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감사드려욥!

설정관련 질문 감사합니다.

저도 옛날에는 한번눌러 끝까지이동 활성 수호천사우선발동 활성을 썻었어요 !

지금은 비활 비활을 쓴답니다.

제가 생각하는 장단점 먼저 알려드릴게요.

※수호천사 광선연결 우선발동

○활성화

장점 - 파르시운용시 좀더 자유로운 시야 확보,  파라가 지붕을 아슬아슬하게넘어갈때  무리없이 따라갈수있는 설정이에요. 시야확보에서 비활성보다 확실한 우위에 서있고 변칙적인 트릭무빙으로 날아갈수도있습니다. 비활을 쓰면 시야방향 아군에게만 날아갈수있지만 활성화는 시야뒤편광선대상 에게로 후진날기도 되기때문에 트릭을 추가할수있습니다.

단점 - 파르시운영에서 파라에게 완전 의존하게 됩니다. 비활성화를 쓰게되면 파라의 고도를 기억해서 지상힐을 하러가던지 파라를 시야에넣고 지상힐을 하는게 이상적입니다. 이렇게 되는건 비활을쓰던 활성화를 쓰던 베스트 비행법이라고 생각해요. 헌데 이 포지션이 능숙해지면 비활성화일때는 공중에서 지상힐을 지속적으로 꽂으면서 파라한테  날아갈수있지만 활성화는 중간에 힐을 끊고 파라한테 날았다가 다시 지상을 꽂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긴답니다.

그리고 모짜렐라치즈처럼 늘어뜨리는 무빙이 힘들수도 있어요

광선연결->끊기->공중파라수호천사->바로 화면돌려서 하던 힐 마저하기

이렇게 극복은 되는데 이때생기는 제약이 좀 크다고 개인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랭커메르시분중에 활성화쓰시는분도 봤어요! 파르시할때는 활성화쓰시고 일반일때는 비활쓰시는것 같더라구요 ㅎㅎ

○비활성화

장점 - 회피를 좀더 빠른타이밍에 바로 진행가능합니다. 날아갈타이밍에 바로 진행할수있습니다. 물론 기존 힐광선은 몇초동안 지속됩니다.
파르시가 아닐때 시야가 자유로워집니다.

단점 - 아직 이 설정의 단점은 부각되는게 보이지않네요. ..ㅠ
그냥 메르시의 이동위치가 예상된다정도?

※수호천사 한번눌러 끝까지발동
비활성화 하나로 예시를 들어도 충분할것같아 예시들겠습니다.
활성화는 기존설정으로 메르시님들이 친숙하기에 버리기못하는 설정이라는 생각을합니다.
○비활성화
장점 - 좀더 빠르게 수호천사를 끊을수있고 세심한 수호천사 거리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비활성화를 가장추천하는 장점중 장점. 수호천사를 탈수있는 대상에게 뜨는 UI아시죠? 그 하늘색 다이아몬드가 뜨기전에 날아갈수있는게 비활성화입니다. 쉬프트꾹누르고있다가 아군이 수호천사범위안에 들어오면 바로날아가는게 비활성화이고
활성화는
수호천사 범위안에들어옴->하늘색다이아몬드 뜸->눈으로인식->쉬프트누름

엄청난 단계가 축소됩니다.

활성화쓰시다보면 수호천사 눌러야했는데 간만의차로 시야밖으로사라져서 못썻을때 있으시죠? 그런걸 완벽히 없애주는게 비활성화입니다.

단점 - 숙련되지않으면 말리날아가야 하는 아군을두고 가까이있는 아군에게 타질수도있습니다 ㅜㅠ 끔살...



제가 쓰는설정의 특별함은 이정도이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