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1. 비각잡기콤보로 원콤이 가능하다.
 -다들 알고 계시지만 비각잡기로 원콤이 가능하다는건 큰장점이 됩니다. 쿨도 짧고 판정도 좋은 비각잡기시작 원콤은 상향이라고해도 맞습니다.

2. 에어어택을 많이 넣을 수 있어서 딜이 강하다.
 -번살 - 이룡 - 회칼 - 연막 - 그밟 - 속박 & 분파 콤보는 순간적으로 에어어택을 넣어 순간딜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암살도 예전보다는 쉬워졌습니다.

3. 콤보가 쉽다.
 -콤보가 예전보다는 단순해지면서 콤보 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단점

1. 콤보의 다양성이 떨어진다.
 - 콤보의 다양성은 아직 연구가 많이 안돼서 그럴 수 있지만 예전과 다르게 다양한콤보가 안나온다고 생각합니다. cc제한도 있고 잡기의 연계성도 떨어졌기때문에 콤보면에서 손맛이 조금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2. 압박이 약해졌다.
 - 압박이 약해졌다는 소리는 cc를 다넣고 피가 얼마 안남은 상대를 바로 가서 다시 잡고 cc를 걸고싶지만 제한시간이 있기때문에 개인적으로 1콤넣고 개피를 압박하고 2콤으로 바로 못넘어가는게 아쉽습니다.

3. 다수전 생존력이 떨어진다.
 - 이부분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cc제한이 있기때문에 여러 cc를 한번에 맞게 되면 살아날 확률이 높아졌다고 생각하시는분들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닌자의 cc제한으로인한 잡기의 부재는 다수전 생존력에 영향이 생깁니다.
저같은경우는 은신 암살 플레이보다는 어글끌면서 싸우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편이라 기존닌자의 많은 무적기를 활용해서 생존을 해왔습니다. 그중 핵심이 잡기입니다. 싸우다가 상대편 백업이 올때 타계낙하 잡기나 섬광잡기로 무적시간을 끌면서 시간을 벌 수 있었지만 지금은 잡기 잘못쓰면 바로 사망하게 됩니다. 

결론
지금 닌자는 1:1에서 큰타격이 없으며 예전보다 암살자의 모습이 생겼습니다.
다수전은 아쉽긴하지만 지속적으로 밸런스 패치를한다고 말했으니 다시한번 존버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번패치는 나쁜패치보다는 아쉬운패치가 맞을듯 합니다.
닌자 플레이하시는분들이 생각하는 장단점을 댓글로 적어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