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왕의 무덤 4,5,6 네임드 미스틱 시점 영상 or 공략


안녕하세요. 가이우스서버 하이란진영에서 미스틱을 키우고 있는 루시드 입니다.

이번에 전사왕의 무덤 1넴부터 6넴까지 올 클리어를 4번이상 하게 되어서 제가 알고있는 대략적인 패턴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70%는 확실하다고 생각되는 정보이고 아직 클리어를 하지 못해본 뉴비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따로 다른패턴이나 공략법이 발견되시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전사왕의 무덤 1~3네임드는 유튜브 채널 재생목록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4네임드 마쉬히트


처음 차원감옥 열쇠를 사용해서 입장하면 보게되는 4네임드 마쉬히트 입니다.
첫날에는 보호막에 버그가 있어 보호막을 깨지못하는 현상이 있었지만 지금은 없습니다.

*모든패턴 공통*

1.전투시작시 낙뢰가 계속해서 떨어집니다.

맵에 존재하는 토벌대원 2-3명이 위치한곳에 무작위로 낙뢰를 떨어뜨립니다.

낙뢰 한발당 7-8000정도의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눈으로 보고 피하기 쉬운 패턴이기에 바로바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2.마쉬히트 주위로 전방,후방180도로 공격을 합니다.

전방이나 후방으로 내려찍기,꼬리 휘두르기 같은 마쉬히트 주변으로 180도 앞 뒤로 공격을 하기 때문에 근딜분들은 특히 주의하면서 딜을 넣어주셔야 합니다.(10m)

한번이라도 맞게되면 즉사급의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요주의 하면서 딜을 넣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전방에는 가디언만이 있어야하며 근딜러분들은 후방으로 꼬리를 휘두르는지 확인해야합니다. 

3.작은 별장판을 틈마다 사용합니다.

눈으로 확인하고 피하는게 가능한 장판이지만, 위치렉으로 전멸하게하는 주범입니다.

따로 위치렉을 줄이는 팁은 없지만 너무 심하다고 생각되면 재접속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눈으로 피하는것이 가능하며 중간쯤으로 이동하는게 잘 살아남았던것 같습니다.



500만(영상의 0:56부터)-날아가서 보호막이 생기는 패턴의 시작입니다.

별장판 3번-맵밖으로 장판-맵 안쪽으로 장판-보호막 이런 순으로 시작됩니다.

보호막은 일정이상의 딜을 넣게되면 깨지게 됩니다. 

제한시간까지 보호막을 깨지 못하면 파멸이 발동되면서 맵 전역으로 즉사기를 사용합니다.

파멸은 회피기나 무적기를 이용해서 피하는게 가능합니다.

보호막을 깨면 마쉬히트가 기절하게 되면서 역류(피해량 증가 200% 버프)상태가 됩니다. 

피를 380만까지 줄이지 못한다면 다시 날아 보호막이 생기는 패턴을 보게됩니다.

370만(영상의 1:48부터)-마쉬히트가 모든 토벌대원한테'산성화'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산성화 디버프는 최대 25중첩이 되며 1틱당 5%데미지 증가의 버프가 붙게되지만 5%의 내구도 감소가 같이 적용됩니다.

25중첩이되면 중첩이 된 캐릭터는 전체체력 90%의 데미지를 받게되며 맵에 '역병찌꺼기'를 4마리 소환하게 됩니다.

역병찌꺼기의 체력은 한마리당 25만의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아픈 편 입니다. 

퍼클을 원하신다면 산성화 중첩을 최대한 줄이면서 클리어를 노리시는게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산성화 중첩을 줄이는 방법은 맵에 무작위로 소환되는 샘물 중앙의 위로 올라가면 산성화 틱을 하나씩 줄이는게 가능합니다. 

샘물의 위치는 계속해서 변하며 최대 3개씩 나오게 됩니다. 

이때도 토벌대원에게 무작위로 위치한 바닥에 낙뢰를 떨어뜨리는 패턴이 계속해서 나오기 때문에 샘물바닥을 잘 확인하면서 중첩을 푸시면 됩니다.

산성화 디버프를 얻을때부터 마쉬히트가 1자 브레스를 사용합니다.

최대 2번의 브레스를 같은위치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극딜타임이 나옵니다. 집중해서 딜 넣어주세요


130만(영상의 4:16부터)-마지막으로 보호막이 생기는 패턴입니다.

처음 500만에 날아가는것과는 달리 산성화 중첩을 풀면서 피해야하기 때문에 조금 더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패턴자체는 500만부터 시작하는 패턴과 같으며, 산성화 버프가 붙어 보호막은 더 쉽게 깨지게 됩니다.

보호막을깨게 된다면 딜을 빠르게 넣어 클리어를 해주시면 됩니다.

보호막이 깨져도 딜이 부족하면 다시 날아가 보호막이 다시 생기는 패턴을 보게됩니다.

이때까지는 토벌대원이 많이 살아남아서 보호막을 깨야합니다.



5네임드 파멸자 브레누스

전사왕의 무덤 네임드중에서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네임드이면서 블레스 던전을 통틀어도 최악의 패턴을 가진 네임드 입니다. 

토벌대원 전체가 딜을 하면서도 바쁘게 움직여야 하면서, 10인 모두의 호흡이 맞지 못하면 5넴 트라이만 몇일이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이스톡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도 아직까지 보이스톡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모든패턴 공통*

1.마력폭발과 석에 모이는 패턴을 시작할때는 "영혼 충돌"이라는 패턴을 사용하게 됩니다.(0:45부터)

영혼충돌은 토벌대원 대상으로 유도되는 기술입니다. 

1만정도의 데미지가 나오며, 하나라도 맞게되면 기절하게 됩니다.

여러개의 자폭인형들이 나오며 범위도 겹쳐서 깔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 피해주셔야 합니다.

유도되는 스킬이기때문에 브레누스한테 멀리 떨어지고 바닥에 집중하면서 피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영혼충돌후에 따로 브레누스가 대사가 없다면 '마력폭발'을 사용한다는 소리입니다.

마력폭발은 차단기로 끊어지는 패턴이며, 만약에라도 끊지 못한다면 모든 토벌대원이 브레누스 주변으로 끌여당겨진 후에 광역으로 즉사급의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무조건 끊어주셔야 합니다. 

이건 미스틱이 전부 차단을 담당해야 편해집니다. 

영혼충돌이 나온후에는 어글치가 전부 초기화됩니다. 가디언이 다시 브레누스의 어그로를 가져가야 합니다.


2.대사가 주어진후에 영혼충돌을 사용한다면 석에 들어가야하는 패턴을 사용한다는 소리입니다.(0:52부터)

먼저 브레누스와 시작전에 맵에 바람의 정수,불꽃의 정수 각 2개의 정수가 소환되게 됩니다.(각 정수당 체력 4만) 

맞는 정수를 체력 6천아래로 깍아줘야 석에서 브레누스가 사용하는 광역기를 막아줄 버프가 나오게 됩니다.

브레누스가 대사후에 1자 레이저를 5회 사용하고 광역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브레누스가 레이저를 4번 사용했을때 석에서 버프가 나와야 합니다. 

5회 이후에는 버프가 나온 석으로 모두 모여줘야 막을 수 있습니다.

석이 실수로라도 깨지게 되면 버프가 사라지게 됩니다. 석을 치는 담당은 레인저가 담당하는 것이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어떤 석을 쳐야하는지는 브레누스가 대사로 알려줍니다.


움직이지마라.-바람의 정수
마력의 폭풍이 너희를 삼킬거다.-불꽃의 정수


불꽃의 정수때만 부서져도 쉬프트로 피하는것이 가능합니다. 
대사에 맞는 석을 때려서 버프가 나오게 해주세요


*추가*
계단 위로 올라가면 브레누스의 광역기가 피해지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여차해서 돌을 깨게 되어도 계단위로 올라가 피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결국 버그로 밝혀져 지금은 수정되었습니다.*



3. 브레누스 전방으로 삼지창 레이저나 1자 레이저를 사용합니다.

3갈래로 나가는 레이저는 시전시간이 3-4초정도 존재하지만 1자로 바로 나가는 레이저는 시전시간 1-2초만에
나가게 됩니다. 

판정도 이상하기 때문에 바로 반응하지 못하면 1자 레이저는 피하는게 힘들어집니다.

레이저는 한번 맞아도 빈사상태에 빠질수도 있습니다.

(레이저가 물리데미지 비례인지 평갑이나 로브를 사용하는 직업군 한테는 데미지를 더 많이 받게됩니다.)

만약에라도 브레누스가 악령을 3개이상 먹게되면 가디언 말고는 레이저에 맞고 버틸수가 없어지기 때문에 빠르게 전멸하고 다시하던가 100만 이하라면 다 피하면서 딜을 넣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치렉으로 전멸하게되는 주범중에 하나입니다.



430만(1:22부터)모든 패턴이 캔슬되면서 맵에 한구석에서 '광폭한악령'(체력 5만)이 한마리씩 나오게 됩니다.

이 악령이 브레누스한테 붙게되면 브레누스한테 '광폭' 버프를 넣어주게 됩니다.(광폭-모든 공격력 25%증가)

광폭은 계속 중첩이 되는 버프이며 악령은 죽을때까지 사라지지 않습니다. 버서커들은 이 악령을 브레누스한테 접근을 안시키고 잡는게 목표입니다.


290만(3:18부터)-모든 패턴이 캔슬되면서 맵에 한구석에서 '망령소환사'(체력 5만) 나오게 됩니다.

망령소환사는 따로 브레누스에 다가오지 않으며 붙어도 버프를 주지 않습니다. 

소환사를 빠르게 잡지 못하면 '브레누스의 추종자'(체력 25만)을 2마리씩 소환합니다

소환되면 주변으로 장판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근딜들은 딜을 넣기가 힘들어지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이 소환사도 악령이랑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리젠됩니다. 빠르게 잡아주세요.


120만(5:40부터)-브레누스가 자신한테 '대회복'을 사용하게 됩니다.

시전중인 패턴이 캔슬됩니다.

대회복이 성공하게 되면 브레누스가 체력 +10~60만이 오르게 됩니다.

브레누스의 남은 체력이 적을수록 피가 더 많이 차는 것 같습니다.

한번이라도 대회복이 성공하게되면 클리어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가디언과 버서커,미스틱이 번갈아가면서 대회복을 끊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한번 트라이할때 4번이상 죽으면 클리어를 하기 정말 힘들어집니다.

안죽고 딜하는게 제일 이상적인것 같습니다.




6네임드 전사왕 베르베크




*가장 이상적인 네임드 주차위치*

전사왕의 무덤 마지막 네임드인 전사왕 베르베크입니다.
맵 자체는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되네요. 패턴 자체도 기억속에 있는 게임에서 경험해본 패턴입니다.
하지만 맵 자체가 cpu를 부담시키는지 베르베크를 도전할때마다 튕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도전하기전에 재접속을 요구합니다.

운이 나쁘면 5네임드보다 트라이 시간이 길어지기도 합니다.


*모든패턴 공용*

1.베르베크의 전방에는 가디언만이 있어야 합니다.

베르베크의 평타는 한명을 대상으로 타겟팅되어 공격하는 것이 아닌, 버서커처럼 전방에 위치한 모든 유저를 공격대상으로 타겟팅 됩니다.

때문에 어글치가 초기화되어도 바로 가디언이 어그로를 가져가야 피해를 최소하 시킬수가 있고, 전사왕의 전방에는 되도록이면 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패턴중에는 전사왕 주변 360도로 도끼를 휘두르는 패턴이 있습니다.(5M) 

데미지가 높은 공격이기에 가디언과 근딜러분은 요주의 하면서 피해주셔야 합니다.



2.전투 시작시에 맵 전역으로 하늘에서 돌덩이가 떨어집니다.

돌덩이 하나당 데미지는 8천 언저리의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끔씩 2개가 같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 비명횡사 하기전에 빠르게 피해주셔야 합니다.

살짝 움직이는걸로 피하기가 쉽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맞지 않도록 합시다.


3.패턴이 바뀔때마다 어글자가 초기화 됩니다.

초기화가 될때마다 어글이 원딜이나 근딜한테 넘어가버리기에 가디언이 다시 어그로를 빠르게 얻어가야 합니다.

패턴이 그렇게 많이 변하지는 않습니다.



4.중간중간마다 전사왕의 포효를 사용합니다.

이 패턴은 차단기로 끊어지는 패턴입니다.

끊지 못하게되면 모든 토벌대원이 넉백하게 되면서 베르베크의 공력력과 공격속도가 10%씩 상승하게 됩니다.

중첩이 되는 버프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중첩이 되면 클리어가 어려워집니다.

특정한 소리로 사용하면서 시전하기에 판단하기 편하고, 가디언과 버서커,어새신이 번갈아가면서 끊어줘야합니다.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 패턴입니다.




5.용머리에서 불기둥이 나올때부터 전사왕 베르베크가 무작위 대상한테 2-3번 도끼를 던집니다.

베르베크 패턴중에서 가장 위협적이라고 생각되는 패턴입니다.

도끼는 맞게되면 12000의 데미지를 받게되며 다운효과와 출혈 디버프가 걸리게 되면서 틱당 3000정도의 체력이 깎아지게 됩니다.

처음에 쉬프트나 무적기로 도끼를 피하지 못한다면 중갑계열인 가디언,버서커,미스틱 말고는 버틸수가 없습니다.

도끼에 맞기전에 쉬프트를 사용하거나 무적기를 이용해 피해주시면 됩니다.

이 도끼는 어느위치로 이동해도 유도됩니다.

힐러 입장에서는 모든 토벌대원을 풀피상태로 유지 시켜줘야 합니다.


6,베르베크가 무작위 대상한테 점프해서 내려찍는 패턴이 있습니다.

이 패턴은 공홈에서도 따로 서술되지 않은 패턴입니다.

용머리에 불이 나올때부터 전사왕이 무작위 대상에게 점프하여 내려찍습니다.

처음 내려찍어지면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지만 1초뒤에 땅울림처럼 전사왕 주변 범위내의 아군을 즉사시키는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이것도 쉬프트로 피하거나 빠르게 위치를 이탈 해야하는 패턴 중 하나입니다.



470만(0:42부터)-전사왕 베르베크가 자신에게 보호막 버프를 사용합니다.

보호막은 3개의 색으로 빨간색,초록색,파란색 입니다.

이 보호막을 무시하고 딜을 넣기 위해서는 보호막과 맞는색의 칼날조각을 주워야 합니다.

칼날조각의 위치는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호막은 수시로 바뀌기에 확인하면서 칼날 조각을 주워야 합니다.


380만(1:42부터)-전사왕 베르베크가 아하리트와 같이 싸우게 됩니다.

이미지에 위치한 용머리중 1-2곳에서 불기둥이 나오는 패턴이 추가됩니다.

기둥 정중앙에 위치하면 불기둥에 맞지 않습니다.

불기둥은 틱당 3000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150만(3:58부터)-전사왕 베르베크가 최후의 의지를 사용합니다.

용머리에서 나오는 불기둥이 2-3개로 추가됩니다.

모든 토벌대원이 넉백됩니다. 이상하게 넉백되면 캐릭터가 맵에 끼이는 버그가 있습니다.

맵에 위치한 모든 칼날조각이 사라지며 베르베크한테 10단계의 보호막이 생기게 됩니다.

보호막이 사라질때까지 베르베크는 딜이 들어가지 않는 무적상태가 됩니다.

보호막을 지우는 방법은 전사왕 베르베크를 양 옆에서 나오는 불기둥을 맞게해서 틱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가디언이 베르베크를 몰고 다니면서 불기둥이 나오는 쪽으로 베르베크를 이동시키고 딜러진들은 보호막이 깨질때까지 딜을 중지하고 뒤에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대로 탱커가 그 자리에 가만히 있어도 양쪽에서 나오는 불기둥에 베르베크의 틱이 지워지기도 합니다.

10틱의 보호막이 지워져야 베르베크가 기절하게 되면서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기절시간이 15초정도 됩니다. 이때 극딜을 넣어주세요


150만부터는 이 패턴의 반복입니다.



마치며..
블레스는 운영진의 수가 부족한건지 관심이 부족한건지 유저들의 원하는걸 들어도 제대로 들어주지 못하는 일이 점점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언제쯤이면 유저들이 원하는걸 수용해줄지는 모르겟네요. 유저들이 던전을 돌기위해 블레스를 하는게 아니라 PvP나 공성전을 하기위해 블레스를 접한분들이 더 많을텐데..

많은 아쉬움을 뒤로하고 전사왕의 무덤은 잘 만들었지만 초보 유저는 깨기 어려운 던전인것 같습니다.
중간의 난이도를 가진 던전이 없고 매우쉽거나 매우 어려운 극단적인 던전만이 존재하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이런부분도 개선하면서 전체적으로 한번 개선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분들이 전사왕 후반부까지 깨고 후반부 트라이팟이 많아지면 좋겠다고 생각하네요.


*오타, 정보 지적 받습니다.*
Lv41
나우시카
76%
 
경험치
17,727
베니
38
이니
28,271
  • 명성치352
  • 제니398
  • 4
  • 6
  • 3
  • 1
  • 3

블레스


가이우스 서버


하이란: 루시드, 개독

우니온: 찹쌀




월드오브탱크 아시아


M_Serv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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