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

● 모든 기술의 타격 및 피격 지연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패치내용만을 가지고 이야기 하는게 맞지만,

 몇일전 잠수패치도 있고,

 모든 패치를 패치노트에 기록하는거 같지도 않는거 같고,

 그동안 알게 모르게 꾸준히 변화된것도 있었으니

 단순히 패치내용만 변화가 있을것이라고 생각하기에는 무리가 없는것도 아닌거 같네요.

 

일단,

패치노트에 나온 타격지연시간, 피격지연시간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면

타격지연시간은

단타 스킬은 상관없고,

다수의 타수가 사용되는 스킬들을 사용할 경우

(여러번 타격하는 스킬)

그 타격 사이의 지연시간을 말하는게 일반적인거 같네요. (스킬툴팁의 타수를 말하는게 아님)

예컨데,

평타 제자리를 보면

횡베기-좌상향 올려베기를 반복하죠.

여기서 횡베기와 올려베기 사이의 딜레이를 타격지연시간이라고 생각하네요.

(다른게 생각하시는분도 있을수 있고, 제가 잘못 알고 있을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즉,

공속은 스킬 전체 동작에 영향을 미치고,

타격지연시간은 여러번 타격하는 스킬중에서 그 타격하는 동작 사이의 지연되는 시간을 의미 한다고 하면  

 

닌자 스킬 대부분이 여러번의 타격동작을 가지고 있는데,

그 지연시간이 줄어들었다고 한다면

스킬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보기에는 분명 공속이 빨라져 보일 수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이번 패치가 기대한 것에 미치지 않는것이지

의미없는 패치도 아닌거 같고요.

몇 일전 잠수패치가 너무 크게 다가와서

이번 패치가 상대적으로 변화를 느끼기에는 부족한듯 하네요.

 

게임하다보니

접속할때마다 조금씩 변화가 느껴지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몇 주전 패치후에 글을 올리고

다른분들은 크게 느끼지 못하는거 저는 그 날 하루는 충분히 느껴서 올리고 보니

다음날 접속해서 보니 역시 예전으로 돌아가 있더라고요.

패치 내용이랑은 상관없을수도 렉이나 다른 시스템상의 이유로 그런 느낌을 받았을 수도 있는데,

어째든 그 후에는

게임하면서 느끼는 변화를 올리는건 자제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각성 후에는 이전보다 자주

닌자게시판을 보게 되네요.

저는 주로 댓글을 자주 애용하는 편이고,

눈팅을 자주 하는데요.

 

게시판에 글을 게시할때,

올바르고 정확한 또는 증명될 내용을 올리는게 맞고,

그게 여러 유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겠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악의없이 올린글이 사실과는 조금은 다르거나

혹은 내 의견이랑 서르 사맛디 아니하더라도

너무 비난이나 지적만 하기 보다는 

공감할 수 있는 적절한 '문자'로

정보를 공유하면 좋을거 같아요.

 

날이 더워지면서

그냥

가만히 있어도 짜증이 밀려오기도 하는데,

여유있는 마음으로

긍정적으로

게임을 즐겼으면 하네요.

(그러기에는 닌자에게 무리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