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팁) 공격기 기관포 독파 가이드

안녕하세요 공격기를 주로 타는 날틀충 soon_ps입니다.

 

많은 공격기 입문유저 분들이 공격기를 이용한 공대공 도그파이트를 어려워해서 후방좌석으로 스왑을 통해 꼬리무는 적을 떨궈내는 정도의 수동적 제공전을 펼치기에 파이터의 기총뿐만 아니라 공격기의 기관포 또한 강력한 공대공 무기라는 점을 보여드리고 몇몇 팁을 알려드리고자 짤막한 영상과 팁글을 써봅니다.

 

 

* 공격기 기관포의 스펙

 


<현재 174월 프랑스 DLC가 최근 패치 기준입니다>

 

연사속도 : 400rpm

탄속 : 250m/s

탄낙차 : 9.81m/s

연사시 과열량 : 25

 

의 스펙을 가집니다. 파이터의 기총과 비교하면 확 떨어지는 탄속 때문에 어느정도 거리가 벌어지면 적중난이도가 급상승하며 400rpm25발의 과열량은 탄막을 뿌려기에도 애매한 성능입니다. 거기다 생각보다 둔한 공격기의 기동성은 파이터처럼 계속 꼬리를 물면서 추노를 하기 힘들게 만들죠.

 

그대신 공격기 기관포는 파이터의 기총과 비교해 압도적인 파트파괴 데미지와 높은 발당 히트 데미지를 가집니다.

 

파이터 : 발당 5 hit , 엔진 명중 8~10 hit

공격기 : 발당 4 hit , 엔진 명중 6~8 hit

폭격기 : 발당 2 hit , 엔진 명중 3~4 hit

 

한 부위에 각각 3 , 4 , 5 명중시 파트파괴

 

즉 공격기의 공대공 독파의 핵심은 파이터처럼 꾸준한 꼬리물기 보다는 빠르게 진입해서 적의 좌우 날개 , 엔진 , 그리고 제일 중요한 꼬리날개를 먼저 파괴해 적의 기동성을 상실시키고 느린 탄속을 극복하기 위해 근거리 추노를 통해 격추시키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 공격기 독파의 기본 - 리드샷

 

 

공격기 독파를 어려워하는 근본적인 이유가 바로 리드샷의 어려움입니다. 위의 기관포 스펙에서 언급한 것처럼 영 좋지 않은 스펙을 가지고 있지만 꾸준한 연습과 플레이로 리드샷에 대한 감각을 키운다면 강력한 공대공 성능을 보여줍니다. 다행히 기관포의 예광탄은 눈에 매우 잘 보이고 히트 인디케이터와 피탄음에 주의해서 사격한다면 생각보다 쉽게 적응 가능합니다.



 

<날개 파괴당한 파이터 추노. 1.5 크리크 보정>

 

<기동성이 비슷한 공격기. 0.5크리크 보정>

 

<원거리의 파이터 리드샷. 3크리크 보정>

 

위의 스크린샷 들처럼 적절한 보정을 잡고 적의 기동에 따라 A , D키의 러더조작피치업 , 다운 그리고 마우스 -우 롤링 조작을 통해 에임을 붙이신다면 강력한 기관포 딜을 통해 순식간에 파트파괴 - 무력화 - 격추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리드샷 거리를 측정할 때에는 3발씩 점사를 통해 기관포의 과열을 막고 혹시 모를 3발 적중 파트파괴 대박을 노리는 편이 좋습니다.

 

 

 

* 각 날틀별 기본적 대응법

 

 

- vs 공격기

 

가장 만만하고 잡기 쉬운 적입니다. 기동성 스펙이 똑같고 체력도 생각보다 튼튼하지 않은데 기관포 공격력이 높기 때문에 단순한 꼬리물기 - 후방사격 통한 파트파괴도 잘 먹히고 고고도에서 강습 , 저고도에서 치고 올라가는 그림을 만들어 준다면 손쉽게 격추 할수 있습니다.

 

다만 파트파괴를 주지 못한 상황에서 적이 스왑을 했다면 바로 이탈하는 편이 좋습니다. 과한 욕심을 부린다면 순식간에 엔진무력화가 뜨고 격추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vs 파이터

 

제일 자주 보이고 또 제일 까다로운 적입니다. 작은 기체와 압도적인 기동성 때문에 추노는 거의 불가능하며 파이터 기총의 원거리 집탄률은 공격기와 비교가 불가능 합니다. 아무리 공격기가 후방스왑을 통해 꼬리에 붙은 파이터를 떨쳐낼수 있다지만 능숙한 파이터는 먼 거리에서 피해를 누적시킨 이후 훅 들어오기 때문에 후방스왑 만으로는 이길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공격기는 철저하게 인파이트 방식으로 파고들어가 빠르게 파트파괴를 만들어 기동성의 우위를 상실시켜야 합니다. 동시에 언제라도 수평을 맞추고 스왑을해서 꼬리를 물려는 파이터를 역관광 시킬 그림을 그리며 집요하게 물어 뜯는다면 충분히 격추할수 있습니다.



 

 

- vs 폭격기

 

무작정 꼬리를 따라가면 어렵지만 적절하게 대처하면 후덕한 호구입니다. 미친듯한 탱키함과 후방사수의 존재는 큰 압박을 느끼게 하지만 커다른 기체와 느린 속도 그리고 강력한 공격기 기관포 덕분에 먼 거리에서 피해를 누적시킨 다음에 들어간다면 손쉽게 격추시킬 수 있습니다.

 

혹 근거리에서 폭격기를 따라가야 한다면 후방사수의 사각인 아래쪽이나 위쪽에서 치고 들어가 파티파괴와 데미지를 누적시킨 이후에 추노 하는 편이 좋습니다.



 

 

 

 

* 마무리

 

 

파이터 , 폭격기의 최우선 목표는 보병이 아니라 적 날틀입니다. 폭격기처럼 특수한 날틀이나 적의 우회차량과 분대급 우회 차단처럼 몇몇 경우를 제외하고는 파일럿 들은 기본적으로 제공권을 장악해 아군 보병들의 안전을 보장해줘야 합니다.

 

혹여나 공대공 독파가 어려워서 보병킬만 주력했다면 이 부족한 팁글과 영상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3줄 요약 


- 공격기 독파는 리드샷 감각을 키우는데 있다

- 리드샷 각 측정할때는 점사로 과열관리 , 파트파괴 대박 노리기

- 공대공 승리의 열쇠는 파트파괴

 

 

공격기에 대한 자세한 질문은 디스코드 BFF 채널 Soon_ps 문의

 

초대코드 : https://discord.gg/dXQEu82

 

 

Lv21
눈뜬늑대
55%
 
경험치
3,420
베니
44
이니
18,556
  • 명성치144
  • 제니100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