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메이트/스트림/리턴/운명의부름

스크래치/스파이럴/다크리저렉션/셀레스티얼레인



체크메이트,리턴,다크리저렉션,셀레스티얼레인 3특까지.

체크메이트 - 마방무시/공속증가(or피격면역추뎀)/데드라인

리턴 - 마방무시/피격면역 치확증가/3초간 치확증가

다크리저렉션 - 마방무시/딜증가/딜증가

셀레스티얼레인 - 치확증가/뎀증가/피격면역 뎀증가

스크래치 쿨감소

스파이럴 쿨감소

보스잡기 위주이고, 잡몹처리때는 리턴에 쿨감과 딜횟수증가, 레인에 폭우특성 


딜싸이클

체크메이트(4스택) - 다크리저렉션 - 리턴 - 운명의부름 

스트림 - 스크래치 - 스파이럴 - 리턴 - 셀레스티얼레인 - 운명의부름

이렇게 두 사이클로 나눠서 딜합니다

필보의경우에는 워낙 널널하다보니 두번째 사이클이 끝나도 체크메이트 쿨이 안돌아와있는 경우가 종종 있긴하네요

간단하게 부연설명 하자면


체크메이트가 2차때와 달리 마지막특성이 0.5초만 유지해도 900%추뎀에 1스택이 추가로 쌓이기때문에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추가타가 사거리가 더 길어서 맞추기도 용이합니다.

스택트 스킬중에 딜량으로는 압도적으로 1위. 공속증가특 찍으면 4스택까지 금방이에요

보스가 이동이 잦은편이면 공속증가빼고 뎀증찍은다음

2스택이나 3스택만 쌓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땐 쿨짧은 스크래치로 2스택 추가해줍니다.

다크리저렉션은 시전후 약 2~3초후 딜이 들어가기때문에 먼저던지고, 리턴 치확확률 받습니다

리턴이 쿨도짧은데 딜도 엄청 잘뜹니다. 자체 크리특성 덕분에 거의 크리뜨는데 보스기준 약 4~5만딜정도 나와요

그리고 리저렉션 크리터지면 이 하나로 약 30~40만딜 뽑힙니다. 

그리고 스트림으로 1스택(or2스택), 스크래치로 2스택, 모자르면 스파이럴로 1스택쌓고 빠져나온뒤

리턴 - 레인 - 운부.

레인딜도 리저렉션만큼은 아니지만 엄청 쏠쏠합니다. 크리뜨면 약 20~30만까지 뜹니다.


운명의부름은 시전시간이 짧기때문에 리턴 치확효과를 최대한 땡기려고 넣어줍니다


이 스킬트리의 최대장점은 원거리에서 주로 딜한다는것.

딜도,안정성도 없는 인피니티나, 딜은 훌륭하지만 안정성이 심하게 훼손된 댄싱플라워,

오히려 스택스킬을 잠시 멈춰야하며, 생각보다 근접해야되는 444% 포카드는 버렸습니다.

시크릿가든은 분명 쿨이 짧기때문에 스택을 자주터트리는 좋은 스킬이지만 스택 터트리는거 외에 자체딜량이 형편없고

근접을 유도하기때문에 뺏구요.


단점은 리저렉션이 빗나가면 딜싸이클이 심하게 꼬입니다

이부분은 운명의부름 대신 포카드를 넣어서 해결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일단 전 다맞춘다는 생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