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3일, 엔디비아 그래픽카드 제조사 ZOTAC의 한국지사 조텍코리아는 7주년을 맞이하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용산에 위치한 청진빌딩 1층으로 CS 센터를 이전/통합했다.

CS 센터 이전은 새로운 지역으로 가는 것이 아닌 기존에 사용하던 건물 1층으로 옮긴 것이라 이사한 센터를 찾아 새로운 길을 개척할 필요가 없다.

조텍의 A/S 정책은 무상서비스 3년과 구매 14일 안에 제품 등록을 하면 추가 2년의 RMA 서비스를 대행해주는 상당히 좋은 사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실제로 오전 중에 CS 센터를 방문하여 취재를 시작하였는데, 취재 도중에도 꽤 많은 소비자가 부담 없이 A/S 받기 위해 센터를 방문하여 상담받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CS 센터는 전체적으로 밝고 화사해서 딱딱한 사무적 이야기만 오갈 것 같은 기존의 고객센터와 달리 카페 같은 부드러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센터 정면에 위치한 데스크에서 A/S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다. 맨눈으로 파악되는 파손 외에도 내부적으로 문제가 있으면, 정확히 어떤 문제가 있는지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제품테스트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보다 빠른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 CS 센터에 방문한 고객들이 기다리는 시간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쪽 벽면에는 조텍에서 판매 중인 미니 PC와 커스텀 수냉 PC가 설치되어 있으며 간단한 웹서핑을 즐길 수 있게 되어있다. 그 외에도 방문 고객들에게 무료로 음료수를 증정하고 시간에 따라 주차권도 발급 가능하다고 한다.

7주년 맞이. 소비자에게 더 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CS 센터를 이전/통합하여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조텍코리아! 분위기에 취하고 친절한 상담에 또 한 번 감동하는 조텍 CS 센터에서 마케팅 담당자인 신영미 대리와 만나 센터 이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CS 센터 이전을 멀리 안 가고 기존의 건물 1층으로 이전한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궁금하다.

- 사실 이전에는 영업부, 마케팅부, 서비스센터 등 각각의 부서가 서로 다른 층에서 업무를 보고 있었다. 각 부서가 떨어져 업무를 보다 보니 서로 의견 전달에 기간이 생겨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진행에 방해가 되는 점이 존재하였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전달하는 데 방해가 된다고 생각하였고, 이번에 7주년을 맞이하면서 흩어져있던 부서들 모두 1층으로 이전/통합하게 되었다. 사실 같은 건물 1층으로 이전한 것은 때마침 자리가 비게 되어 운이 좋게 이전할 수 있었다. 덕분에 기존 위치를 알고 있는 소비자분들도 새로운 위치를 알아야 하는 불편함이 사라져서 만족스럽게 생각한다.


Q. CS 센터의 인테리어가 굉장히 밝은 느낌이 난다. 커다란 디스플레이 설치나 미니 PC 설치 등 조텍만의 컨셉이 따로 있는지 궁금하다.

- CS 센터는 조텍의 브랜드컬러를 최대한 녹아날 수 있게 하면서 전문성이 느껴지게 하였다. 또 고객분들이 기다리면서 편안함을 가질 수 있는 등, 찾아오시는 방문객분들에게 브랜드컬러, 전문성, 편안함 3가지를 드릴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먼저 센터 정면에 노란빛의 브랜드컬러가 들어간 컨테이너 느낌의 인더스트리 디자인으로 전문성이 보이게 하였으며, 너무 딱딱한 느낌이 들지 않게 옆쪽 벽면에 카페 느낌의 안락한 디자인과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실제 사용이 가능한 PC 3대를 두어 편안함을 주었다. 반대쪽에는 멀티디스플레이를 통해 조텍의 브랜딩 스토리를 볼 수 있게 하였다.

PC의 경우 2대는 현재 많은 판매가 이뤄진 사무용 미니 PC를 두었고 차후 게이밍 미니PC도 둘 생각이다. 이외에도 여름에는 냉장고에서 차가운 음료수를 제공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음료수도 제공해드리며 주차권도 드리는 등 센터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최대의 편의성을 제공해드리고 있다.


Q. CS 센터를 이전한 게 4월 3일이니 현재 2주 정도가 지난 상황이다. 이전 후 센터 방문자에 많은 변화가 생겼는지?

- 생각보다 많은 분이 방문해주시고 있다. 아무래도 1층이 이전보다 접근성이 좋아서 그런 것 같다. 분위기가 밝고 화사해서 외부에서 오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같은 건물에 있는 분들도 가끔 찾아와서 구경하다 가시곤 한다(웃음).


Q. CS 센터에 A/S 받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어느 정도까지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 서비스센터의 경우 방문하시는 분들은 즉석에서 접수를 하여 A/S를 진행한다. CS 센터 내부에 별도의 제품테스트 공간이 있어 어느 부분에서 고장이 났는지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며 낡은 부품이나 고장 난 부품은 현장에서 수리해드릴 수도 있다.

현장방문자 이외에 택배로 제품을 보내는 경우도 많은데 이런 경우도 최대한 빠르게 접수해서 아무리 늦어도 일주일 안에 수리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추가로 일반 A/S 이외에 RMA 서비스도 같이 진행하고 있다.

조텍 CS 센터는 월~금요일 10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점심시간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를 제외하면 운영 시간 언제나 현장방문과 전화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전화 상담의 경우 전화번호가 분리가 돼서 이전과 달리 원활한 상담이 가능하며 이메일도 동영상을 첨부해 보내주신다면 훨씬 빠른 처리가 가능하니 부담 없이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린다(웃음).



▲ 호오. 입구에서부터 조텍력이 느껴지는군요

▲ 고객지원센터 운영시간을 확인하시고 헛걸음 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 정면에 보이는 데스크가 인상적입니다

▲ 멀티디스플레이에서는 조텍 브랜딩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 센터에 마련된 미니PC는 실제 사용이 가능하다!

▲ 데스크톱이 아닌 자사의 미니PC를 체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 이것이 커스텀 수냉 PC!

▲ 벽면에 걸려있는 TV와 화면이 연동되어 있습니다

▲ 데스크 옆에는 제품테스트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센터 취재 갔다가 귀하신 1080 TI EXTREME 영접하고 왔습니다

▲ 오오...빛나는 때깔이 끝내주네요

▲ 조텍 직원들은 데스크톱 안 쓰고 자사 미니PC로 모든 업무를 본다고 합니다

▲ 시원한 음료수 무한리필! 조텍 CS센터에 방문 한 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