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는 가이드 내용입니다





안녕 점성에 도전하려는 뉴비 친구들 


최근 홍련을 맞이해서 카드조작이 더 다이나믹 해지고, 점성이 메인,서브힐을 모두 챙겨갈 수 있게 어느정도 상향이 되다보니


점성을 도전하는 친구들이 급격하게 늘어서 점성술사 가이드를 쓰려고 한다.


이미 영식을 박고있는 고인물들은 읽을 가치가 없으니까 패스 해주면 되고


혹시라도 나도 모르는 꿀팁이 있다면 좀 알려줘 나도 배워야 하니깐




점성술사는 카드를 드로우 해서 확률성있는 버프를 아군에게 부여하고


버프를 변경시켜 적을 공격하거나 아군을 치유하는 둥의 유틸성이 추가된 직업이야


버프의 유용성은 모든 시너지버프를 통틀어서 가장 높은 편이니까 좋긴 좋겠지?




글은 1~70까지 스킬도 정리해보고, 점성술사를 대략 어떻게 굴려야하는지 알아보는 <육성편> 이랑


극만신에서부터 각종 스킬을 어떤상황에서 굴릴지, 현역 영식 층마다 점성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알아보는 <응용편> 이 준비되어있다








점성술사는 보통 두가지의 경로로 다들 시작하는데, 


첫째는 50까지 키우고 이슈가르드에 입성한 후 점성술사에 관심이생겨 30레벨부터 시작하는경우.


둘째는 크리스탈샵등에서 모험록(점핑)을 사용해서 점설술사를 60레벨부터 시작하는경우 이렇게 두가지가있어



개인적으로 나는 30레벨부터 시작하는걸 추천하는데 뽑히는 카드종류가 6개나되고, 상황에따라 카드를 각기 다르게


운용을 해줘야하기 때문에 그런 능력을 기르려면 아무래도 30레벨부터 카드를뽑아가면서 몸으로 익히는게 제일 좋거든


그래서 글도 30레벨에서부터 시작하는 친구들 위주로 써줄거니까 참고하면 좋겠다







1. 점성술사는 어디서 시작해요?




점성술사는 레벨 50을 달성하고, 이슈가드를 향해서 퀘스트를 수락한채 이슈가르드에 진입했을때부터


잡을 획득할 수 있어,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고를수는 없다는 뜻이야


그래도 시작하자마자 30레벨로 시작하기 때문에 1부터 키울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아


이슈가르드 상층으로 올라가서 성 겔리을 점성원을 찾으면 돼





2. 점성술사는 다른힐러보다 뭐가좋아요?



점성술사는 나머지 두 힐러보다 시너지(버프)에 대해서 좀더 이로운 편이야


학자가 가진 시너지도 분명 크고 매력적이긴 한데 지속적으로 주는 시너지면에선 아무래도 점성이 압도적일 수 밖에 없지


다른 두 힐러보다 데미지를 넣는 수준이 약하긴 하지만 힐러로써 1인분은 언제나 할 수 있는 직업이야


또한 백마도사는 메인힐러 포지션( 주로 지속적인 힐업을 맡아서 전반적인 힐업상황을 책임지게되는 힐러 )


학자는 서브힐러 포지션( 주로 보호막과 데미지감소에 집중해서 메인힐러의 힐업을 원활하게 하고 데미지누적에도 큰 기여를 하는 힐러 )


이렇게 각자 포지션이 고정 되어 있지만, 점성술사는 두 가지 포지션을 자기 맘대로 골라서 플레이 할 수 있어


대신 똑같은 점성술사 둘이서 똑같은 포지션을 하게되면 스킬이 겹쳐버리기때문에 그럴때만 조금 조율해주면 괜찮아





3. 이런 사람이라면 점성술사가 어울린다



버프를 통해 파티에 기여를 하는 보조힐러계열을 좋아했던 사람 ( 테라 정령사 등 )


힐에 집중하거나 유틸성에 집중하거나 모두 해보고픈 사람 


손이 빠르고 뇌가 화면을 빠르게 읽는 사람


상황판단을 뛰어나게 잘하는 사람


이쁜 이펙트를 맘껏 즐기고 싶은 사람









4. 점성술사의 스킬 1~40





먼저 40레벨까지의 스킬 목록이야


참고로 점성술사는 말했다시피 30레벨부터 시작하기때문에


30레벨까지의 모든 스킬을 전부 가진채 시작하니까 잊지말자.


그리고 30레벨이 됬다고해도


너가 30레벨보다 낮은 던전에 매칭으로걸리게 되면


30레벨보다 낮은 스킬들중 일부 스킬을 사용 못하게 되니까 당황하지는 말자




이제 뭐가뭔지 하나하나 설명해줄게








말레피크는 점성술사가 처음배우는 <평타> 개념의 스킬이야


마법사계열의 직업인 캐스터와 힐러는 평타가 존재하긴하지만 거의 미미할정도로 데미지가 적거든


그래서 기본적으로 계속 공격할 수 있는 기본마법을 주는데 점성술사에게는 그런 개념으로 말레피크가 있어


간단하게 아군 탱커가 체력이 많이 남아있을땐 계속 말레피크를 써주면서 딜에 가담하면 돼


귀찮다고 손 놀고있거나 그러진 말자 그럴수록 늦게끝나면 우리 손해니까







말레피크가 평타개념의 딜스킬 이었다면  베네피크는 평타개념의 힐스킬 이야


진짜 간단하게 피채우고싶을때 쓰면돼







이번엔 새로운 스킬인데, 도트공격 스킬이야


쉽게말해서 지속피해 인데, 18초동안 피해를 주는데


파판은 도트공격 스킬이 3초에 한번씩 피해를줘, 그러니까 컴버스는 총 6번 공격하는거야


6번 공격 X 공격당 40의 위력 = 240 위력이니까


240위력은 150위력인 말레피크보다 더 쌔니까 만약 몬스터에게 컴버스를 넣지 않았다면


컴버스를 먼저 사용한후 말레피크로 뚜까패는게 더 쌔겠지?


참고로 같은 스킬은 다른사람이아닌이상 두번쓴다고 중첩이나 두개가 부여되진 않으니까 지속시간이 끝날때만 리필하듯이 써줘







광속 시전은 10초간 마법을 거의 캐스팅이 없다시피 사용하게 해줘


가끔 혼동이 오는 친구가 있는데,  마법 시전 시간이 2.5초 줄어든다고 해서


생환 스킬이 시전이 없어지는것은 아니고, 또 글로벌 쿨타임(스킬쓰면 쿨타임 같이도는 스킬들) 이 0초가 되는것도 아니야


그냥 2.5초보다 시전 시간이 적은 캐스팅 마법들을 시전 없이 사용하게 해주는 스킬이야


소비 MP가 25% 감소하지만  공격마법을 위해 사용할땐 피해량도 25% 감소하기때문에 


주로 회복마법에 사용하는게 효율은 더 나쁘지 않겠지?







점성술사가 처음 배우는 광역 회복 마법이야


초반에는 별로 쓸일이 없지만 상황을 보고 아군체력이 빨리 모두 차야만한다


하는 상황이 올때 헬리오스를 사용하면 대는거야


근데 이거 쓰겠다고 난사하면 힐도 어글이 있어서 어글끌리기가 짱쉬우니까 조심해


그리고 급하게 모두를 회복시킬때가 아닌데 탱죽어갈때 헬리오스쓰고있으면 탱커가 급사하니까 꼭 조심해야해







점성술사 전용 부활 마법이야


보통 필드에서 드러누워있는 사람들한테 써주거나.


던전에서 보스전에서 실수로 죽은 파티원 시체에게 사용해주면 된다







점성술사 핵심 스킬중 하나인 본질적 위계야


이 스킬은 체력이 다 차있는 대상에게 쓰면 회복력이 400밖에 안되지만


체력이 아주 조금 남아있는 대상에게 쓰면 회복력이 최대 1000까지 올라가


대상의 체력이 10%씩 적게 있을수록 본질적 위계의 회복량은 60씩 올라가는거야


그러니 점성 뉴비 친구들은 피가 적을때 위계를 사용하는 버릇을 갖도록 하자






베네피크의 진화버전인 스킬이야


베네피크보다 회복력이 더 높아서 좋아보일 수는 있지만


소비 마나가 2배를 상회하기 때문에, 상황에맞게 사용해줘야해


급하게 힐업이 땡겨줘야 할때엔 베네피라를, 그게 아니라면 베네피크를 채택하면 되는거야







점성술사의 핵심스킬중 하나인 점지 스킬이야


이 스킬을 사용해서 6가지의 카드중 하나가 뽑히는데


다시 점지스킬키를 누르면 그 카드를 내가 타게팅중인 대상 ( 파티원을 타게팅중이 아닐경우 자신 ) 에게 사용해


알맞은 대상에게 알맞은 카드버프를 주려면 우선 카드 종류를 알아야해






카드는 총 6개의 종류가 이렇게 존재해


각 카드의 효과는 


아제마의 균형 - 30초간 대상이 주는 피해량 10% 증가 


세계수의 줄기 - 30초간 대상이 입는 피해량 20% 감소


오쉬온의 화살 - 30초간 대상의 공격속도, 시전 시간 및 재사용 시간 10% 감소


할로네의 창 - 20초간 대상의 공격의 극대화 확률 10% 증가


살리아크의 물병 - 15초간 대상에게 일정량의 마나 회복 효과 부여


비레고의 탑 - 15초간 대상에게 일정량의 TP 회복 효과 부여 



기본적으로 이 6가지 효과는 카드를 굴려보면서 천천히 익히도록 하자


가장 좋은 카드는 아제마의 균형 카드야, 깡뎀 10%를 늘리기때문에


딜러들에게 주면 딜이 잘 오르게 되거든 아제마는 꼭 딜 잘하는 딜러에게 주도록하자


각 카드는 어떤 상황에 어떤 직업군에게 주면 좋을지 알아보자



아제마의 균형 - 주로 딜 1등을 하고있는 딜러나, 나중에 왕도를 배워 0.5배 광역화로 사용


세계수의 줄기 - 주로 메인탱커에게 부여하며, 단체생존의 위협이 있을때 0.5배 광역화로 사용


오쉬온의 화살 - 주로 딜 1등을 하고있는 딜러나, 나중에 왕도를 배워 0.5배 광역화로 사용


할로네의 창 - 주로 음유시인, 몽크, 용기사에게 부여하며, 나중에 왕도를 배워 0.5배 광역화로 사용


살리아크의 물병 - 주로 마나를 사용하는 캐스터 혹은 힐러군에게 부여하며, 나중에 왕도를 배워 0.5배 광역화를 <만드는데에> 사용


비레고의 탑 - 주로 TP를 사용하는 나이트 혹은 근접,원거리 물리딜러 에게 부여하며, 나중에 왕도를 배워 0.5배 광역화를 <만드는데에> 사용



만드는데에 가 무슨 말인지 모를 수 있지만 왕도를 알아볼때 같이 알아보자



이런식으로 점성술사 전용 HUD에 내가 무슨카드를 뽑았는지. 몇초동안 이카드를 들고있어도 돼는지가 나온단다



대신 계속 들고있어도 점지의 쿨타임은 줄어들지 않아. 그러니까 최대한 빠르게 판단해서 카드를 소모해야겠지?



참고로 한 사람당 단 한개의 카드효과밖에 못받아


다른 점성술사가 걸어줬다고해도 마찬가지로 카드효과는 오직 한개만 받고 있을 수 있어






또 점성술사의 핵심 스킬중 하나인 낮별읽기야


이게 뭔스킬인가 싶은 친구들은 그냥 스탠스를 키는 스킬이라 보면돼


낮별읽기를 키면 이후에 배우는 <별읽기> 계열의 스킬들이 백마도사처럼 지속회복효과를 갖게돼


기본적으로 회복마법 회복량이 10%씩 증가하기때문에


볅일기 계열의 스킬이 없다고해도 반드시 키고있어야할 스킬이야




그리고 낮별읽기의 회복마법 회복량 10% 증가 효과는 "회복마법" 계열, 즉 글로벌 쿨타임을 소모하는 베네피크,베네피라,별읽기 베네피크


등의 회복만 적용되고



본질적위계 같이 즉시시전을 하면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게 책정되어있는 "능력" 기술은


회복량 10% 증가의 효과를 보지 못하니까 참고하는게 좋아





밤별읽기를 배우는 50레벨까진 강제적으로 백마도사 스탠스를 유지하면서


도트힐, 지속회복을 위주로 운용해야해


또 적개심 감소가 상시로 붙어있어서


탱커들이 힐어글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중요한 부분이기도 해


이점 꼭 알아두고 낮별읽기 배우면 키고다니자~








말그대로 점지한 카드 버리는 스킬이야


나중에 소 아르카나 라는 스킬을 통해 버리고싶은 카드를 재활용 하기전까지는


이 스킬을 통해 카드를 버리면 되는거야.


그러니 일단 스킬창 아무데나 껴두긴 해두자.







또하나의 점성술사의 핵심스킬 별읽기 : 베네피크 


뭔가 많아서 복잡해보이는데 밤별읽기 추가 효과는 우선 안읽어도 돼


먼저 이스킬은 낮별읽기를 따라가는 스킬이야.


낮별읽기 상태에서 이 스킬을 쓰게되면  베네피크의 절반만큼 대상을 즉시 회복시켜.


그리고 더불어 18초간 별읽기 베네피크 효과를 부여해


18초간 3초마다 140만큼의 회복을 하는거야, 즉 140회복을 6번 하니  지속회복만해도 840의 회복량이지?


던전에선 이걸 꾸준히 유지시켜주면서 공격스킬로 딜에 가담하면 된다







또하나의 점성술사 핵심스킬인 왕도야


점지를해서 카드를 들고있는채로 이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카드를 태워버려, 점지는 다시 30초간 쿨타임이 돌게돼


그리고 너가 어떤 카드를 태워버렸는지에 따라 다음에 사용하는 카드의 효과가 달라져


어떤 카드가 어떤 효과를 부여하게되는지는 위에 스킬에 써진걸 보면돼


대충 예를들자면


살리아크의 물병을 뽑았어, 그리고 왕도로 물병을 태워버렸어


그상태로 아제마의 균형을 뽑아서 사용했어.  그러면 아제마의 효과가 10%에서 5%로 줄어들지만


대상자 뿐 아니라 대상자 주변 20미터에있는 모든 파티원, 심지어 점성술사 본인을 포함해서 모두에게  5% 데미지 증가효과를 부여하는거야


지속시간은 반감 안되니까 신경 안써도 돼



이런식으로 내가 왕도로 어떤 카드를 태웠는지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니 잘 보고 사용하면 돼



이런식으로 점성술사 전용 HUD 에 한글로도 표기를 해주니까 헷갈리진 않겠지?







보는 그대로 왕도를 취소시켜버려


평소에는 물병이아니면 왕도를 잘 안하거나, 4인 인던에선 각종 왕도를 잘 활용하기때문에


쓸일이 없지만 70레벨 묘수 스킬을 배우면 가끔 쓰게될 수도 있어.


스킬의 존재를 잊지는 말자






점지했던 카드를 제한시간없이 보류할 수 있어


아직 0.5배 광역화 왕도가 없는데 아제마의 균형이 뽑혔거나.


아님 당장 바빠서 카드조작에 여유가 없어서 카드를 저장해야할때


그럴때 사용하는 스킬이야 


대신 보류된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한 보류의 쿨타임은 줄어들지 않으니까. 보류는 될수 있을때마다 사용해주도록 하자






보류했던 카드를 취소해버리는 스킬이야


어지간하면 취소할 일 없지만 이것도  70레벨 묘수 스킬을 배운뒤부터 사용할일이 많으니까 존재자체는 잊지말자






여기까지가 점성술사가 가진 1레벨부터 40레벨까지의 기본 스킬들이야


점성술사 운용의 절반을 넘는 핵심스킬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초반이 어려울 수 있는데 그걸 다 극복해야 된다









5. 점성술사의 스킬 40 ~ 70






40레벨 이후론 그전 스킬을 응용하거나, 그전 스킬이 강화되는둥의 스킬들이 많아


새롭다 보다는 응용하다 라는 개념으로 가면 될거같어







새로 나온 광역 회복 스킬이야


마찬가지로 밤별읽기는 잠시 빼고 보자


밤별읽기가 아닐떄, 즉 낮별일땐 우선 광역으로 200만큼의 회복을해.


그리고 30초간 40만큼의 회복을 하는데. 즉 30초간 10번. 40씩 총 400의 회복량이지?


낮별읽기 에는 회복량 10%증가 패시브가 있으니까 실제 힐량은 더 높을거야


광역 회복량이 600이나 되, 거의 헬리오스의 두배 수준이야


그래서 광역힐이 필요할땐 헬리오스를 마구 쓰기보다는 별읽기 헬리오스를 먼저 사용하고


추가 회복이 급하게 필요한 경우에만 헬리오스를 사용하자






점지로 들고있는 카드를 그외의 5개중 하나로 바꿔주는 카드야


이 카드 덕에 너가 뽑고싶은 카드를 뽑을 확률이 2배는넘게 올라간거지.


쿨도 30초니까 점지를 쓰고 아니다싶으면 바로 위상 변화를 통해 원하는 카드로 셔플해주면 돼






컴버스가 46레벨에 강화되는데, 그게 컴버라야. 컴버스보다 높은 위력, 긴 지속시간이니까


좀더 편하게 딜을 박을 수 있을거야








점성술사의 두번째 스탠스 기술인 밤별읽기


낮별읽기가 지속회복이었다면 밤별읽기는 학자처럼 보호막을 씌워주는 역할이야


주로 서브힐러로써 채용될때 사용하는 스탠스 기술이지.


낮별읽기보다 회복량 증가가 5% 더 높지만 그래도 총 회복량은 낮별읽기가 더 높아



그리고 밤별읽기의 회복량 증가는 "회복마법" 계열, 즉 글로벌 쿨타임을 소모하는 베네피크,베네피라,별읽기 베네피크


등의 회복만 적용되고



본질적위계 같이 즉시시전을 하면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게 책정되어있는 "능력" 기술은


15% 회복량 증가의 효과를 보지 못하니까 참고하는게 좋아




하지만 보호막이 필수인 구간에서 서브힐러로 참가할 경우에는 밤별읽기를 택해줘야해



이 스킬은 두가지 스킬과 연동이 되는데


     


이 두가지 스킬에서 밤별읽기 스탠스 효과가 발동 되는거야.


밤별읽기로 스탠스를 변경하면,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보호막, 혹은 광역대상에게 보호막을 쳐주는 스킬이 돼


두가지 스탠스에따라 알맞게 사용하면 됀다







이 스킬은 두명의 탱커를 동시에 힐업하고싶을때 유용한 스킬이야


혹은 한명의 탱커를 아주빠르게 힐업하려할때 높은 효율을 보여줘


대신 적혀있는대로 단일대상이 아닌 회복마법은


연결되어 있다고 해도 대상에게 추가로 회복이 들어가지 않으니 참고해야해


그리고 궁합은 "회복마법" 계열, 즉 글로벌 쿨타임을 소모하는 베네피크,베네피라,별읽기 베네피크


등의 회복만 적용되고



본질적위계 같이 즉시시전을 하면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게 책정되어있는 "능력" 기술은


궁합의 효과를 보지 못하니까 참고하는게 좋아






52레벨 만에 받는 최초의 광역 공격 마법이야


너가 고른 적의 중심으로부터 5미터내의 적을 광역 공격하는 거니까 참고하고


2번째 대상부턴 위력이 10%씩 감소해서


200 / 180 / 160 / 140 / 120 / 100 / 100 / 100


이렇게 적들에게 데미지가 들어가니 이것도 알아두면 되겠다







말레피크가 강화된 버전이야, 말레피크보다 쌔고 어차피 말레피크는 강제로 말레피라로 진화하니까


이거쓰면돼~









내가 준 카드효과나, 지속 회복효과를


딱 한 대상만 지정해서 15초를 더 늘릴 수 있어


광역화가 아닌 카드를 받은 사람이나 


던전에서 몰이 사냥을 할때 탱커에게   낮별스탠스 별읽기 베네피크를 줬을떄


사용하면 효율이 좋아. 그외에는 상황을 잘 읽고 쓰자






점성술사의 핵심스킬중 하나인 운명의 수레바퀴야


즉시 발동된다고 적혀있지만 서버틱에따라서 


15초 지속회복효과와, 받는피해 10% 감소가 적용되는 타이밍이 달라져,


그러니까 꼭 미리미리 스킬을 사용해서, 받는피해를 줄여야할때를 놓치지말자



18초동안 쓸수있지만. 지속회복 효과는 한번만 스킬에 틱이 묻으면 15초간 유지되거든


그러니까 사용하고 모두에게 지속회복효과가 붙은게 보이면 바로 꺼도 돼


꼭 광역이라고해서 광역일때만 쓰는게아니라. 던전에서 탱커에게 써준다음 시간 지연으로 


지속회복력을 늘려서 딜에 더 많이 가담할 수 있어








점성술사의 핵심스킬중 또 하나인 천궁의 반목


기절도 던전내 몰이사냥에선 효과가 좋은편이지만


모오오든 파티원의 카드,지속회복효과를 10초나 늘려줘


즉 운명의 수레바퀴 지속회복도 이거로 늘어날 수 있어, 그만큼 효과가 엄청나게 큰거지.


상황에맞춰 역할 스킬인 자각몽에 사용해서 마나 회수를 더늘릴 수 있어


천궁의 반목 타이밍에 광역화카드, 운명의 수레바퀴, 별읽기 헬리오스, 자각몽 등등


자신이 걸 수 있는 모든 버프를 다건뒤 사용하면 할수록 천궁의 반목의 효율이 더더욱 커지니까 잘 사용해보자







홍련 이후에 처음 배우는 스킬이야


광역 회복력도 어마어마한데 거기에 데미지도 포함되어 있어서 아주 꿀스킬이야


쿨타임도 60초라서 정말 좋다 


쓰는방식은 우선 사용하면 위치를 지정할 수 있어


지정한 위치를 클릭하면 거기엔 지상의 별이 설치되고 10초의 버프시간이 추가돼


10초의 버프가 끝나면 또다시 10초의 큰별의 지배자 버프가 추가돼


첫 10초가 끝나기전에 사용하면 지정 위치로부터 반경 8미터 내의 적에게 150만큼의 광역데미지, 아군에겐 540만큼의 광역 회복을


10초가 지난뒤 직접 사용하거나 또다시 10초를 냅두면   마찬가지로 지정 위치에서 반경 8미터내의 적에게  200만큼의 광역데미지, 아군에겐 720만큼의 광역 회복을


해주는 개꿀스킬이란다


타이밍맞춰서 별을설치해서 알맞은 타이밍에 큰별의 지배자로 스킬을 터트리는것도 중요해





대충 범위는 저 중심점부터 주변 노란색 별까지 그 동그란 범위란다 확인하렴









말레피라의 진화형 스킬이야, 이펙트도 더 이뻐지고


위력도 쌔진다







아까 내가 말했던 소 아르카나야


점지를 했는데 이미 광역왕도는 장전되어있고, 위상변화도썼는데 쓸만한 카드가 아닐때 이 스킬을 사용하는거야


이 스킬을 사용하면 뽑았던 카드를 태워버리고  왕의 검 혹은 여왕의 날개로 바꿔버려





이 두개의 카드인데,  왕의 검은 대상에게 300 위력의 피해를 / 여왕의 날개는 대상에게 500 위력의 회복을 해줘


타겟을 둘이 다르게 해야하는 카드니까 카드에맞춰서 타겟팅 바꾸는거 잊지말자








점성술사가 머리를 잘 굴려야 하는 이유중 하나인 스킬 묘수야


이 스킬은 모든 카드를 랜덤으로 아무거나 갖다 떄려박어.


그래서 아주 빡치게 보류에 비레고, 왕도에 1.5배 점지에 물병  소아르카나에 날개


이딴식으로 박혀있을때가 정말 많거든




대충 이짤을 보면돼


이짤은 점지를 먼저 우선 쿨타임을 굴려놓고 ( 즉 왕도나 보류를 쓸만한걸 미리 장전하고 ) 묘수를 쓴거야



첫 점지에서 할로네를 점지했으니  광역 왕도를 장전해야겠지


그시점에서 묘수사용후 점지부터 굴려준거야, 광역 왕도가 필요하니까.


물론 4인 인던이면 그대로 아제마를 딜러주는게 제일좋고


날개의경우 킵해서 힐택틱 안에다가 넣어서 사용이 가능해


만약 이때 위상변화로도 물병이나 비레고가 안떴다면 개망했겠지? 이래서 묘수가좀빡쳐



개인적으로 카드장전은 비레고,물병을 왕도로 장전해두는게 우선이라본다. 이젠 공격버프 카드가 3개나되서 광왕도가 부족해





이제 스킬들은 다봤다! 직접 육성해가면서 스킬을 어떻게 굴릴지는 천천히 익히면 돼!









6. 점성술사의 역할 스킬







점성술사를 포함한 힐러는 공통적으로 역할에맞는 10가지 보조스킬이 있어


한번에 5개만 들고갈 수 있고 레벨이 높을수록 다양한 보조스킬을 택할 수 있어


전투중에 스킬을 바꾸고 할 수 없으니 전투하기전에 바꿔서 슬롯에 넣고 하자




성전태세 - 15초간 주는 피해량 5%증가 : 개인적으로 딜을 높게뽑고 싶거나 딜컷이 걸릴때 채용해주는 스킬이야, 힐러한테 딜부담이 많은건 아니지만


역할스킬이 여유있을땐 채용해도 좋다고 본다, 특히 점성은 천궁의 반목으로 성전태세를 10초 더 늘릴 수 있어



브레이크 - 대상의 이동속도 20%감소 및 50만큼 데미지 : 쓰지말자



프로테스 - 대상의 물리방어력 및 마법방어력 증가 : 대부분 처음 던전이나 토벌전, 레이드 시작때 감기때문에 감아놓고 30분유지니까 빼는경우가있는데 


나는 귀찮아서 계속낌 중간에 죽어서 부활하면 프로테스가 없어지니까 다시감아야해. 



에스나 - 대상에게 걸린 <해제 가능한> 약화효과 1개 해제 : 대부분 레이드에서 디버프는 해제가 불가능해서 레이드에선 채용 안해도되고 (일반 제외)


던전에서도 딱히 추천은 안해     해제가능한 디버프는 이 아이콘처럼 위에 흰색 바가 있단다



자각몽 - 21초간 일정량씩 마나 회복 및 사용 즉시 적개심 50% 감소 : 레이드에서 힐어글 감소에도 도움되고, 마나수급도 좋으니까 필수로 끼고다니자



신속한 마법 - 10초간 다음시전하는 1회 마법 시전시간 제거 : 생환을 시전시간 없이 쓰게해주니까 꼭 끼자



눈에는 눈 - 20초간 대상에게 보호막 부여, 보호막은 물리공격으로 공격당할경우 20% 확률로 공격자가 주는 피해량 10초간 10% 감소 : 난 안쓰는데 쓰려면쓰자



자애 - 20초간 회복마법 회복량 20% 증가 : 어지간하면 끼고 다니는데 자애 없어도 좃밥이라 ㄱㅊ다 하면 빼도 내알빠는 아니다.



견고한 마법 - 10초간 밀쳐내기,끌어당기기등의 효과를 무시하며, 효과지속중 시전시간이 존재하는 마법 사용시 효과가 해제되고, 마법도중 피격시 캐스팅취소를 막아준다.

특수한 레이드에서만 사용하는데, 10초라고해도 도중에 캐스팅을 땡겨버리면 밀쳐내기를 안막아주니까 주의하자



구출 - 대상을 자신위치로 끌고온다 : 잘못쓰면 트롤되는데 잘쓰면 개쩌는 사람 될수잇음, 저는 간간히 재미로 넣고다님






7. 육성편을 마치며


육성편은 대체로 점성의 스킬을 어떻게쓰느냐, 1렙부터 아주 기본적인거부터 다뤘는데


사실 이렇게 글을 존나읽어도 자기 본인이 던전에서 꾸준히 점성술사를 플레이하면서 익히는것 보단 도움이 안될거라 생각해


너무 어렵다고 시작부터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점성술사 재밌게 즐겼으면 좋겠다 카드로 딜러들 조련도 좀 해보고


점성술사 재밌게 허자~~



그럼 초보자 전용 점성술사 가이드 <응용편> 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