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듀로얼라에서 신던 파밍에 고통받고 있는 쟈르만도스입니다.
게시판을 보다보니 악사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몇분 계시길래
이참에 진짜 별건 없지만 제가 만랩 세 번 찍을 동안의 레벨링 가이드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이 가이드는 부서진 섬 한정입니다.
이미 와우에 익숙하신 굇수분들께선 굳이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노하우의 작성이란 점 참고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부서진 섬 악마사냥꾼 레벨업은 복수가 좋다?

악마사냥꾼(이하 악사)는 딜링 특성인 파멸과 탱킹 특성인 복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딜링 특성인 파멸 악사는 딜적인 측면에서는 탱특보다 우월한 능력치를 가져 한 마리의 몹을 잡는데 걸리는 시간이 짧습니다. 단 흐릿해지기 외에 별다른 생존기가 없기 때문에 몹을 잡고 떨어진 영혼 파편을 흡수해야만 체력관리를 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탈태가 생기흡수를 갖는 특성이 있긴 하지만 매 전투마나 탈태를 활용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만랩에 템랩이 올라가 여러 무리를 광역으로 쓸어버리는 수준이 아닌 이상 딜링 특성은 레벨업에선 비효율적임이 사실입니다.
반면 탱킹 악사인 복수는 타 탱커에 비해 물렁하다는 평가는 받고 있지만 대신 탱특 대비 압도적 딜링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타 탱에 비해 상대적으로 물렁한 몸뚱이를 보완하기 위한 여러 인장들 갖고 있는데 그중 침묵인장과 불행의 인장은 위기상황을 타개하는 유틸기로는 최상급이지 않나 생각되네요. 게다가 파멸에 비해 복수는 메커니즘 상 자체 체력 수급이 뛰어납니다. 뎀감기도 가지고 있구요. 이말인 즉 여러마리를 몰아잡는데 탁월하다는 것이고, 이는 레벨링 속도를 배가시키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2. 복수 탱킹 악사의 스킬과 간략한 메커니즘

먼저 볷수가 사용하는 기본적인 스킬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딜링


ㅡ복수 악사의 가장 기본적인 딜링 기술인 절단입니다. 근접공격이고 물리피해를 줌과 동시에 주 자원인 고통을 생성합니다. 일정 확률로 적에게서 하급 영혼 파편을 생성하는데 바로 아래 소개해드릴 영혼 베어내기와 조합해서 탱킹을 하게 됩니다. 

 

ㅡ복수 악사의 딜링기이자 탱킹의 근간인 영혼 베어내기입니다. 소모한 고통 당 생명력을 회복하기 대문에 고통이 60정도 있을 때 써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주변 영혼 파편을 흡수해 추가로 체력을 회복하는게 가능하며 104랩 특성 악마의 먹이나 알드러치 전투검의 금태인 고통 인도자와 결합하여 견고한 탱킹 능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절단절단절단절단 하다가 영베 눌러주시고... 보통 체력이 만피인 상황에서도 영베를 돌려서 쐐기쿨을 줄이는 플레이를 하긴 합니다만 레벨링 중에는 피가 빠졌다할때만 써주셔도 문제는 없습니다.



ㅡ이몰레이션 오라입니다. 광역 딜링기이구요 그냥 쿨마다 켜주시면 되는 심플하고 좋은 기술입니다.



ㅡ전사의 영웅의 도약같은 이동기술입니다. 2회충전됩니다. 보통은이동기로 씁니다만 102랩 특성인 불꽃충돌을 배우고 나서는 광역기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ㅡ 광역 장판기술입니다. 2초 있다가 터지면서 주변에 화염피해를 입힙니다. 몹들을 몰아잡을 때 제물의 오라와 조합이 좋으며 불꽃충돌 특성을 배우면 불지옥 일격과 함께 인장을 3번 터트릴 수 있습니다.



ㅡ108랩 특성으로 배울 수 있는 광역 딜링기이자 강력한 생존기입니다. 생존기가 모두 빠지고 위급상황을 맞이했을 때 써주시면 거진 풀피가 되는 매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생존(죄송합니다 여기부터 스킬 설명은 스샷이 없습니다 일일이 떼다 붙히려니 귀찮...)

악마쐐기 : 일정 시간 동안 무기막기 확률과 물리데미지를 감소시키는 생존기입니다. 2회 충전
강화수호물 : 6초 동안 받는 마법피해를 감소시킵니다. 
탈태 : 피뻥되는 악마로 변신합니다. 
영혼 저미기(유물) : 유물무기 스킬입니다. 데미지와 함께 하급영혼 파편을 떼어냅니다. 위급시 피를 채우거나 쐐기쿨을 당길 때 사용합니다. 40초 쿨
불행의 인장 : 개사기 기술입니다. 깔아놓으면 일정범위 안에 애들이 바보가 됩니다. 
불타는 낙인 : 1분 쿨기이며 대상이 악마사냥꾼에게 입히는 피해를 8초동안 40퍼 가까이 감소시킵니다. 완소생존기이며 100랩 특성인 화형을 찍을 시 주위로 번져나가서 몰이 사냥에 안정감을 더해줍니다.

유틸

마법 삼키기 : 차단기술입니다.(상대가 노란색 바로 기술을 시전할 때 그 기술을 끊을 수 있는 기술입니다.)
침묵의 인장 : 광역 침묵기술입니다. 차단 대상이 많이 나오는 인스턴스 던전에서 사기적인 능력을 발휘합니다.

특성

특성은 취향차입니다만 레벨업 시 저는 이 특성을 사용했습니다.
98ㅡ고통의 불꽃 : 제물의 오라 사용시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상승시켜줍니다. 제물의 오라는 쿨마다 돌리는 주력기술이기에 가장 좋은 특성이라 판단하여 투자했습니다
100ㅡ화형 : 불타는 낙인이 추가 화염피해를 주고 주 대상 주위로 번집니다. 체력이 많은 주 타겟에게 걸어두면 주위 쫄들도 낙인의 효과를 받는 셈입니다. 광역몰이를 하는 필드 레벨업이나 인던에서 좋은 특성입니다.
102ㅡ불꽃충돌 : 불지옥 일격 착지 시 그 자리에 불꽃 인장을 남기는 특성입니다. 제자리 점프 인장 점프로 3번까지 터트필 수도 있습니다. 강력한 광역딜링 특성으로 레벨링 속도를 높이는데 아주 좋아서 투자했습니다. 
104ㅡ악마의 먹이 : 영혼 파편을 흡수하면 악마 쐐기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생존기의 쿨을 줄여주는 만큼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106ㅡ촉진된 인장 : 모든 인장이 1초 빠리 발동하고 쿨이 20퍼센트만큼 줄어듭니다. 인장의 사기성을 생각해볼 때 매우매우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108ㅡ지옥황폐 : 갓갓 딜링기이자 생존기입니다. 위에 언급드렸으니 패스
110ㅡ최후의 수단 : 끔살날 일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지만 그래도 죽었을 경우의 리스크를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탈태로 변신하고 최대 체력의 30퍼센트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메커니즘

간단합니다. 굳이 사이클이랄 것도 없습니다. 게시판의 여러 굇수님들도 말씀하시듯 복수탱은 딜사이클이니 그런 것 보다 적재적소에 스킬을 잘 배치하는 센스가 더 중요하니까요~ 레벨링 하시면서 센스는 익히시면 되니 아주 간단한 골자만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몹들을 여럿 몰아줍니다. 말타고 다니면서 어그로를 먹어도 되고 가까이 있는 애 쳐서 끌고다니다가 멀리 있는 애한테 글레이브 던져서 모아주셔도 됩니다.
몹이 모였으면 제물의 오라를 켜고 불지옥 일격을 두번 써서 불꽃인장을 두개 정도 띄우고 절단을 써주시면 됩니다. 
그러다 체력이 떨어지면 혹은 쐐기 두개를 다 소모해서 쿨을 당겨야겠다하시면 영혼 베어내기로 촵 긁어주시면 됩니당
불행의 인장과 침묵의 인장은 상황봐서 적재적소에 잘 배치해서 써주시면 되요. 업할 때는 불행의 인장을 자주 쓰실 겁니다 개사기에요 정말 ㅎㅎ
정예와 싸울 때는 생존기인 낙인, 영혼 저미기, 강화 수호물, 악마 쐐기를 적절히 사용해주셔야합니다 보통은 쐐기를 키고 쐐기가 없는 타이밍에 낙인이나 저미기를 쓰는 편입니다. 마뎀이 들어온다 싶으면 강화수호물 눌러주시면 되구요~ 너무 위험할 땐 탈태 써쥐면 되요~
요정도만 아시면 진행하시면서 금방 익숙해지실 겁니당ㅎ


헉헉....레벨링 가이드도 써야 하는데...헉헉...
그냥 저도 처음 시작할 때 게시판 분들께 도움 많이 받아서 새로 시작하는 분들께 도움이 좀 됬음 하는 마음에서 작성해보려고 했는데요 글 쓰는게 장난이 아니네요... 많이 부족한 글이 되부렷어..ㅜㅜ
레벨링 가이드는 다음에 쓰는 걸로...
부족한 글이지만  복수악사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혹시라도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게 있다면 댓글로 지적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