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바 유저 힘차게입니다. 

Lunatic-Hai에 류제홍 선수 개인방송에서 브론즈대전(혼모노대전)을 보고 감명깊어 쓰는 

디바 입문자를 위한 기본서2 (부스터) 입니다.


이카루스 이야기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이카루스와 그의 아버지, 다이달로스는 미노스 왕의 노여움을 사게되어 라비린토스(Labyrinthos)의 꼭대기에 감금됩니다.

그와 그의 아버지는 탈출하기 위해 새의 깃털을 밀랍으로 한땀한땀 붙혀 날개를 완성합니다.

 

(작은 망치가 여기에....???)

그리고 몇 번의 비행연습을 하면서 아버지는 이카루스에게 이렇게 조언을 합니다.

'너무 높이 날면 태양의 열에 의해 밀랍이 녹으니 너무 높이 날지 말고 너무 낮게 날면 바다의 물기에 의해 날개가 무거워지니 항상 하늘과 바다의 중간으로만 날아라'

하지만 하늘을 날던 이카루스는 너무 자유롭게 날 수 있게되자 아버지의 조언을 무시하고 하늘 높이 날았습니다. 

이카루스의 날개를 붙힌 밀랍이 태양열에 녹게되었고, 결국 이카루스는 추락해 죽었습니다.

그가 떨어져 죽은 바다를 '이카루스의 바다'라는 뜻으로 이카리아 해라고 전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오래된 신화의 교훈을 한마디로 줄여보겠습니다.

'심해에 빠지고 싶지 않으면 끝을 알고 날아야한다'

'심해에 빠지고 싶지 않으면 끝을 알고 날아야한다'

하지만 아직 우리의 모습은 그 옛날의 이카루스와 다른점이 없습니다.

https://clips.twitch.tv/SeductiveGentleWombatGingerPower
(바로 클립넣기가 안되네요;; 아시는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용 ㅜ)
 
부스터를 석양 앞에서멈췄다면 살 수 있었던 상황입니다.

부스터를 멈추는 방법은 총 세 가지가 있고, 이 세 가지 모두를 적재적소에 잘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1. 좌클릭
 대다수가 이 방법으로 부스터 off를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문제는... 이 방법밖에 모르는 유저분들이 많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아니길...아니길..ㅠ) 첨부영상에서 부스터를 멈추지 못한 이유가 이 방법밖에 몰라서 였습니다. 매트릭스를 켠 상태에서 좌클릭을 해도 무시가 되기 때문에 메카의 작동을 정지합니다...정지하겠습니다... 안되잖아? 어? 정지가 안되? 앙대
 

2. Shift키
 메카의 작동을 정지하려면 꼭 알고 있으시길(찡긋) 
매트릭스를 동시에 켜는 상황 이외에도 중요하게 쓰이는 상황은 적을 넉백시키지 말아야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3. 근접공격(따콩!)
 개인적으로는 딸피인 적처리에 사용합니다. 특히 겐트를 처리하는데 따콩만큼 적절한 콤보가 없습니다.
부스터 넉백 + 근접공격 =55(? 정확한지는 가물가물가물치)의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넣습니다.


디바 부스터 활용 - 디.풍.참


심해에서는 딸피인 적 처리가 즉각 되지 않아서 유리한 상황을 승리로 그리고 나아가 심해탈출로 연결하지 못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특히 에이밍이 떨어져서 거의 죽었다가 다시 부활을 하는 적을 보면 맥이 빠지죠.

그럴땐 모두 외칩니다!

이름하야 디.풍.참!

딸피인 적을 보면 그냥 냅다 부스터로 박아버리면 됩니다(차암 쉽죠?)

맞추기가 쉽기 때문에 딸피처리에 정말 좋습니다. 

특히 가장가장가장 좋은 대상은



이 오두방정을 떨면서(튕겨내기) 살아가려하는 겐지를 죽이기 좋습니다.

디.풍.참은 튕겨내기를 무시하고 데미지를 넣기 때문입니다.(크...이거슨 참교육)

그 외의 활용법으로 어마어마하게 많고 중요한 것들이 있으나...

나중에 디바 중급,고급 팁에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디바 입문자를 위한 기본서는 이제 마치고 앞으로는 짬짬히 중, 고급 디바 운용 및 팁에 대해

쓸 계획입니다.

많은 분들이 연습하셔서 이카루스처럼 심해에 추락하지 않고,

메카를 타고 더 높은 곳을 향해 날아가길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