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에 "고술이 딜이 강하고 징기가 약하므로 고술을 상향하고 징기를 너프하겠습니다 " 

라는 충격의 패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애정으로 하는 기사 11년 인생인데 계속 징기로 베타서버 플레이중이기에 

pve 위주로 느낀점을 적어보려합니다.

그리고 성기사 팬덤은 와우계 최강최악의 악질 팬덤수준이라 양형들이 알아서 따져주고 계십니다.

북미포럼에서도 클래스 피드백이 징기만 폭주해서 잠궈졌습니다. -_- 



1. 스킬들의 변화 


조건부 발동이었던 천망과 퇴마술이 삭제되고, 징기의 유일한 난이도있는 편인 테크닉이었던 다중타겟 도트유지,

고위천사, 문장강화 등이 문장 삭제로 인해 없어졌기에 딜싸이클이 초 단순해졌습니다. 

날개를 펴든 적의 피통이 어떻든 거의 고정적인 딜싸이클이 돌아갑니다. 

추가된 스킬중에는 격노의 칼날 계열 스킬이 2버블을 주기때문에 딜싸이클 운영에서 그나마 상황판단에

따른 차이점을 줄때가 있습니다만 좀더 이론이 정립되면 기계화 가능할거같습니다. 




2.현재 딜성능




보석홈도 제대로 없어 835 보정시에 더더욱 비루한 제 미터기를 올리는 이유는 징기의 로그가 워크래프트 로그스에

별로없기떄문입니다. 징기자체가 귀한데다가 징기가 있는 경우를 봐도 상위권은 거의 없고 실수한게 많은 로그라서 

고수들의 기록을 참조하기 힘들기에 그냥 저같은 그저 그런 징기는 단일 기준 (17.5K~19.5K) 사이로 나온다는걸 

그냥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로그사이트에서 아직 통계를 내주지않아 하나씩 리포트를 뒤져야해서 힘듭니다)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 탱밑딜 이다 이정도는 절대 아닙니다. 탱들이 힘을 내는 구간인 광구간에선 징기가 

그나마 쓸만한 딜러는 되는 편이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워크로그의 경우에 상위권을 (20k이상) 경우 죽기/법사/고술/냥꾼/파흑/도적 등이 차지하고 있고 

징기의 순위는 잘 보이지 않는걸 보면 확실히 현재 기준에서 하위권을 형성하는 클래스 인거 같습니다.




3.유물무기 


파멸의 인도자의 맨 오른쪽 금테 스킬은 '재에서 재로' 라는 파멸의 깨어남을 강화하는 스킬입니다. 

유물무기 고유스킬인 파멸의 깨어남에 강한 도트뎀을 부여하는 스킬인데.. 징기의 현시점에서 유일한 갓스킬입니다.

이거 대신 다른 특성을 찍었다면 초반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정도로 독보적으로 좋은 특성입니다. 

그다음으로는 대영주의 환영(천폭/선고강화) -> 천상의 폭풍우(천폭장거리스킬화/강화) 순으로 찍는게 좋아보입니다.

'재에서 재로' 가 찍히고 안찍히고에 따라서 필드 전투의  양상부터 인던딜 모든게 달라집니다. 



4. 스탯은? 

힘이 중요하다는것은 논의할 필요도 없겠습니다만 2차스탯으로 넘어가서 현재로서 

특화는 쓰레기 로 보입니다. 치명>가속>유연>특화  정도로 체감되며 

양형들의 얼마 안되는 논의에서도 치명-가속 외 기타잡 으로 정리되고 있었습니다.



5.딜싸이클은? 

버블충전기 (재에서 재로찍은 파멸의 꺠어남>>심판의 칼날>>열정(성격 강화스킬) 으로 버블을 채우고 

심판을 박은후에 심판의 버프가 남아있는 동안(버블 소모기의 데미지 증가)

최대한 많이 버블 소모기 (사형선고>선고/천폭) 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리아드린의 방출된 분노 라는 전설 반지는 날개를 켯을시에 2.5초마다 버블을 하나씩 주는데 

이것을 습득한 이후에는 버블을 깔끔하게 소모하는게 좀더 난이도가 있어집니다. 


신목이 터졌을때는 별 생각없이 심판관의 복수 눌러주시면 됩니다.

2타겟일땐 선고가 천폭보다 눈꼽만큼 강하고, 3타겟시엔 천폭이 압도합니다.

마지막 저에게 마지막 황금 유물스킬인 천상의 폭풍우 까지 찍고나면 (천폭 10프로 강화) 2타겟도 천폭이 

더 좋을거같습니다.




6. 특성은? 



전 이렇게 단일딜 합니다. 몇일전 충격의 선고 너프전엔 그냥 최후의 선고를 썻었는데 지금은 사형선고 사용합니다. 

허수아비 때려보면 막상 별로 차이 안나는데 사형선고는 사거리가 있어서 바닥깔러 밖에 나갈때나, 넉백 되었는데 

창렬군마는 쿨인 순간에 사형선고가 그나마 좀더 나은지 실제딜은 조금더 괜찮았던거 같습니다. 


고결칼날은 툴팁상으론 16만이지만 방어력땜에 몹에겐 10만~11만 ~ 크리시 30만~33만 정도 나오고 

격노칼날은 방어무시기에 툴팁대로 11만5천~11만7천 정도 나오기에 크리 뻥뎀이 있는 고결칼날을 씁니다.


광딜에 주력한다면 상급심판+신성화+천상의 망치 이렇게 찍고 가겠습니다만 신던은 타임어택이기에 

한가히 주각책 보고 바꿀 여유가 없어 단일딜 위주로 찍거나 좀 타협해서 최후의 선고+천망 찍고 다닙니다. 



7. 왜 군단 징기가 답답한가? (창렬의 군마) 

군단에선 야외활동이 전역퀘때문에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징기의 경우에는 30초쿨의 파멸의 깨어남을 제외하고는 

주력 스킬을 쓰려면 예열시간이 걸리는 편이고 (버블을 쌓아야함) 무엇보다 기동력이 너무 느려서 

타클하시던 분들이 징기 잡으면 굉장히 답답해 하십니다.  


새로생긴 천상의 군마는 굉장히 창렬한 스킬으로서 ... 이전의 빛속, 심판이속뻥, 심추를 다 잡아먹고 등장한 주제에 

45초쿨에 3초 가속입니다. 창렬의 군마라 불러도 손색이 없으며 해외 포럼에서도 '우릴 놀리는거냐?' 라는 분위기

를 엠엠오에서든 공식 포럼에서도 느낄수 있었습니다. (보기껀 그나마 쿨이 22초로 짧아질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보기처럼 군마를 특성찍지않아도 쓸수있게 준다음.. 90특성은 다른 이동+생존 강화가 필요해보입니다.







뱀다리 

의외로 신기가 정말 딜이 쎕니다. 보기가 탱커중 딜쎈건 모두가 아는 내용이지만 ...

신기는 심판버프를 신충+성격에 받는데 ... 크리 보정 받는 신충이 기사단 선고를 데미지에서 씹어먹고 

신기 성격이 징기 성격보다 버프덕에 더 강하기에 근접 트리 탄 신기는 몰이 사냥 안하는 이상 징기,보기에 비해

사냥이 손색이 없는 수준입니다. 


거기다 신충쿨 줄여가면서 뿅뿅 사냥하는게 오리시절에 로크아미르+유성장신구로 양학용

쇼크딘 하던 기억이 날정도로 한번씩 하면 힐러사냥 답지않게 재밌습니다. 



-정공급 하드레게는 때려친지 좀  오래 된 유져가 적은거니 감안하시고 적당히 대충대충 하는 사람은는

이렇게 느꼇구나 라고 받아들여주시길 당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