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마지막까지의 생존기 내역입니다. 던전은 총 17분가량 진행되었고요 탱분이 1넴 끝나고 나서 복도에서 계단앞까지 다 모셔서 리트난 점때문에 시간이 길어진거 이해해주세요.


던전 미터기 내역입니다. 본인도 딜을 잘 한편은 아니지만 힐업을 위해 마나가 상당히 많이 빠진데다가, 대부분이 생명활성술로 들어가서 생명력흡수를 못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우선 경위는 이렇습니다. 1넴 구슬기믹에서 구슬을 다들 맞으셨고, 그때문에 제가 광힐을 돌리느라 탱커님 힐업이 잘 안되었습니다. 여기서 탱커님은 구슬 두개를 맞으셨으며, 정상적인 탱커라면 광힐 타이밍에 자신이 딸피이기에 재활이 올라올거라 생각했고, 재활이 그전에 올라온적이 없었기에 당연히 재활이 그럴거다라고 생각했으나 재활이 올라오지 않아 에테르 사용하는 광힐을 급한대로 돌려두고, 탱커님의 고통 디버프를 먼저 해제해야했기에 요정의 힐을 탱커님에게 올려두고 에스나를 계속 돌리는 와중에 탱커님이 급사하셨습니다. 여기서 저는 탱커님이 다크나이트 칭호를 달고 있고, 전사가 만렙이더라도 상당히 옛날 던전이며 최근에는 던전을 안갔음을 고려해서 딱맞는 생존기까지는 원하지 않으니 기믹이라도 피해달라는 뜻에서 피할건 피해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탱커님은 아래 채팅 내역처럼 본인이 사고를 내어놓고서는 사과한마디 없이 그대로 진행하셨습니다.

그리고 다음 쫄 구간에서 계단 앞까지 다 먼저 뛰어가서 과도한 몰이로 파티를 전멸내시고, 아 죄송 여기는 안되네요 한마디 하시기에, 추투를 하려고 아이템 입찰을 부탁하였으나, 딜러분들 인심이 좋으셨는지 추투는 기각되었습니다. 이 이후 생존기를 단 한번도 올리지 않은 채로 2넴 앞까지 진행하시고, 슬슬 마나가 말라가고 있었기에 탱님에게 생존기 올려달라고 부탁하였으나 그때 철방 한번 올라오고 2넴에서 또한 생존기가 한번도 안올라왔습니다. 그리고 2넴에서 넉백기믹 + 고통기믹에서 딜러 한분의 피가 100단위까지 떨어졌기에 저는 허겁지겁 생명활성술을 넣고, 신속마+응급전술+고무격려책 에스나를 돌리는 와중에 탱커님이 죽으셨습니다. 이후 신속마가 없었기에 탱커님에게 부활을 당기지 못했으며, 몽크님이 1어글자로 내단을 사용해주시고 근딜리밋을 써서 신속마 쿨이 돌기전에 겨우 잡았습니다. 

3넴까지 가는 쫄에서는 비교적 생존기가 계속 돌았기에 별다른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3넴에서 제가 광힐을 돌리느라 마나가 말라있었고, 그 전에 기공님이 생기 또한 돌리셔서 마나가 적말 부족한 상황에서, 탱커님은 불장판 한대를 밟으시고 저 또한 광역기 + 사슬 기믹을 맞은 상태라 피가 많이 빠져있었습니다. 사슬기믹때는 말도 같이 나와서 말에 한대 맞고 때어낸 상태라서 피가 100대였고요. 여기서 탱커님께 남은 에테르로 생명활성술을 급하게 한번 넣어드리고 저에게 에스나랑 고무격려책을 캐스팅하는 와중에 탱커님이 급사하셨습니다. 제가 저랑 딜러분들 피 수복에 집중하느라 정확한 이유는 보지 못하였지만 옆에 상태바를 보고 있었기에 생존기가 올라오지 않은것은 확인했습니다.

마지막에 게임 내 조율을 시도했으나 전혀 나아지지 않은 점과 교황청이 힐러를 갈아마시는 던전임에 너무 짜증이나서 뺨때린건 제 잘못이 맞습니다. 하지만 탱커님께서 생존기 하나 올리지 않고 다른 사람들 피 채우는 와중에 죽어놓고선 저보고 일부러 그러냐느니 정치질 시도하신건 쏙 빼놓고 얘기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