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헌터 초보자 가이드

라 제목을 쓰고,

주관적인 감상이 덕지덕지 묻은 감상문이라 읽습니다.

거너-데빌헌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끄적여봅니다.



베이스 직업인 거너에서 전직이 가능한 "데빌헌터"입니다.

(coming soon 이라고 나온 베일에 쌓인 캐릭터는 나중에 나올 클레스입니다.

풍문으로는 "호크아이"로 이기어검을 사용한다던데...

데빌헌터처럼 더블 핸드건을 들고 있는 것 같네요.)

특징은 더블 핸드건, 샷건, 라이플.

이렇게 3가지 무기를 사용하는 직업이며.

핸드건->근거리
샷건->중거리(라 쓰고 핸드건보다 살짝 더 얹은 미묘한 거리.)
라이플->원거리

타입이며, z,x 키를 이용하여 무기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z키를 누르면 무기 슬롯이 좌측으로, x키를 누르면 우측으로 변환되는 형식)

데빌헌터를 플레이하기 전에는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와! 난 라이플만 써야지!"같은...

훗날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으나,

1차 클베 당시에는 핸드건이 주무기로 이용했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제일 큰 건...

핸드건 스킬은 8개로 빠방한 반면, 샷건과 라이플은 각각 3개씩밖에...

(지금은 레벨 제한을 두었으니, 나중에 더 스킬이 생긴다쳐도...)



스킬창입니다.

스킬레벨이 높아질수록 다음 스킬레벨업을 위한 요구 스킬포인트가 많아집니다.

(ex- 1레벨에서 2레벨로 필요한 포인트는 1 스킬포인트, 5레벨에서 6레벨은 8 스킬포인트 같은.)

기본적으로 해당 스킬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효력이 상승하며,

(데미지수치가 상승한다던지, 버프 효과가 상승한다던지)

해당 스킬의 레벨이 4(1티어), 7(2티어), 10(3티어)레벨 구간을 달성하면,

해당 스킬에 새로운 특성을 추가할 수 있는 트라이포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에 적용한 특성은 아무런 조건없이 다른 특성으로 변경이 가능하지만,

스킬 자체를 초기화하는데에는 캐쉬(!)가 필요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

그럼 이제 데빌헌터의 스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차 클로즈베타 레벨 30 당시,

데빌헌터의 스킬은 총 14가지 였으며.

스킬의 색상으로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핸드건(주황색)-나선의 추격자, 민첩한사격, 사형집행, 잔혹한 추적자, AT02류탄, 메테오스트림, 플라즈마 불릿,
                  데스파이어

샷건(파랑색)-종말의전조, 심판의 시간, 샷건 연사

라이플(보라색)-스파이럴플레임, 대재앙, 트리플 익스플로전

위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z,x키로 무기를 변환하여 해당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는 서론은 던져버리고, 어떤 스킬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1.나선의 추적자



데빌헌터가 되기 전,

거너에서 배우는 첫 스킬입니다.

핸드건을 던져서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나름 원거리 스킬!

(위 영상의 파란색 원 표시가 공격범위)



(위 이미지는 스킬에 대한 설명, 트라이포드 1,2,3 티어에 대한 특성을 같이 나열했습니다.
주황색 색상이 1티어, 보라색이 2티어, 녹색이 3티어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1티어는 스킬레벨이 4, 2티어는 7, 3티어는 10레벨에 특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글쓴이의 더욱더 주관적인 감상 이야기를...
(이번 1차 클베에서는 3티어를 찍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선의 추격자"는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기위한 스킬이라기보다는,
견제용도에 알맞지 않을까...생각됩니다.

1티어-통찰력, 빠른 준비, 약점 포착
2티어-가벼운 발걸음, 성장 탄환, 예리한 사격
3티어-소용돌이, 고속 회전

...
견제 용도를 위해서는...
1티어-통찰력, 2티어-가벼운 발걸음, 3티어-소용돌이
...?



2.잔혹한 추적자



희대의 똥폼 스킬.
총 난사하고, 한 바퀴 턴~빵!
(참고로 1차 클베 기준으로는 스킬 캔슬이 안되기에 적절한 상황에 써야하는데...
스킬 유지 시간이 길어서 쓰기 애매모호했던...)




1티어는...쿨타임 감소, 마나소비량 감소, 마지막 공격에 경직 증가...
(이 스킬은 모션이 길어서..."빠른 총 뽑기"가 어느 정도의 속도인지에 여부가 갈릴지도...)
아마 마나 소비량에 관한건 바뀌겠지만...
1차 당시에 마나가 마를 일이 없어서 마나 소비량 감소 특성은 안찍어도 됐다는...

2티어는 치명타 확률 증가, 공격 횟수 증가, 공격 범위 증가...
치명타 확률이나 공격 범위는 그렇다쳐도,
공격 횟수라는게...
모션까지 길어지는거라면...lol

3티어는 마지막에 총쏠 때 빠른 모션이 되거나...
폭발탄 변경이군요.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3.사형집행



데빌헌터의 콤보를 책임지는 스킬입니다.
(★★ 별이 다섯개!)
돌진기 겸 회피기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콤보스킬로,
해당 스킬의 단축키를 2번 눌러야 공중에 총난사까지 나갑니다.
(1번 누르면, 빠른접근으로 어퍼킥하고 끝.)

데빌헌터의 피격이상 스킬, "바운드"상태를 일으키는 스킬 중 하나로,
데빌헌터를 플레이하면서 제일 많이 사용한 스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흔히 말하는 로아에서는 cc기가 피격이상, 상태이상으로 분류됩니다.
피격이상은 물리적으로 타격을 받음으로 생기는 기절, 다운, 바운드 등이 있으며,
상태이상은 동결, 발화, 독 등의 상태를 유발하는 속성공격이라 보시면 됩니다.)

1티어-어퍼킥을 쓰기 전, 돌진 거리를 증가시켜주는 특성, 어퍼킥이 돌려차기로 변경 되어 공격범위가 증가한다는데...
(이건 제가 돌려차기로 써보질 않아서...), 어퍼킥 데미지 증가 등이 있네요.

2티어-핸드건 난사 시 공격 범위 증가, 난사 시 피격이상에 대한 면역(중요!?), HP 50% 이상인 적에게 데미지 증가...
피격이상에 대한 면역은...PVP를 하면서 중요성을 여실히 느꼈습니다...

3티어-바운드 상태인 적에게 데미지 증가, 난사 횟수 증가...

어떤걸 택해야할지...

묘합니다.


4.AT02류탄




수류탄 투척!!




1티어에는 투척거리, 공격범위, 방어력 감소 사항이.

2티어에는 데미지 증가, 바운드 유발, 동결상태 유발이 있습니다.
(상태이상을 일으키는 유일한 스킬입니다. 동결찍고 다른 스킬로 후려갈깁시다!)

3티어.
수류탄 3개 투척라고 쓰고, 범위 증가라 읽으며...
발화상태라...
동결+발화가 되면...?



5.민첩한 사격



총을 난사하며,

원하는 위치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종종 회피할 때도 사용을...



콤보스킬입니다.

계속 눌러야 총쏘면서 이동해요.

(마우스 우측키로 이동합니다.)

개인적으로 회피용으로,

2티어 회피율 증가를 찍어서 사용했습니다.



6.메테오 스트림



폼 좀 잡는 범위 지정형 바운드 스킬입니다.



3티어 스킬로 이 스킬이 어떻게 변할지 궁금합니다.

(한 발의 별빛 탄환이라니!!)


7.플라즈마 불릿



느릿느릿 플라즈마 탄환입니다.

피격되면 일시적으로 밀리기 때문에,

견제용 또는 맞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어서,

플라즈마를 쏘고 타 스킬로 콤보를 먹입니다.



2티어-빙결효과 있다고해서 썼는데...

딱히...(주르륵)

3티어 초전하 지대는 일정 범위에 플라즈마 탄환 지대를 생성합니다.

플라즈마 분열은 플라즈마 탄환 3개가 나란히 날아갑니다.

(이건 트레일러 영상에도 나왔습니다.)



8.데스파이어



똥폼의 절정화입니다.

(어디 영화에서 본건 있어가지고...!!)

1차 클베 기준으로 핸드건 스킬로 제일 마지막에 배우는 놈이죠.



홀딩스킬입니다.

해당단축키 스킬을 꾹~누르고 있으면 주변에 핸드건을 난사합니다.

이 후, 화면에서 나오는 게이지의 일정 범위에서 단축키를 떼면 폭탄을 던지며 덤블링을...

PVP 당시,

1티어-피격 면역을 걸고 무작정 갈겼던 기억이...

3티어 침투 섬멸이 어떻게 구현될지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네요.




9.종말의 전조


샷건의 스킬로서,

샷건을 무기로 할 때, 제일 처음 배우는 스킬로,

샷건을 2번 갈깁니다.



개인적으로, 샷건의 사거리 범위가 애매모호해서 잘 쓰지 않았습니다만...

(공속도 빠른 편이 아니라서...)

샷건 스킬의 대부분이 가까운 곳에서 정타를 먹이면,

2배의 데미지를 줍니다.




10.심판의 시간




부채꼴 범위로 샷건을 발사하며,

샷건 주제(?)에 사거리, 공격범위가 넓은 편이라,

견제용도로 자주 사용했습니다.




1티어에 다운 효과 특성이 있지만...

그놈의 확률이...




11.샷건연사


샷건을 3회 발사합니다.

피격된 상태는 밀리며 경직이 되지만...

사거리가 모호하고,

한번 단축키를 누르면 3회 발사가 끝나기 전에 멈추지 않아서...

PVP에서는 힘들었...




역시 가까운 적에게 2배의 데미지를 주며,

티어 특성들이 대부분 데미지 계열입니다.

...

이 외에 트레일러 영상에서,

가상의 샷건 한자루를 더 생성하며,

두 자루로 빵야빵야 하는 스킬이 있습니다.



12.스파이럴 플레임



데빌헌터의 시원함을 책임져줍니다.

고렙이 되기 전까지,

이 스킬 한방으로 잡몹들을 원샷원킬 할 수 있는 장거리 스킬입니다.

때문에 몹몰이 후, 갈기면 괜시리 후련해지는 경향이...



스파이럴 플레임이 발사되기 전까지,
조준 시간이 긴 편이라, PVP에서는 피격이상인 적 또는 원거리라는 점을 이용하여,
예측샷을 하거나...

일단 맞으면 겁나게 아픕니다.



13.대재앙



개인적으로 스파이럴 플레임과 함께 좋아라하는 스킬입니다.

(멋은 멋대로 부리면서 엄청 아파요.)



홀딩스킬로서 해당 스킬 단축키를 누르면,

공격범위가 생성되며 전방으로 범위가 움직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범위가 갔을 때,

해당 스킬의 단축키를 누르면 라이플로 크레모아를 터뜨려서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14.트리플 익스플로젼



라이플의 타 스킬들보다 눈에 띄지는 않으나,

이 또한 좋아하는 스킬 중 하나.

(움직이면서 쏠 수 있어서...)



체인스킬입니다.

해당 단축키를 누르면 꽤 넓은 범위를 지정할 수 있는 범위가 나옵니다.

이 때 마우스 키를 누르면 발사!

이 후, 또다시 단축키를 누르고 마우스키로 발사!

이렇게 총 3회를 발사 할 수 있습니다.

발사 후, 약 3~4초 동안 발사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는데,

이 시간동안 발사를 안하면 스킬이 취소됩니다.

(ex-1회발사 후, 3~4초 동안 2회 발사를 안할 경우, 스킬이 취소되며 쿨타임이 돕니다.)

꽤 먼거리를 공격할 수 있기에,

PVP 3:3 집단전에서 요긴하게 사용했습니다.

(논타겟이지만 예측해서...적이 피격될 경우, 잠깐 움찔!하고 경직됩니다.

이 때, 다른 팀원이 퍽퍽퍽)

3티어가 되면, 단 한발이지만 기절효과를 줄 수 있으니,

잘하면...!?



추가 - 참고로 위 영상들을 보시면 눈치채셨겠지만...

(분명 몬스터들을 총으로 맞췄는데, 애들이 1~2초 후에 반응을 하네!?라는 식으로...)

움직임, 피격 반응 속도 등이 매우 느립니다.

영상 오류가 나서...ㅠ -ㅠ)//~

이를 상기하시고,

대략 "아~이런 스킬이 있구나!"정도로 참고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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