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역할은 돌격군이지만 정확히 말 했을때는 ' 덩치가 큰 리퍼 ' 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만..

로드호그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라는 그랩스킬로 상대 주요 딜러나 힐러등을 끊어먹기 유용하고, 체력 200이하의 적들은 한방에

  보내버리는 콤보를 구사하여 순식간에 한타를 5:6으로 시작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궁극기 차단에도 유용하다.

2.  로 피가 빠졌을땐 후방으로 조금 빠져서 300HP를 회복하고 전장에 빠르게 재합류 할 수 있다.

3.  으로 낙사가 유용한 맵에서 단체낙사를 시키거나  과 연계가 어마어마하다.

4.  로 300을 힐 했을 경우  이 18~19%정도 차게 되어 지속되는 전투에서 유리함을 가져올 수 있다.

5.  좌클릭으로는 리퍼급의 근접 폭딜, 의문사 / 우클릭으로는 거리를 잘 맞췄다면 한방에 의문사, 방벽킬러.


단점

1.  가 빠진 상태에서       등 근접 싸움에서 불리,     등 
   
   중장거리에서는 오른클릭이 잘 맞지않는 이상 절대로 딜의 주도권을 가져오기가 매우 힘들다.

2. 오버워치 영웅 내에서 가장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지만 , 방어막이 있는      처럼

   오래 맞아주고 버티는게 생각보다 많이 힘들다.

3.     등을 끌어도 한방에 보내지 못하는 경우가 80%이상, 오히려 주위에 우리 팀이 없다면

   역관광을 당할 확률마저 크다.  는 특수한 케이스로 끌었을때 다른 캐릭터보다 조금 먼 위치에서 멈춰서 

   잡을 수가 없다, 로드호그 유저라면 알겠지만  를 끌어서 쏴도 맨날 조금 남고  에 맞는 상황이 있다.

    를 사용하면 오히려 그대로 딜에 녹아서 상대편에게 궁극기 게이지를 채워주는 셔틀이 되버린다.




제가 생각해본 장단점은 이렇게 있는데, 여러분은 로드호그의 밸런스가 현재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로드호그를 ' 고점수대로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어려워지는 딜탱 ' 이라고 평가 중입니다만.

여러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