고 나서 내가 바지빌런이다! 해볼 참입니다.

좋은 멘트 만들어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나중에 바지 나오면 꼭 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현재 참수빌런이 있는 공대의 음유 (허니밀크티 > Revina) 가 왜그렇게 잘 알지도 모르는 

남의공대에 대해서 말을 함부러 하시나 궁금했는데 이런 제보가 들어왔네요. 아닐시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