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월아이템 너프

(공격력 증가수치나 방어력 증가수치)

 

2:단타스킬 쿨 감소 및 대미지계수 무기대미지의 %비율로 전환

 

3:일부 연타스킬의 지나친 오버벨런스 너프

(예시:캐터의 돌격 10초간 거의 약 30회가량 때리는데 각1타당 무기대미지의 150%+스킬공격력+스킬강화% 아직 단타스킬도 %댐지 판정이 잘없는가운데 연타스킬의 %대미지판정은 심각한 벨런스파괴)

 

4:소외받는 랭크상향

(팔라딘,사두,카발,로그,세퍼,좀비보코르,네크,소서러,바바리안,시노비,채플린,하이랜더,랜서등)

각 스킬 리메이크나 조정으로 집업군의 사냥컨셉및 특색을 바로잡아야됨

 

5:대지의탑 시간제한 완화 및 삭제 (시간제한을 둠으로서 좀더 극딜러만 찾게되는 추세이며 그로인해 입장을 선호하는 클레스는 한정적일수 밖에없음 물론 극딜러들에 비해서는 시간은 좀더걸리더라도 클리어는 할수있는방향으로 벨런스를 잡았으면 하는바램)

 

6: 마법공격의 무조건적인 명중판정 너프 및 마법크리티컬 적용

(마법공격이 무조건 명중함(일부 회피하는 직업군이 있으나 그외에는 전무)으로 인해 스텟을 올채력으로 밀어붙이는 경향을 볼 수 있으며 이로인해 마법 사용 직군의 경우 비정상적으로 채력스텟이 높은 효율을 보이게됨 즉 마법에 명중판정을 추가하고 정신력및 지력스텟에 마법명중율을 추가하여 골고루 스텟을 적용할 수 있게 하여야함 대신 기존 물리직종 직군들과 같이 마법크리티컬 개념을 둠)

 

7: CC기는 많은데 탈출기는 없음

(플닥의 방혈이나 오라클의 프로퍼시같은 예방차원의 기술은 있으나 정작 걸렸을때 바로풀고 탈출할수있는 기술은 전무함 각 직업별 1렝크에 탈출기 1개씩 추가하여 한번정도는 원할때 저항할수있도록 해줘야된다고 봄)

 

8:pvp1:1모드 추가

(ㅇㅇ)

 

9:길드대전 리메이크

(말안해도 뭐..)

 

10:양손무기의 초월의 경우 기존 한손무기 및 보조무기의 초월석 강화갯수의 2배로 적용

(현 양손무기의 경우 한손무기나 보조무기류보다 같은 초월석으로 강화시 비교가안되는 높은 초월공격력 수치를 보유함 양손무기 메타상 한손보다 당현히 대미지는쌔야하지만 문제는 같은 갯수의 초월석을 들였을때 양손무기가 현제 한본무기,보조무기 에 비하여 비정상적으로 높은 효율을 자랑함 대미지는 유지하되 자원을 2배로 늘려야한다고 생각함)

 

11:랜서 한손창 스킬 호환제한 헤제

 

12:무기 외형변경 직업군 버그 해결 및 무기코스츔 추가

 

13:대규모 벨런스 패치후 유저에게 무조건 스킬초기화및 직업 변경을 한번은 할 수 있도록 조정

(꼴리는대로 벨런스 맞춰놓고 유저들보고 니들알아서 또키워라 하는식의 운영은 언젠가는 망함)

 

대충 생각나는건 이정도내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