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도람/보조도람/메모

100렙 내 기준 스텟
힘1
어질11
바탈42
인트100
덱스30
럭77

만렙 기준 스텟
힘 25-65(럭 77인 경우 힘 최대 65)
물리방어 증가 및 무게를 늘려 더 많은 찰리새우를 갖기 위한 용도

어질 100
출혈,수면,발화 방지 및 회피

바탈 120
스턴,독,중독 방지, 물리방어증가 및 참치 파티 스킬의 효율성 상승 용도

인트 110
침묵,암흑,공포 방지 및 도람 장비 셋트로 인한 힐스킬 힐량 상승

덱스 30
초반 육성 최소명중률 확보 외에 없음 캐스팅 시전속도가 미미한게 보조도람 특징

럭 77-100
저주,혼란 방지 및 77 럭키세븐 엠회복 목적 용도

장비
투구 중단 = 투 럭키세븐인 아크엔젤링c 박은 장비 후반가면 상태내성강화 장비 착용
갑옷 걸칠것 신발 = 도람장비 셋트 
악세서리 = 전갱이 부적 + 귀여운 풀 목걸이 세트 or 도심텔지도 , 신선한 다랑어 부적
카드 = 피격시 오토스펠 발동 카드나 상태내성 및 동빙방지카드 (수라랑 비슷한 느낌???)
그 외의 장비는 취향

100렙 이후 스킬 설명
그루밍 = 개인스킬
flee+100
스턴/동빙/석화/수면/침묵/출혈/독/공포/만드라곤드라 하울링/냉동/빙결 회복한다

.....근데 스턴 동빙 석화 수면에 자기가 걸렸다면 스킬 쓸 수 없는거 아닌가 -_-??

퓨어링 = 파티 전원 스킬
파티원들에게 flee+100, 그루밍을 시전함

사실상 퓨어링을 쓰기 위한 그루밍 배운거라는 진실에 깨달음 0_0

맛있는 새우파티 = 파티 전원 스킬
파티원들에게 새우의 신선함을 부여 / 시전자 자기자신에게 추가로 엠회복 150% 증가

바다의 혼
새우의 신선함 HP 회복량 2배 증가 
대충 6초당 1200 1400 정도 주는가 생각중

새우떼
지속시간 120초 추가 증가
총 300 초 지속 됨

참치 대뱃살 스킬 쿨타임 5초 감소

참치 파티 - 방어력 수치 높게 됨
신선한 다랑어 참치 악세까지 낀다면 총 스킬 쿨 타임 5초 감소

새우파티 
자신과 파티원들에게 기존의 HP 회복량 2배 증가
순간 새우의 신선함이 중첩되는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새우의 신선함 / 새우파티랑 전혀다른 스킬...

 

나중 훗날(?)을 위한 보조도람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