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는 거미 스파이더맨

1. 특징
거미 유전자 파워의 전문화를 뛰어오르는 거미로 선택하는 하이브리드 빌드입니다.

고유기 포함 네 개의 파워로 열심히 폴짝거리는 모습이 아크로바틱한 스파이더맨의 이미지와 잘 어울려서 선택했습니다.

뛰어오르는 거미 전문화로 이동 태그가 추가되는 파워와 회피 등급에 따른 대미지 보정을 받는 파워를 주력으로 오메가의 속도 스탯을 이용해 딜과 탱의 동시상승을 꾀합니다.

전문화의 +10%, 속도+10 오메가로 +20%를 더해 팀업 장비 없이 총 회피 등급 +95%, 팀업 장비 포함 +100%가 넘어가는 높은 회피 등급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2. 아이템 세팅


-아티팩트-
데모니쿠스의 서, 개인용 고급 A.I.M. 로봇 디스펜서, 블랙캣의 고급 그래플링 후크, 크로스 본즈의 교사 자격증(물리)를 사용합니다.
모두 쉽게 구할 수 있는 아티팩트입니다.

축복은 오딘, 시프, 팬드랄, 호군으로 오딘 조합을 사용합니다.
극 회피를 원하는 경우 팬드랄의 축복 4개를 사용하면 회피 등급 32000 이상으로 회피 확률 30%를 넘길 수 있습니다.
 


-유니크-
1번 슬롯: 스크럴의 강력한 망치 - 근접 파워+6 때문에 필수 입니다.

2번 슬롯: 아이언 스파이더 흉갑 - 고유 유니크 입니다.. 스파이더 센스 등급 옵션은 25%이상이면 되고 거미 연타 등급 옵션은 0%도 괜찮습니다. 

3번 슬롯: 스파이더 봇 - 원거리용 고유 유니크입니다. 공격 옵션과 회피 등급이 높게 붙고 거미줄 새총의 등급을 올려주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거미줄 새총은 100%로 챙겨줍니다.

4번 슬롯: 스파이더 아머 마크 투 부츠 - 고유 유니크입니다. 거미 유전자 등급 옵션은 25%이상 거미 공격과 놀라운 스매시는 상관없습니다.

5번 슬롯: 염소 마스크 - 레이드 유니크이기 때문에 고유 유니크인 케인 가면을 사용하면서 평판과 훈장을 모아 교체하면 됩니다.
 


-전설-
페르세우스의 방패를 사용합니다.
 


-메달-
코스믹 레드 스컬 메달을 사용합니다.
 


-반지-
이동 파워 사용시 5초간 대미지 30%증가, 이동 파워+1, 근접 파워+1로 이동 파워 빌드의 필수품인 미드타운 가디언 인장을 사용합니다.

현재 미드타운 매드니스 이벤트가 아니기 때문에 미드타운 순찰맵에서 시민을 100명, 200명 구하는 업적의 보상인 미드타운 포춘카드를 열어 확률적으로 얻거나 1000명을 구하는 업적의 확정 보상으로 얻어야합니다.

유니크 반지는 리롤은 되지만 아이템 레벨은 올릴 수 없기 때문에 미드타운 포춘카드는 60레벨 캐릭터로 열어야합니다. 



-휘장-
회피 등급+크리티컬 대미지 옵션의 퀵실버 휘장을 사용합니다.
 


-코스튬-
코스튬 접사는 모두 크리티컬 대미지로 합니다.

자원 소모감소가 높고 고유기로 최대 정신력의 50%를 회복하기 때문에 정신력이 부족하지 않고, 거미 유전자 패시브로 초당 체력 재생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코스튬 코어는 구하는 선에서 좋은 것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펫-
언커먼: +5% 총 회피 등급

레어: +50 정신력

에픽: +10% 브루털 대미지

코스믹: +1 모든 파워

유니크: +3 전투



-룬워드-
파워 둡 룬워드를 사용합니다.
 


-팀업 히어로-
제시카: 코스믹 시험, 코스믹 데인저 룸, 코스믹 순찰 컨텐츠에서 추천합니다. 같은 역할의 도발 팀업으로 해적풀, 퀵실버, 스파이더맨 등이 있습니다.

와스프, 하워드 덕: 나머지 컨텐츠에서 소환 해제 모드로 사용하는 팀업들입니다. 와스프는 이동 파워 사용시 2초간 기본 대미지 20% 증가, 하워드 덕은 전투+1, 회피 등급+720의 효과를 얻습니다.
 

 


3. 파워




거미 유전자에서 뛰는 거미 전문화를 선택하면 싸우는 거미, 뱉는 거미가 각각 근접, 원거리 파워 대미지 +25%인 것처럼 이동 파워의 대미지가 25% 증가합니다.
더불어 이동 파워 사용시 6초 동안 +15% 대미지와 +10% 총 회피 등급을 모두 얻습니다.
덕분에 이동 파워가 아닌 파워도 다른 전문화를 선택한 경우와의 보너스 격차가 10%로 줄어듭니다.

회피용 거미줄 사용 후 5초 내에 스파이더 슬램을 사용하면 대미지 +250%가 되어 3.5배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스파이더 슬램 사용 후 5초 내에 회피용 거미줄을 사용하면 대미지 +500%가 되어 6배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강화된 대미지를 입히면 두 파워가 동시에 6초의 쿨타임을 갖기 때문에 두 파워 모두 강화된 대미지를 입힐 수는 없고 실질적인 쿨타임도 6초 이상입니다.
회피용 거미줄의 배율이 매우 높지만 기본적인 대미지 계수가 형편없이 낮기 때문에, 회피용 거미줄의 파워 등급을 높이는 것도 어렵기 때문에 회피용 거미줄 사용 후 스파이더 슬램을 강화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평타 대신 사용하는 파워로 회피 등급에 의한 대미지 보정이 있습니다.
사실상 근접 전문화 없이는 거미 싸움과 다름 없지만 고유 유니크 덕분에 50등급을 만들 수 있어 선택합니다.

 근접 전문화로 사용할 때에 비해 대미지와 무적 시간이 절반이지만 그래도 유용합니다.

 보통은 회피용 거미줄 이후에 강화된 상태로 사용하지만 잡몹 처리시 도약 습격이 쿨타임일 때 단독으로 연속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광역 태그가 달려있지만 범위가 좁고, 타게팅 파워가 아니며, 공중으로 뛰어올랐다 내려찍는 약간의 모션이 있기 때문에 빗나가지 않게 주의해서 사용해야합니다.

 피해증가 디버프, 스크럴로스와 하프월드 오메가의 원거리 파워 활성화, 도약 습격이 쿨일 때의 잡몹 처리 이렇게 세 가지 용도로 사용합니다.

 뛰는 거미 전문화로 직접 사용은 못 하지만 거미줄 스프레이와 거미줄 새총에 도트댐 패시브는 적용되기 때문에 1포인트 투자합니다.

 회피 등급에 의한 대미지 보정이 있는 관통형 원거리 파워입니다.
빌드 특성상 회피 등급이 매우 높기 때문에 원거리 전문화가 아님에도 대미지가 잘 나오는 편입니다.

 파워의 반응 속도가 빨라 이름 그대로 회피용으로는 좋지만 대미지 계수가 형편없이 낮기 때문에 남는 포인트 정도만 주고 스파이더 슬램의 강화용으로 사용합니다.

 쿨타임이 8초로 다소 긴 것만 빼면 유용한 파워입니다.
항상 크리티컬로 적중하며 사거리와 범위가 매우 넓어 시원시원하게 잡몹 무리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스타크테크 파워 큐브를 사용하지 않은 최종 상태입니다.
스파이더 슬램과 거미줄 새총 중 마음에 드는 파워로 4개를 사용하면 됩니다.





4. 딜 사이클
 피해증가 디버프와 원거리 오메가 활성화
 강력한 도트 대미지가 있기 때문에 바로 사용합니다.
 
 
 
 스파이더 슬램 강화
 
 


여러가지 순서로 파워를 사용해본 결과  이 순서가 쿨타임이 가장 깔끔하게 돌아갔습니다.
이 사이클을 바탕으로  로 피해증가 디버프를 유지해주면서  을 쿨타임마다 사용하고  로 쿨타임 시간을 채웁니다.



5. 오메가 시스템
-S.P.I.N 기술: 127.65% (보스 대상 대미지 등급 +600, 470포인트)

-워패스(돌연변이): 83.33% (전투 +10, 2340포인트)
-핌의 슈링킹 파티클(분자 조정): 64% (속도 +10, 회피 등급 +60, 2500포인트)
-그롬의 근력 집중(사이오닉): 90.49% (힘 +7, 이속 -7%, 정신력 -70, 1280포인트)

오메가가 낮은 경우에는 슈링킹 파티클, 그롬, 워패스의 순서로 올립니다.

-스크럴로스(성간 탐사): 104.07% (근접 파워 적중시 10초 동안 근접 대미지 등급 +300, 원거리 파워 적중시 10초 동안 원거리 대미지 등급 +300, 두 효과가 동시에 활성되면 10초 동안 크리티컬 히트 등급 +300, 620포인트)
-하프월드(성간 탐사): 88.23% (5초 이내에 근접과 원거리 파워 모두 적중시 10초 동안 기본 대미지 +15%, 680포인트)
-전술 신경 이식(신경 강화): 88.17% (크리티컬 대미지 등급 +300, 근접 크리티컬 히트 등급 +300, 510포인트)
-뉴로보틱스(신경 강화): 85.71% (멘탈 대미지 등급 +360, 물리 대미지 등급 +360, 420포인트)

효율 높은 오메가들을 올립니다.

-젠-라(성간 탐사): 굴절 등급 +1200, 회피 등급 +1200, 방어 등급 -1200, 485포인트

젠라는 필요할 때 언제라도 올립니다.

다음은 취향에 따라 선택합니다.

-예지(사이오닉): 회피 등급+480, 처치한 적당 +40 XP, 200포인트
-달팽이관 이식(신경 강화): 굴절 등급 +480, 회피 등급 +480, 360포인트
-혈청 SO2(인간 증강): 체력 +1200, 적의 독 파워에 입는 대미지가 1%감소, 410포인트

회피 등급과 체력을 더 높이거나

-리버 프로그램(인간 증강): 83.33% (기본 물리 대미지 +10%, 495포인트)
-데스록 프로그램(인간 증강): 80% (물리 대미지 등급 +360, 450포인트)

대미지를 높입니다.



6. 히어로 시너지
다람쥐걸 (보스 대미지 +4%)
문 나이트 (물리 크리티컬 히트 등급 +6%)
안젤라 (광역 파워 대미지 +2.5%, 속도 +1)
앤트맨 (힘 +1)
엘렉트라 (물리 대미지 +2%, 보스 대미지 +3%)
울버린 (브루털 스트라이크 등급 +5%, 브루털 대미지 +5%)
워 머신 (전투 +1)
윈터 솔저 (원거리 대미지 +3%, 근접 대미지 +3%)
저거넛 (이동 파워 대미지 +6%)
케이블 (크리티컬 히트 등급 +4%)



* 오메가나 아이템 정보를 더 편히 보실 분은 인포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marvelheroes.info/build/50301/
궁금하신 점은 댓글이나 게임에서 정은지로 귓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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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기의화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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