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밤요와 전설중심으로 머리-신발까지의 아이템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집에 와서 중간중간 수정한 부분이 있으니 못보신분이나 이미 보신분들도 다시 한번 확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편 링크--->[링크]

이번에는 반지와 성물, 장신구를 하나씩 되짚어 보는 페이지입니다. 

11. 반지전설: 반거인, 세푸즈  밤요:마법검사(영웅)드랍비전로 반지


1. 반거인: 설명 생략
2. 세푸즈: 설명 생략
3. 마법검사 인장: 밤요의 마법검사가 드랍하는 템으로 치특비율이 2:1수준으로 치타에 몰려있습니다. 역시나 전설+a템으로 먹기 좋습니다.
4. 비전로 반지(통칭 엄지반지) : 반거인과 셋트로 맞출시 사실상 bis템입니다. 제 경우 별비셋트보다 이 아이템이 더욱더 악딜들이 비전로를 환장하게 만드는 이유라고 봅니다. 기본적으로 스탯배분도 치특으로 이거만으로도 bis템에 속하는데, 사용효과가 미쳤습니다. 저 공격력이 파멸(혼격)의 혼돈데미지도 올려주기 때문인데 악사쓰라고 디자인을 했는지 혼칼과 기가막히게 지속시간이 같습니다. 
이미 아시는분들은 다 아시고, 모르시는분들도 이쯤되면 눈치채셨겠지만 전형적인 오프닝탈태 블러드 혼칼숙적 부스팅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저 5%는 혼칼의 성능향상으로 환산했을때 거진 특화1500에 육박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투가 길어지는 네임드에서 2번째 탈태에도 맞춰서 사용가능합니다. 비전로졸업은 엄지반지 900하고 말할수 있습니다.

그외 치특반지: 어숲x2(치특, 특치 둘다 존재), 용맹의 전당x2(치특, 특치)





12. 성물(악딜은 지옥2개 암흑1개)

성물은 간단히 종류별로 정리만 해놓겠습니다. 사실 저도 그냥 템렙 에지간히 높으면 그냥 사용하는 수준이고.. 물론 혼격크리성물이 최고라고는 하지만 성물 자체가 구하는게 쉽지도 않으니...

-탈태 쿨다운 감소-
밤요영웅: 굴단-895(지옥), 야채맨-890(암흑)
그외 레이드: 악몽신화 니센드라-880(암흑)
쐐기: 용전(지옥), 금고(암흑)

-혼격크리 뎀증 성물-
밤요영웅: 티콘드리우스-890(지옥)
그외 레이드: 악몽신화 니센드라-880(암흑)
쐐기: 비전로(지옥), 아귀(암흑)

-안광 공격력 증가-
밤요영웅: 굴단-895(암흑)
그외 레이드: 용시영웅 헬리아-880(지옥)
쐐기: 넬타(지옥)

-악마이빨(칼날)공격력 증가-
밤요영웅: X
그외 레이드: 악몽신화 자비우스-880(지옥) 렌퍼럴-880(암흑)
쐐기: 별궁(지옥), 비전로(암흑)

그 외의 옵션은 과감하게 패스합니다(혼회, 글투 등..)





13. 장신구

최대난간이며 저도 함부로 다루기 어려운 장신구입니다. 최대한 좋은평가를 받고 범용적으로 쓰이는거만 정리를 했고 무슨무슨 템이 최고존엄이다를 따지기 보다 어떤템이 어디서 나오더라정도만 따지고 넘어가겠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다른 악사분들의 사용후기가 매우 간절한 부분입니다. 정보공유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전설: 킬제덴 장신구

이미 전설편에서 다뤘지만 ... 일단 전설효과는 사용효과로 전부 들어간 아이템입니다. 1,2차스탯에 프라다처럼 보너스가 붙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민첩성이 무려 3000에 육박하며 1,2차 총합스탯은 4200이 넘게 붙었습니다. 사용효과 또한 일품이라 쐐기에서는 라돈과 반거인과 더불어 탑쓰리에 드는 전설이며, 단일딜에서도 숙적에 맞춰쓰면 100만의 아무 페널티 없이 넣는거라 역시 훌륭합니다.

(1) 밤요

밤꽃 잎사귀는... 처음에 나오기전에 애스크봇에서 상당히 높은평가를 받아서 기대했지만 현재로선 알지 못하겠습니다
비전골렘 손가락 역시 모르겠으나 넬타 장신구랑 비슷한데 영 평가가 좋지 못합니다. 역시나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외풍은 숙적 혼칼을 다 적용받는 장신구로 현재 가장 핫한 장신구입니다. 특히 평타는 유지된다고 하니 격노가 말라서 현자타임이 왔을때 맞춰서 써주면 굉장히 좋으리라 봅니다. 지휘의 눈처럼 단일딜 전용 장신구입니다.

운명의 수렴은 제가 이전에도 올린적이 있지만 발동율이 같다고 가정했을시 효율이 정말 많이 떨어지는 아이템입니다. 앵거보다와 후술할 정령매개체의 경우 템렙이 오르면 발동율은 같아도 발동으로 상승하는 스탯이 상승을 하는데 운명의 수렴은 그런거 없이 탈태5초로 픽스되어있습니다. 이 템은 제가 더 고렙이나 저렙 동일 아이템을 가지고 테스트를 해서 발동율이 템렙에 영향을 받는지 시험을 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현재 2분 탈태딜을 기준으로 약 1분정도 줄여주며, 역시 위엄의 망상과 조합해서 사용해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정령 매개체는 현재 발동이 이상하게 늘쑥날쑥합니다. 어떨때는 앵거보다보다 압도적으로 좋은 업타임을 보여주는데 또 어떨때는 넴드전투동안 한 번도 안터지는둥.. 좀 심각하게 들쑥날쑥합니다. 먹어서 나쁠건 없으리라 봅니다만..복잡하네요; 




(2) 그 외 공격대

1. 용시신화 구아름 장신구: 890에 민첩+2차스탯(치명타or특화)로 잡으시면 됩니다. 발동효과를 싫어하시는분이라면 더할나위없습니다. 또한 비슷한 아이템으로 카라잔 파멸의 어둠이 드랍하는 단지가 875+이니 매주 카라잔 파멸파밍을 통해 벼림단지를 노리는것도 방법입니다.

2. 악몽신화 우르속 피굶: 원체 유명한 아이템이라 올려만 두겠습니다. 뭐 이만한 템이 없죠..

3. 메마름 짐 드랍 비전수정: 사실 880+비전수정을 소지하신 분이라면 장신구 고민은 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 아이템 895 보홈이 뜬걸 가지고있는사람을 본적이 있는데 이건 뭐 전설3개끼고 게임하는꼴... 저 역시 860 보홈을 들고있어서 간간히 사용해줍니다. 비전수정 벼림을 노리고 인장어택가는것도 방법이려나..요?


(3) 쐐기- 여러가지 장신구가 있겠으나 가장 쓸만하다고 판단되는 몇가지만 추리겠습니다.

1. 앵거보다의 기념품 (아귀)
통칭 앵거. 사실상 악딜 국민장신구로 아귀를 가는 이유는 이 템하나만으로도 충분하다고 할만큼 명품입니다. 예전에 비해 업타임이 줄었다고는 하나 사실 악딜에게 이 템을 제외하고선 장신구 견적이 나오지 않습니다. 쐐기에서 나오는 악사용 장신구중 탑에 들어갑니다.

2. 무리의 굶주림(용전)
무굶은 사실 대놓고 구아름장신구의 상위호환입니다. 부가효과로 적처치시 이속이 붙어있으니까요.. 특히나 쫄이 다수 나오는 밤요에서 이 장신구 소유자는 발업질럿이 됩니다.
3. 용맹의 뿔피리(용전)
단일딜용 업타임을 극대화시킬수있는 장신구입니다. 역시나 명품으로 사용할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이 두개의 템은 템성능은 더할나위없습니다. 매우 좋은 장신구로 885+를 소지한다면 언제든지 활용이 가능한 아이템들입니다. 다만 문제는 그놈의 용전입니다 -_- 최근에 행복전당이랍시고 880+ 템을 노리고 많이들 어택하십니다만.. 전 아직도 쐐기 용전 클리어횟수가 30번도 안됩니다.. 

4. 지휘의 눈(카라잔)
쐐기가 나오면 기대합니다. 티어전에는 갑바랑 더불어 악딜 bis템이었으나 치타의 가치보다 특화의 가치가 올라간 현재 효용성은 많이 떨어졌습니다.

5. 혼돈의 부적(보요...)
사실상 15단 클리어상자 보상으로 노려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이거 900아이템은 가속1180에 민첩은 122씩 20스택이 가능하니 민첩은 무려 2440이나 오릅니다. 2차스탯의 경우 여타 900템렙아이템이랑 같으나 1차스탯상승량이 400이상 더 붙습니다. 사실상 보상끝판왕 아이템. 만약 이게 920벼림까지 뜬다면 전설템을 하나 더끼는꼴이 됩니다.


여기까지 1부와 더불어 밤요부터 쐐기까지 나오는 템들을 부위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음번에 시간이 될때는 쐐기던전별로 악딜에게 얼마나 유용한템들이 나오는지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