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의 GTX 런칭 파트너이자 글로벌 리딩 IT 컴퍼니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에서6기를 맞이한 ‘조텍코리아 서포터즈’의 오프라인 활동으로 커스텀 수냉 PC 전문업체 ㈜영재컴퓨터에서 수냉 PC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9 22일 서울 조텍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된 9월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PC에 대해 잘 모르는 친구들부터 전문가 수준의지식을 가지고 있는 친구까지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첫번째로 진행되었던 ‘컴알못 특강’ 에서는이론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PC의 기본 구성부터 그래픽카드 장착 방법 등 컴퓨터 하드웨어에 대하여잘 알지못하는 유저들을 위한 하드웨어의 구동방식과 더불어 실제 장착 실습을 통해 컴퓨터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두번째는조텍의 하이엔드 게이밍 미니 PC ‘조텍 MAGNUS EN1070K’으로VR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팀에서 만나볼 수 있는 RealBX VR, Arizona Sunshine 등 체험형 VR 게임을플레이하며 일반 유저들로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VR 게임을 즐겼다.

 




세번째로진행된 프로그램은 커스텀 수냉 PC 및 딥러닝 PC 제작전문 업체 ‘영재컴퓨터’ 의 방문이다. 영재컴퓨터는 유저의 요구에 맞추어 제작되는 수냉 커스텀 PC 뿐만 아니라, 딥러닝 PC 제작업체로 유명하다. 본격 PC 실험실 ’영재네 콤뽀끼’ 를통한 재밌는 PC 관련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수냉 PC에서 가장 까다로운 과정인 아크릴 수냉 호스 밴딩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텍코리아의 9월 오프라인 모임을 마무리하며, 조텍코리아 서포터즈 6기 한범석 학생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며 “특히, 전문가와 함께했던 아크릴 밴딩 작업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쉬워만 보였던 밴딩 작업에 그렇게 많은 집중과 노력이 필요한 지 몰랐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전문가의 능력이왜 중요한 지 알게 되었다.” 고 밝혔다.

 

지난 9월로 6기째를 맞이한 ‘조텍코리아 대학생 서포터즈’는 자사제품의체험은 물론이고 조텍의 파트너사들과 진행하는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서포터즈를 지원한 학생들이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수는 9월부터 총 4개월간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