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뇌피셜로만 꿈꾸던 세팅을 어느정도 달성해서 딜링 해본 후기입니다.

신전설반지 + 스레인 + 살게 4셋 + 밤요 2셋 세팅입니다.

화신까지 잡고 경매를 해서 실제 이 세팅을 완성하여 딜링해서 잡은 네임드는 김제덕 상무님 뿐입니다.

킬 하는 트라이에 신목 터지는 타이밍이 좀 안 좋긴 했는데 공대원들의 영혼을 많이 수확하여 좋은 딜량이 나왔습니다.






특성

-15라인 최후의 선고 : 아직 여전히 주딜은 선고와 천폭입니다. 사형 선고가 이 특성보다 좋게 나오지 않습니다.

-30라인 열정 : 대영주반지와 가속 30%(목표치는 31%입니다.), 격칼이 있으면 열정으로도 손이 노는 타이밍이 적습니다. 심불을 택하지 않은 이유는 60라인에서 격칼을 가져가기 때문에 버블 수급이 필요 이상으로 많아집니다. 천망 + 심불로 하셔도 되지만 저는 일단 격칼을 선택했습니다. 천망과 격칼이 딜량이 어느정도 또이또이하다면 열정을 택해서 딜량을 늘리는 것이 좀 좋다고 생각됩니다.

-45라인 : 취향것 고르시면 됩니다.

-60라인 : 이 세팅에선 무조건 격칼입니다. 천망을 쓰게되면 일단 버블 수급에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대영주의 반지덕에 계속 격칼 뎀증 버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천망과 비교해서 비벼볼 수 있습니다.

-75라인 심복 : 핵심입니다. 선고보다 깡딜량은 약 5만정도 높습니다. 2+4셋을 하면 나스레짐을 못 끼기 때문에 선고에만 꼭 집중할 필요가 없습니다. 신성한 목적이 뜨면 선고가 아닌 심복을 때려줍니다. 반응하기가 조금 어렵지만 연습하다보면 어느정도 됩니다. 이게 생각보다 딜량에 영향이 있습니다.

-90라인 : 취향입니다. 기병이 더 좋지만 ..... 트라이 기간 중에는 사고가 너무 많이 나서 중재가 짱입니다. 제가 킬 한 트라이도 중재 덕에 무적도발로 김제덕 상무님을 잡았습니다.

-100라인 고정






장신구 
-가속을 맞추기 위해 요람을 썼습니다. 요람 생각보다는 괜찮습니다. 생존력이 자동으로 더 늘어나네요.
-운수는 고정입니다. 잿불을 먹는다면 좀 고민할 것 같습니다. 킬제덴 장신구를 먹어도 교체를 고민할 것 같네요.






1. 고가속이면 신목이 생각보다 정말 잘 터집니다.
3회 연속 때리면 뽕맛이 지린다고 하는데 저는 6회 이상 연속도 꽤 터졌습니다. 신목이 버그가 있나 생각될 정도로 막 터집니다.
지금 가속이 29.**%인데 하드캡인 31.5%가 되면 중간에 버프 살짝 꼬이는 것 없이 시원하게 딜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2. 딜링이 좀 어려워집니다.
살게 2셋의 버프와 유물특성에 있는 격칼 뎀증 버프를 격칼이 리셋될 때마다 동시에 잘 보면서 딜링을 해야합니다.
동시에 신목이 뜨는 것을 중간중간 분배를 잘해야됩니다.
중간에 좀 생각없이 막 딜링을 하긴 했는데 이 부분을 주의하면 딜량을 더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징벌기사 어떤 세팅이 가장 좋을지는 정말로 모르겠습니다.

사실 나중가면 밤요 2셋은 템렙이 너무 낮아 사실상 사용이 불가능하고 살게 4셋으로만 간다면
나스레짐 + 대영주 반지가 딜이 더 잘 나올 수도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