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저는 도펠을 키워보지 않은 입장에서 글을 쓰기 때문에 도펠 유저분들은 시비만 아니면 마음껏 태클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생각하는 스카이라이너 하향의 이유는

 

 

1. 양손검으로 완성시킬 목적이 아닌 캐릭터 중 하이랜더 2서클을 거쳐간 트리와 거쳐가지 않은 트리의 격차가 심하게 벌어짐. 예를 들어 스라를 쓰는 펜서나 캐터 등등이 그렇지 않은 펜서나 캐터에 비해 dps가 월등한 경우가 있겠죠.

 

2. 양손검으로 완성시키는 캐릭터라 할지라도 하이랜더의 출혈+스라의 효율이 도펠죌트너의 '싸이클론 이외'의 모든 스킬보다 우위에 있음.(이 부분이 정확하지 않으니 태클 바랍니다. 저는 도펠의 싸이클론은 그래도 출혈+스라보단 낫다고 봤습니다.)

 

입니다. 그런데 무쿨기였던 스킬을 3오버힛 15초로 바꾸는 건 밸런스패치라기보단 하이랜더라는 직업을 죽여버리는 패치였다고 생각하고 다음과 같이 개편되었으면 합니다.

 

1. 스카이라이너는 '양손검을 착용했을 경우에만' 무쿨기가 됨.(양손검을 착용하지 않은 경우 현재처럼 3오버힛 15초) 이렇게 하면 스카이라이너는 양손검 평타라는 느낌으로 활용할 수 있고 하이랜더를 탄 펜서나 캐터 등등이 스카이라이너를 어느 정도 활용할 수는 있겠죠.

 

2. 출혈+스카이라이너를 사용했을 경우 데미지를 2배가 아니라 소3맨의 더블슬래쉬처럼 고정 수치를 박아버림. 이렇게 하면 출혈+스라의 말도 안되는 dps를 없애버릴 수 있겠죠.

 

 

스카이라이너는 다시 살아나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