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가이드No1 -아이템의 선택-

안녕하세요

로렌시아서버에 위스퍼러를 키우고있는 한 유저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가끔 초보분들과 마주칠때가 있는데 초보분들의 아이템을 보고있으면

아이템을 모르고 사는것같다 라는 생각이 들어 이런 글을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별로 대단한실력은 아니지만 초보분들 한분한분 붙잡고 설명하는것보다 이것이 더 빠를거같아

작성하겠습니다.

개요

1. 아이템
   1-1 아이템 등급의 종류
   1-2 아이템 등급의 차이점
   1-3 아이템 옵션의 종류
   1-4 아이템 옵션의 선택기준
   1-5 각인
   1-6 보석
   1-7 강화

2. 유물
   2-1 유물의 종류
   2-2 유물의 능력치
   2-3 유물의 선택기준

3. 펫
   3-1 펫의 종류
   3-2 펫의 능력치
   3-3 펫의 선택기준


1. 아이템
   1-1 아이템 등급의 종류
   
   아이템 등급은 총 9가지로 나뉩니다
   스샷과 같이 나뉘며
   현재 "세트" 등급까지만 구현이 되어있고
   "유일" 등급은 구현이 되지 않은상태입니다

   1-2 아이템 등급의 차이점
   아이템은 등급에 따라 달라지는 가장 큰차이점은 
   능력치의 최소치와 최대치 입니다.
   스크린샷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이 두가지의 목걸이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오른쪽에 회색괄호로 숫자범위가 적혀있는것은
옵션의 최소치와 최대치입니다

왼쪽아이템은 고대아이템이며
오른쪽아이템은 신화아이템입니다.
공격속도를 보았을때 고대아이템은 최소2%~최대4%이지만
신화아이템은 최소3%~최대5%까지 붙습니다.
초반에는 옵션의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겠지만
레벨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큰차이가 됩니다.
사람들이 비싼 신화아이템을 사려고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1-3 아이템 옵션의 종류
아이템의종류를 보기전 먼저
미확인아이템을 알아보겠습니다


미확인아이템은 이처럼 물음표가 되어있는 아이템이며
감정을 하게되면 밑에서 설명할 옵션들중 하나가 붙게됩니다
감정을하는데는 젠과 마정석이 들어가게됩니다.

뮤레전드의 아이템은 각 부위마다 붙는
옵션이 달라집니다
그말인 즉슨
부위마다 가져와야할 옵션이 있다 라는것 입니다.
다만 가져와야할옵션이라는게 각 직업군마다 다릅니다.
저는 보통분들이 시작하시는 딜러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머리옵션입니다.
세가지 사용가능하며 우선순위를 매기자면
1.치명타확률(줄여서 치확)
2.재사용대기시간감소(줄여서 재감)
3.공격력 or 마나소모감소


갑옷옵션입니다.
역시 세가지 사용가능하며 우선순위로는
1.재감
2&3공격or회피



하의옵션입니다
하의에는 특별한 옵션이 몇 붙지않으며
굳이 우선순위를 매기자면
1.회피
2.공격
3.생명


신발옵션입니다
역시 세가지사용가능하며
사람마다 사용옵션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1번셋팅(이재공)
이동속도,재감,공격

2번셋팅(재회공)
재감,회피,공격

3번셋팅(이재회)
이동속도,재감,회피


어깨옵션입니다
역시 세가지 사용가능하며
우선순위로는

1.재감
2.공격
3.생명


장갑옵션입니다.
악세만큼 붙는 옵션이 다양하여 선택하기 힘드시겠지만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우선순위는

치치공
1.치확
2.치명타피해증가(치피)
3.공격

속치치
1.치확
2.치피
3.공격속도(공속)


무기옵션입니다
지금 이것은 한손무기(윙건)에 붙는 옵션이라
양손무기의 절반입니다. 
양손무기는 위의 수치에서 2배를 하시면 됩니다(생명제외)

선호하는옵션은 장갑과 같습니다

치치공
or
속치치


악세사리 옵션입니다
악세사리는 총 3종류(귀걸이,목걸이,반지) 가 있으며
대부분은 조금후에 설명할 "고정옵션"이 들어간 악세를
사용합니다
일단은 악세옵션의 우선순위를보면

1&2. 재감or공격
3. 치피
4. 공속

여기까지도 상당히 길었겠지만 앞으로 설명할게 많습니다.

바로 "고정옵션" 이라는 존재입니다.
뮤레전드 아이템에는 두가지종류가 존재합니다
용사냥꾼인것 과 용사냥꾼이 아닌것

용사냥꾼xxx 시리즈 아이템은
고정옵션이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ALL Random 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물론 위에서 올려드린 아이템별 능력치중에서 나오겠지만요

그리고
용사냥꾼이 아닌것 즉 고유 이름이 존재하는 아이템
ex)잊혀진용의눈동자,쉐도우팬텀튜닉,카롤왕국의머리띠

이런 부류의 아이템은 "고정옵션"이라는것이 존재합니다.
그러면 고정옵션이 무엇인지 보겠습니다.

이 아이템들의이름은 용사냥꾼바지,와이번영혼 입니다
위의아이템과 달리 밑의 아이템은 옵션왼쪽에 빨간색네모가 있고 있어야할 옵션의최소~최대치가 없습니다.
이것을 보고 "고정옵션"이라고 하며
고유아이템이 가지고있는 특별한 고유의 능력치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고유의능력치라고하여 모두 좋은것만은 아니라는것을
아셔야 합니다.

이 "고정옵션"은 특별한점이
그! 부위에! 붙지! 말아야! 할! 옵션이! 붙는다는것!
입니다.
예를들어

이런 아이템이 있습니다
위스퍼러의 상의중 필수중의 필수 아이템인것으로
치확이 5%가 붙어있습니다

본디 치확은 붙는 위치가 정해져있습니다
투구,장갑,무기 이 세군데에서만 가져올수있고
특수한경우로 워메이지는 갑옷에 영혼석을 박음으로 3%를
얻을수는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갑옷에 치확이 5%가 붙는다는것처럼
붙어야할능력치가 더욱 강하게 붙어있기도 합니다
위의사진 공격력을 보시면 공격력이 81이 붙어있지만
원래 갑옷의경우 공격력은 46~54 입니다

이게 고정옵션이며 사람들이 이름있는아이템을 선호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쯤에서 어떤 초보분은 의문이 드실겁니다 저 상의에
화살표는 무엇인가요?

화살표는 옵션을 바꾸었다 입니다.
고정옵션이 아닌 옵션은 한개!만 선택하여 바꿀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꾼다하여 자신이 원하는옵션이,수치가 나올지는
모르는 일이지만 한가지를 바꿀수있으며
한번 바꿀옵션을 선택한 이후에는 다시는 그옵션외에는
바꿀수가 없게됩니다.
왼쪽처럼 처음에는 고를수있는 항목이 많다가
그항목을 한번 바꾸게되면 오른쪽처럼 한개만 변경이 가능하게됩니다
물론 옵션을 바꾸는데는 비용도 꽤나 듭니다
영웅의증표,마정석,등등....(파흔슈발...)
옵션을 바꾸는건 강화상인에서 
능력치재설정 항목을 이용하면됩니다

이렇게하여 한가지를 원하는옵션으로 바꿀수가있게됩니다.

   1-4 아이템 옵션의 선택기준

지금까지 옵션들을 쭈욱 보셨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셨을만한분이 없을거라 생각하지만
읽으셨다면 대단하십니다!
자그럼 이 수많은 아이템 옵션들중 어떤것을 선택해야하는가...
를 보겠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건 딜러들을 주타겟으로 적은 글임을 알립니다 ㅠㅠ
위에 우선순위를 적어두었지만
다시한번 정리하는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빠를듯 합니다

1.치명타확률 - 머리,장갑,무기

딜링을 하는데 가장 특화된 옵션으로써 후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유물중 하나인 "히스테리"와 연관된
능력치입니다
맥시멈이 30%이며 다크로드를 제외한 모든딜러는
머리,장갑,무기에서는 치명타확률을 끌어와야합니다
(예외로 워메이지는 갑옷영혼석에 치확3%가 붙습니다)

2.재사용대기시간감소 - 투구,상의,어깨,신발,악세

스킬 쿨타임을 줄여주는 능력치로 많이 선호합니다.
맥시멈이 50%로써 잦은스킬사용으로 딜링을 더할수있게
만들어줍니다.

3.공격력 - 모든부위

가장 기본적인 능력치로써 모든부위에 붙지만
각부위마다 최소치,최대치의 차이가 있는옵션입니다.
악세사리의경우 최대치가 높은편이라 악세사리에선 주로
공격력을 끌어오는편이며
레벨이 높아지게되면 영혼스탯으로 만회가 가능하기에
다른옵션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4.치명타피해증가 - 장갑,무기,악세

치명타확률과 친구인 치명타피해증가 입니다.
치확과 달리 악세에 붙음으로써 그렇게 귀한옵션은 아니며
후에 작성할 유물편 "히스테리"효과에서 치피가 극대화가
되므로 많이 중요하게는 생각하지 않는 옵션입니다.

내용추가
5.정예 및 보스몬스터 공격력

정예 및 보스몬스터 공격력이란 정예몬스터(발밑에 붉은동그라미)와
보스몬스터에 대한 추가공격력을 말합니다
대부분 고정옵션으로 아이템에 붙어있으며 랜덤으로 붙는아이템은 "마법서" 하나뿐입니다.
정예및 보스몬스터공격력은 오로지 PvE 에서만 사용되는 능력치이며 붙는 아이템은 밑과 같습니다.

상의 - 피로물든로브(신화 20% 워메이지),섬멸자의로브(고대 15% 워메이지)
머리 - 카롤왕국머리띠(신화 20% 위스퍼러),섬멸자의머리띠(고대 15% 위스퍼러)
어깨 - 잊혀진기사의어깨갑옷(신화 20% 다크로드),붉은문양의쇄갑(고대 15% 블레이더)
장갑 - 용기사건틀릿(신화 20% 다크로드),악마문양의완갑(신화 20% 블레이더)
보조무기 - 용학살자의방패(신화 20% 다크로드),마법서류(신화 6~10% , 고대4~8%)
귀걸이 - 잊혀진용의눈동자(신화 20%)
목걸이 - 용학살자의목걸이(신화 20%)

6. 영혼경험치

영혼경험치를 추가적으로 획득하게 해주는 능력치로써
영혼레벨을 조금더 빠르게 올리고싶다면 이런아이템을 사용합니다

반지 - 잊혀진용의영혼(신화 10%) 영혼흡수반지(고대 8%)
목걸이 - 와이번영혼(신화 10%)
신발 - 영혼사냥꾼의발보호대(고대 8% 다크로드)


그이후
회피 - 상의,하의,신발

말그대로 회피할 확률이며
공격,스킬등을 회피시켜주는 능력치입니다


생명 - 모든부위

생명력을 올려줍니다...끝


마나소모감소 - 어깨,장갑,투구

마나소모량을 줄여주는 능력치이지만
대부분 캐쉬날개(마감10%)를 이용하는편으로
다른옵션을위해서는 과감히 버려지는 옵션입니다.
워메이지 특성상 스킬을 난사하기에 이 옵션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더 중요한능력치를 사용합니다



적중률 - 투구,어깨,장갑

회피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회피가 피할확률이라면
적중은 맞출확률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몬스터상대론 효율이 매우매우적으며
PvP에서 사용되는옵션입니다.


기타 주요능력이 아닌 보조능력이 있습니다만
요새 가장중요한능력치는
군중제어시간감소 입니다
모든장비에 붙을수있으며
한손무기및방어구는 3~5%
양손무기는 6~10%가 붙습니다
이 옵션으로 인해 아이템가격이 천차만별이 되게됩니다
중요한이유는 첫번째가 PvP
두번째가 몬스터의 군중제어가 너무길어서
입니다 제가하던 롤의 경우 속박 최장시간이 3.5초였습니다만
이게임 하면서 놀란것은 속박이 10초라는것....
그리하여 군중제어시간이 가장 중요하며

그다음으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템획득반경과 내구도소모감소
입니다

아이템획득반경은 멀리있는아이템도 주울수 있게 해주며
내구도소모감소는 죽어서or공격해서 내구도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1-5 각인


각인이란 아이템에 추가적인 능력치를 부여하는것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영웅각인,전설각인은 로렌시아서버 "채영이"님의 아이템을 올렸습니다)


이처럼 각인에도 "등급" 이라는게 존재하며
등급이 높을수록 수치상의 최소치와 최대치가 올라갑니다

이 각인은 아래의 물건들로 합니다

기본적인 각인의 매커니즘은 "일정확률"로 다음등급으로 향상될수 있다는것입니다
불완전한각인서 (일반~고급) 로렌시아기준 1만젠
푸른각인서 (일반~희귀) 60레드젠 or 60귀속레드젠
붉은각인서 (일반~전설) 120레드젠

그러므로 과금을 거의 하지 않는 유저는 불완전한각인서로 고급등급을 만들어 높은수치를 띄우고
그냥 쓰는편입니다

기본적으로 원하는 옵션이 잘 나오지도 않고
추가적으로 등급상승도 생각만큼 잘 되는편이 아닙니다.

60레드젠= 현금1200원
120레드젠= 현금2400원

나오는 능력치는 대략

젠획득량
경험치획득량
생명
초당생명회복
공격력

이렇습니다만
딜러들은 공격력을, 탱커는 생명을 쓰는 추세입니다.


추가적으로 각인등급이 올라갈수록 추가적인 능력치들이 많이 생깁니다
ex)치명타확률,영혼경험치추가획득,치명타피해,정예및보스몬스터공격력,속성별공격력(악마형,야수형 등등)
   등등 많은 옵션이 붙게됩니다.



   1-6 보석

뮤레전드에는 몬스터들의 타입이 존재합니다


이렇게 9가지종류의 타입이 있으며
몬스터피통 옆에 그림으로 파악가능합니다

그 타입에게 추가피해를 입힐수 있는 보석이 존재합니다 


이런보석들은 제작상인(소모품)을 통해 만들수있으며
이런 보석들을 박고싶다면
보석세공사를 통해 장비에 홈을 뚫어야합니다
장비에 홈을 뚫는건 퀘스트로 진행하셨기때문에 더 설명하지 않겟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에 빨간색 네모를 쳐 놓았는데
이는 가장 많이 쓰이는 보석 세가지를 표시한것입니다.
뮤레전드의 몬스터들중 많은수가 악마,마법,야수 형이기때문이고


가넷 >> 악마 >>대다수의 몬스터,글라샤(에노바보스),일라크(리텐베르크보스)
         벨가텀(용기사의성소),즈라타큰(용기사의성소)등 많은 보스몹들이 악마형입니다

토파즈 >> 마법 >>많은수의 마법형몬스터,오르만(듀엘든보스),테오필(미궁보스),마가린(미궁보스)

사파이어 >>> 야수 >>많은수의 야수형몬스터,데슬란(드래곤의은신처),프릭커(드래곤의은신처)
                        타르가쉬(드래곤의은신처),카이젤(용기사의성소)

대충 이렇습니다만
미궁이 사실상 현재까지 구현된 컨텐츠의 끝이기때문에
토파즈(마법형)을 많이 박아넣는 추세입니다

추가적으로 보석종류에 "영혼석" 이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만 각 직업별로 나눠져서 방대하며
내용이 너무 많기에 스킵하고 공통직업중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영혼석만 올리겠습니다.



보스를 잡아서 큐브를 열게되면 xxxx의 영혼조각 이라는것이 나오는것을 본적 있으실겁니다.
그 영혼조각으로 만드는 영혼석으로써 특수능력치를 부여하며
또 특수! 부위에만 장착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한손무기인 윙건에는 치명타확률(키슬로즈)를 장착가능하지만
치명타피해(칸투르가디언)은 장착이 불가하다 이얘기 입니다.
그리고 능력치중 방패막기능력치는 오로지 다크로드만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무기,양손무기,한손무기가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으실거 같아 설명합니다

한손무기 >> 같은걸 두개를 착용할수있는것 >> 윙건,한손검
양손무기 >> 오로지 하나만 착용가능한 것  >> 활,대검,대형둔기
주무기   >> 주무기를 사용하면 보조무기밖에 사용 불가능한것 >> 마검,셉터
보조무기 >> 주무기사용시에만 낄수있는 것 >> 마법서,방패

   1-7 강화


강화란



위에서 네모친것과 같이 무기에는 공격력을,방어구에는 방어력을 강화시키는것입니다.
전투력도 상승됩니다.

강화는 총 0~15강 으로 존재하며

재료는 마정석,축복의보석,젠 입니다.

사실상 마정석이 주 재료라고 생각하시도록 빨!!간색으로 해뒀습니다

강화수치는 높아질수록 추가되는 공격력양이 증가되며
전서버통틀어 12강이 최고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7~9강부터 빤딱빤딱 빛이나기 시작하며
10~12강에선 색깔이 달라집니다
13~14강에서 또 색깔이 달라지며
15강 역시 색깔이 달라집니다.

0~3강은 무조건 성공합니다

하지만 3>4 부터 실패하면 강화등급이 내려가며
필자는 8>9에서 5까지 떨어져본적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9>10 부터는 아이템이 파괴되며
"파괴의흔적" 이라는 세트아이템옵션변경 재료아이템을 얻게됩니다.

강화시스템...거지같습니다
확률도 확률일뿐더러
마정석을 얻는것도힘든데 그게 뭉텅이로 들어가니 토나옵니다!

내용추가

이 글을 읽으신 어떤분께서 이글은 너무 이론적이다
실제로 어떤템을 껴야 하는지 알려달라는 얘기가 있어 
소위 졸업템이라 불리는 아이템들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졸업템이란?? 

현재 구현된 아이템들 중에서 가장 효율성이 높고 적정량의강화가 되면
더이상 템을 바꾸지 않아도 되는 수준의 아이템을 말합니다
사람들의 의견의 차이가 있지만 대다수의 인원이 사용하는 아이템을 적어보겠습니다
(다크로드는 아직까지 해본적이 없어 제외),(PvP컨텐츠는 아직 초기단계라 제외)



*세트템관련 -
세트템 옵션은 기본적으로 용사냥꾼신화 아이템과 옵션이 거의 동일합니다
하지만 세트효과란 옵션때문에 사용합니다
그렇지만 꼭 생각하셔야 할것은 고정옵션이 붙은아이템 중엔 포기할수없는 부위가 있다
라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위스퍼러 상의 - 쉐도우팬텀튜닉(치확5% 공격력81 랜덤1)
세트아이템 상의 - xxxx의튜닉(랜덤3-재감,공격,생명)

위스퍼러의 특성상 치확이 극대화가 되어야 하기때문에 쉐도우팬텀튜닉을 포기할수가 없습니다
혹여나 쉐도우 팬텀튜닉을 포기한다면 5%만큼을 포기하거나 어딘가에서 가져와야하는데
이미 투구,장갑,무기에서는 치확을 최대한으로 끌어왔을것이고
남은것이라곤 영웅각인이상에 있는 치확을 끌어오는 방법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래서 세트아이템중 상의옵션이 좋은게 나와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장갑의경우 가고일가죽덧장갑 보다는 대부분 용사냥꾼덧장갑을 사용하는편이라
세트아이템을 사용해도 큰 지장이 없습니다.

이렇게 설명하면 이해가 가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제능력선에서 최대한 노력한것임을 알아주시길바랍니다.                 


블레이더

투구:잊혀진부족의가면(2개의고정옵션,하나는 치확),용사냥꾼가면(치확,재감,공격)
상의:용가죽흉갑(2개의고정옵션,하나는 재감)
하의:가루다장군의각반(2개의고정옵션,하나는 회피),용사냥꾼각반(회피,생명,공격)
어깨:붉은문양의쇄갑(2개의고정옵션,하나는 공격),용사냥꾼쇄갑(재감,생명,공격)
장갑:악마문양의완갑(2개의고정옵션,하나는 치확),용사냥꾼완갑(치확,치피,공격)or(치확,공속,치피)
신발:용사냥꾼발보호대(이속,재감,공격)or(재감,회피,공격)or(이속,재감,회피)
무기-한손검-잊혀진용의이빨(2개의 고정옵션,하나는 치확)
      대검 - 잊혀진영웅의대검(2개의고정옵션,하나는 치확),용사냥꾼대검(치확,치피,공격)


위스퍼러

투구:카롤왕국머리띠(1개의고정옵션,치확,재감),어둠정령머리띠(2개의고정옵션,하나는 치확)
상의:쉐도우팬텀튜닉(2개의고정옵션,재감)
하의:용비늘타이즈(2개의고정옵션,회피or공격)
어깨:쉐도우팬텀어깨끈(2개의고정옵션,공격or재감)
장갑:용사냥꾼덧장갑(치확,치피,공격),가고일가죽덧장갑(2개의고정옵션.하나는 치확)
신발:용사냥꾼구두(이속,재감,공격)or(재감,회피,공격)or(이속,재감,회피)
무기-윙건(한손)-용날개장식윙건(2개의고정옵션 하나는 치확),용사냥꾼윙건(치확,치피,공격)or(공속,치확,치피)
      활(양손)-꿰뚫는그림자활(2개의고정옵션 하나는 치확),용사냥꾼활(치확,치피,공격)or(공속,치확,치피)


워메이지

투구:용사냥꾼왕관(치확,재감,공격)
상의:피로물든로브(2개의 고정옵션,하나는 재감)
하의:메디아마법협회바지(2개의 고정옵션,하나는 회피or공격)
어깨:잊혀진마법의어깨덮개(2개의고정옵션,하나는 재감)
장갑:용사냥꾼장갑(치확,치피,공격)
신발:용사냥꾼신발(이속,재감,공격)or(재감,회피,공격)or(이속,재감,회피)
무기-마검(주무기)-봉인의마검(2개의고정옵션,하나는 치확),용사냥꾼마검(치확,치피,공격)or(공속,치확,치피)
      마법서(보조무기)-용사냥꾼마법서(치확,정예보스공격,재감or공격or치피)


공통(악세)

귀걸이:잊혀진용의눈동자(3개의고정옵션,하나는 자신이 필요한것)
목걸이:용학살자의목걸이(2개의고정옵션,두개는 자신이 필요한것)
반지:넘치는생명의반지(3개의고정옵션,하나는 자신이 필요한것)

or 용사냥꾼귀걸이,반지,목걸이(옵션-공격력,재감,치피,공속or마감)<<중요한순서대로 씀

*악세옵션에 공격력을 선호하는 이유
모든부위에서 공격력을 끌어올수 있지만 최대치가 정해져있고 그 최대치가 악세가 제일 높기때문에
악세에서 공격력을 끌어오는게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쉐도우팬텀어깨끈-2개의고정옵션(공격속도5%,생명4950),1개의 랜덤옵션
잊혀진용의눈동자-3개의고정옵션(회피5%,생명10%,정예보스피해20%),1개의 랜덤옵션



이렇게 옵션이 붙는데
어깨에서 공격력을 끌어오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악세에서 공격력을 끌어오는것이 좋을까요?

물론정답은 악세에서 끌어오는것! 입니다.

하지만!!! 예외상황도 있다는것이죠
자신이 재감수치가 풀이어서 더이상 재감을 끌어올필요가 없다 하시는분들은
어깨악세 둘다 공격력을 끌어오셔도 되고
재감이 너무 부족하다 하시면 어깨 악세 둘다 재감을 끌어오셔도 되는부분입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당


그리고 얘기하고싶은건 위에 적어둔 졸업템이란건 절대적인것이 아닙니다.
언제나 자신의 선택이 중요한것이고 자신의 직관에 의해 선택을 하는것이 맞습니다.
다만 아직 초보자라면 위의 템을 따라오시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것입니다.
조금더 레벨을 올리고 시야를 넓힌후에 자신의 직관에 따라 아이템을 선택하시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따라올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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