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헬스호드 Frostarcher 입니다.

지옥불성채도 이제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지만 

아직 신화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진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합니다.

이 글의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된 글이며, 최적화된 딜을 하기 위한 공략이 아닌

네임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초행자분들이 신화를 도전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한 글임을 미리 밝힙니다.

(잘못된 내용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바로 수정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의 오더가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대부분 첫 킬의 영상이라 비효율적인 부분이나 실수가 다소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0. 공통

기본적으로 모든 네임드는 격냥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몇몇 네임드는 야냥의 효율이 더 좋을 수 있는 네임드가 있지만, 대부분의 트라이 단계에서는 

특정타겟의 딜이 더 중요하여 격냥이 효율적으로 보여집니다.

다음은 제가 기본적으로 사용한 특성,문양입니다.


1. 특성

15 - 웅크린 호랑이,숨은 키메라(이속이 꼭 필요하다면 급가속)
30 - 구속의 사격
45 - 강철매
60 - 사냥의 희열
75 - 쇄도
90 - 탄막
(탄막을 아예 사용하지 않는 네임드라 하더라도 글레이브투척이나 강화사격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100 - 고독한 늑대 or 일점사격

100렙특성 고늑과 일점사격의 선택에 있어서는 신화초창기에는 일점사격을 주로 사용했지만,
점점 킬타임이 짧아지는 상황에서 고늑이 더 효율이 좋다고 판단하여, 현재는 거의 대부분 고늑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문양

공격저지, 철수, 키메라사격 문양을 주로 이용했습니다.
단, 일점사격을 사용하여 소환수가 꺼내져 있는 상황이라면 철수나 키사문양 대신 동물교감이 나아보입니다.
또한, 몇몇 네임드의 경우는 위안,폭덫문양이 효율적인 네임드가 존재하는데 이는 네임드 공략에 적어두겠습니다.


3. 기타

격냥의 가장 기본이자 핵심은 키메라사격을 쿨마다 돌려주는 것입니다.

격냥의 딜은 사실 희열과 장신구터지는 타이밍이 상당부분을 차지하므로 열심히 기도해야합니다.

또한, 속사+전설반지가 켜져있는 상황에서는 기력관리 보다는 무조건 딜을 몰아쳐야 하므로 
기력을 짜내서 조사한방이라도 더 날리시길 추천드립니다.

여러 장신구를 사용해본 결과 범용적으로 가장 무난한 장신구는 검귀와 향로 입니다.
다만, 향로(영웅)보다는 코일(신화)가 더 나아보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3네임드, 자쿠운 영상은 냥꾼시점으로 녹화해두지 않아서 추가촬영하여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
15.10.11 아키몬드 영상 추가


1. 지옥불 공성전

영상첨부예정

○ 타겟변경과 점사가 중요합니다. 

○ 양쪽으로 갈라질 때 (3넴으로 가는방향을 바라보고)왼쪽이 약간 더 딜이 빡센 편입니다. 

○ '광전사+지옥술사2'가 나올 때 광전사를 타겟잡고 딜하시다가 탈태되면 지옥술사를 치도록 합니다 
(탱이 버티지 못한다면 광전사를 먼저 점사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 블러드타이밍(+물약)은 가운데로 합류하기 직전 양쪽에 '지옥불화포(L)/화염전차(R)'가 팝업되어 딜하기 시작할 때(화포처리 후 가운데 합류하여 천공기를 딜할 때까지 유지됨)올리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 가운데로 합류하였을 때 점사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냥꾼기준) 
1.천공기 
2.탈태된 지옥술사 
3.지옥불 파괴전차 
4.그루트 
5.우로그 

○ 이 후 좌우로 다시 나뉘어 이전과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2. 강철절단기

영상첨부예정


○ 무빙과 폭탄처리가 중요합니다. 

○ 신화난이도의 "일제포격"은 한방에 즉사이니 절대 맞지 않도록 합니다. 
(참고로 공저로 무시할 수 있지만 어짜피 공저쓰면 딜로스니 철수로 가볍게 피하시는게 이득입니다.) 

○ 기본8미터 약산개를 유지해야 합니다.  

○ 영웅에서도 마찬가지지만 강철절단기는 맵이 상당히 넓기 때문에, 힐러분들이 힐하기가 매우 피곤한 네임드입니다.(힐사거리 때문에...)  따라서 본인이 힐업이 잘 안된다고 느껴지면 네임드쪽으로 조금 붙도록 하시고, 반드시 위험할 땐 공저,치유의 명약등을 활용합시다. 

○ 사이페이즈의 폭탄처리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순간점화불폭탄 

2.타오르는불폭탄 
- 타오르는불폭탄의 경우에는 폭탄을 치면 중첩이 올라가게 되는데 4~5중첩이상이 되면 잠시 디버프가 사라질 때 까지 다른종류의 폭탄을 딜하시다가 디버프가 사라지면 다시 딜하셔야 합니다.

3.강화불폭탄 

※반응성불폭탄은 탱이 처리하므로 무시하시면 됩니다.



3. 코름록

영상첨부예정


○ 도약후에 오는 바닥밟기가 핵심입니다. 

○ 코름록이 웅덩이로 도약한 후에 바닥을 밟아야 합니다. 지정받은 자신의 바닥을 확실히 확인하고 밟아줍시다. 

○ 사실상 바닥밟기 이외에는 영웅과 큰차이가 없습니다. 

○ 공대의 딜에 따라 다르지만 트라이하는 공대의 경우 거의 마지막에 "3방향웨이브+강타"가 오는 시점이 있는데, 이 때가 가장 위험한 타이밍입니다. 반드시 딜보다 생존에 신경쓰시고, 냥꾼은 공저를 사용하면 웨이브에 의한피해를 받지 않으므로 꼭 활용하도록 합시다.
 


4. 지옥불 고위 의회



○ 저희공대는 구르토그를 빠르게 처리하여 파괴의 도약은 보지 않는 택틱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트라이중이라 딜,힐이 빡빡한 경우에는 구르토그가 30%에 도달하여 시전하는 '오염된 피'의 중첩이3중에 도달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블러드+쿨기+물약을 30%에 모두 몰아야 합니다.

○ 신화와 영웅의 가장 큰 차이점은 구르토그가 살아있을 때 시전하는 '끓어오르는피' 중첩(가장 멀리있는 5명에게시전)이 매초 데미지를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높은중첩을 가진상태로 있다면 힐러에게 매우 부담이 되기 때문에중첩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공대택틱이 조를 따로 정해서 중첩처리를 하는 것이라면 공장님의 콜에 맞게중첩교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희 같은 경우는 따로 조는 정하지 않고 2중첩이되면 구르토그쪽으로 붙고중첩이 사라지면 다시 외곽으로 나가서 중첩을 맞아주는 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 중간중간에 계속해서 수확이 오게되는데 적당한 위치에 바닥을 처리하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본인피가 불안한 경우에는 반드시 공저를 활용합시다. 

○ 디피가 매우 빡빡하여 환영복제가 오기전에 구르토그를 처리하는 것이 버거운 경우에는 구르토그를 점사하여야 하겠으나, 구르토그를 처리하고 환영복제까지 시간이 남는 정도의 딜이라면 구르토그가 80%이하가 되었을 때잠시 검귀를 딜하여 신조구간을 최대한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어짜피 가장 중요한 환영복제전의 구르토그처리가끝나면 환영복제시 분신들의 피통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검귀딜을 최대한으로 해놓아야 하기 때문이죠. 

○ 의회에서 가장 위험한 타이밍이 바로 첫 환영복제 타이밍이고 이 때 강한 공대생존기들이 많이 올라오게 됩니다.냥꾼이 주의 하실점은 일단 분신들을 빠르게 점사하여 처리하는 것이고, 분신들이 사용하는 '지옥칼날'(화살표)을절대 맞아서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 환영복제가 끝나고 나면 공대장의 오더에 맞게 디아와 검귀의 피조절을하면서 딜링하시면 됩니다. 

○ 검귀가 마무리되고 디아가 30%이하가 되면 엄청나게 아파서 두번째 위험한 타이밍이 찾아오게 되는데이 때는 힐러들의 역량이니 디아만 빡딜하시면 되겠습니다.
  


5. 킬로그 데드아이



○ 킬로그에서 냥꾼에게 가장 중요한 임무는 쫄(피에 굶주린 괴물, 핏방울)처리 입니다. 
특히 단말마를 시전중일 때나심장절개가 2명걸리는 시점에는 쫄딜이 매우 중요하므로 더욱 신경쓰셔야 합니다. 

○ 가공할 덩치 역시 네임드보다는 우선순위로 딜 해야 합니다. 
덩치의 딜이 너무 안될 경우 차단이 힘들어질 뿐아니라덩치탱의 타락수치가 높아져 정배당할 위험이 높아집니다.덩치 처리후에 생긴 지옥수렁은 근딜들이 보통 처리하게 됩니다. 혹시나 본인이 바닥을 밟는 임무를 맡으셨다면덩치처리후에 생긴 수렁이 완전히 제거 될 때까지 수렁위에 올라가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개인의 타락수치가 80이상올라가지는 않도록 합시다) 

○ 신화의 심장절개는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심장절개 자체의 즉발데미지는 공저로 씹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절개디버프가 신화에서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절개를 맞고난 후에 빠르게 복귀하지 않으면 위험할 수도 있으니 관문,철수등을 이용하여 빠르게 힐사거리 안으로 들어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 킬로그의 핵심은 역시 내부조입니다. 
하지만 냥꾼은 내부에서 효율이 좋지 않은 편이기도 하고, 무빙딜이 좋다보니외부에서 쫄딜의 효율이 좋기 때문에 보통 내부조에 배치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나 내부조에 들어가게 된다면 크게두가지 정도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1. 내부에 들어가서 나오는 첫3마리 임프를 빠르게 처리 
내부에 들어가면 3마리임프가 바로 나오게 되는데 이 3마리를 빠르게 처리하여 뎀증버프를 받고 나머지를 처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 마귀(큰쫄)처리 후 생성되는 바닥 밟지 않기
  


6. 고어핀드



○ 향연페이즈 딜몰아치기와 타겟변경이 중요합니다.

○ 
상당히 너프가 많이 진행되어 초반보다 엄청 수월해진 상태입니다.

○ 
파멸의손길, 이어진운명의 대처는 영웅과 동일하므로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손길까실때 주변에 다른 공대원이 보인다면 반드시 공저를 사용하세요)

○ 신화와 영웅의 가장 큰 차이점은 죽음의 그림자로 내부로 들어간 공대원이 직접 외부로 나올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외부에서 딜을 통해 꺼내줘야 한다는데 있습니다. 죽음의 그림자로 내부에 공대원이 들어가게 되면, 들어간 시점에 공대원이 위치했던 자리에 '영혼'이 생기면서 35초(패치됐죠)의 저항시간이 주어집니다. 이시간 안에 해당영혼을 딜하여 내부의 인원을 꺼내줘야 합니다. 
 문제는 딜러나 힐러를 너무 일찍 꺼내게 되면 자연스럽게 내부의 피조물딜이나 정수힐이 밀리게 되고, 그 결과 외부에 엄청난 피조물과 정수가 생성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전멸로 가게됩니다. 따라서 35초의 저항시간을 최대한 다 쓴후에 꺼내는 것이 베스트입니다.(요새는 딜이 많이 남기 때문에 좀더 여유있게 5~10초 사이에 꺼내셔도 무방합니다)

○ 냥꾼으로서 고어핀드에서 중요하게 생각하셔야 할 부분은

1. 영혼에 묻딜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특히 키사) 

- 영혼의 피관리(조절조)는 보통 죽기+@로 이루어지므로 영혼의 저항시간이 5초이하로 남아서 급박한경우가
아니라면냥꾼이 크게 신경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2. 죽음의 그림자 대상이 될 경우 반드시 지정된자리로 이동 

-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 죽음의 그림자 대상이 되게되면 3초정도 후에 내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때 반드시공장님이 지정한 자리로 이동하여 내부로 진입하셔야 합니다.

3. 내부에 들어가서 최대한 이감,스턴기를 활용
 
- 여기서는 특히 "폭덫"문양을 활용하시는걸 추천드리고, 얼덫,구속의사격,충격포를 모두 이용하셔서 피조물이한꺼번에 밖으로 나가는 것을 막아야합니다. 모든 피조물을 처리하면 좋겠지만 그게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면여러마리를 골고루 때려주는것이 더 효율적이므로 하나만 죽어라패는 것은 지양해주세요.

4. 내부에서 처리되지 않아 밖으로 나온 피조물과 정수를 반드시 우선적으로 딜 

- 밖으로 나온 피조물과 정수는 반드시 최우선순위로 딜하셔야하며, 
자신의 위치 바로옆에 피조물이 팝업된 경우라면일단 피하셔야합니다.(누구를 타겟잡을지 몰라요) 
정수같은경우는 외곽에 많이 나오기 때문에 시야를 넓게보시면서반드시 우선적으로 딜해주셔야 합니다.  

5. 영혼(큰쫄)이 나왔을 경우  

- 신화에서는 영혼이 한 페이즈(향연오기전)에 총 2마리가 나오게 됩니다. 
두번째 영혼은 향연 때 묻딜로 처리가능하니신경 쓸 필요가 없지만 첫번째 영혼은 두번째 영혼이 나오기전에 처리가 되야 탱에게 부담이 없습니다. 따라서 첫 영혼은 외부에 피조물과 정수가 없는 상황이라면 반드시 네임드보다 영혼을 타겟잡고 딜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영혼을 타겟잡고 딜 할때는 키사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키사2타가 고어핀드에게 들어갑니다.) 

6. 사이페에 딜몰아치기(모든쿨기사용)+ 영혼맞아서 디버프제거 

- 사이페에는 고어핀드에 2배의 데미지가 들어가므로 모든쿨기를 동원하여 고어핀드를 팹니다. 
또한 신화에서는죽음의 그림자 디버프를 사이페 영혼에 접촉하여 지워야 하므로(조절조들은 일부러 지우지 않으나 냥꾼은 조절조를맡는경우가 없으므로 지워야합니다) 고어핀드를 패시면서 시야를 뒤로 돌려서 영혼이 나오는 위치를 보시고,본인의 차례가 되면 본진에서 멀리 나가서 맞아주도록 합니다.
(영혼에 맞을 때 본인 피가 반피 이하라면 공저를 반드시 써주세요)  



7. 그림자군주 이스카르



○ 안주눈던지기, 지옥소각대처, 타겟변경이 중요합니다. 

○ 사이페에 어둠의 결속을 보는 택틱과 보지 않는 택틱이 있는데, 저희 공대는 실체없는 공명을 극딜해서 결속을 보지 않는 택틱으로 진행하였으므로 이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안주눈던지기, 지옥소각, 표창대처는 영웅과 완전히 동일하므로 설명을 생략합니다. 
(본진의 위치에 따라 나가는 방향이 약간 다르지만 매커니즘 자체는 동일합니다) 

○ 신화에서는 사이페이즈에 "실체없는 공명"이라는 쫄이 하나더 등장합니다. 
이 쫄이 "어둠의 결속"이라는 스킬을 시전하기 전에 딜을 몰아서 처리하여 스킬하나를 배제하고 가게되면거의 영웅과 동일한 수준의 난이도가 되기때문에 저희는 이 택틱을 선택하였습니다. 

○ 오프닝에 쿨기와 반지를 모두 킵하고, 1사이페에 진입하게 되면 모든 딜러는 광딜을 자제하고"실체없는 공명"을 타겟잡고 딜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 2사이페 역시 마찬가지로 진행합니다.  

○ 3사이페(까마귀,감시자,사제)에 가면 모든 원딜은 이스카르가 공중에 떠있는 쪽으로 뭉쳐서 블러드를 올리고 
이스카르만 극딜합니다.(이 때 반지도 원딜이 가장자리에서 키시면 터지는 데미지가 이스카르에 들어갑니다

○ 3사이페에는 실체없는 공명을 처리하지 않아 어둠의 결속이 오게되는데, 집중의 작렬을 한번쏘고 난 후에 바로 원딜들은 약산개하여 결속을 본 후, 결속대상자들은 절대 무빙하지 않고 그자리에서 딜하시면 되고, 나머지 인원들은 다시 한점으로 뭉쳐서 집중의 작렬을 같이 맞습니다. 
2작렬까지 맞은후에 이스카르가 내려오게되면 거의 딸피상태이므로 그대로 이스카르만 극딜하여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8. 영원한 소크레타르



○ 1페이즈(피조물을 탄상태)에서 나오는 "개걸스러운 영혼추적자(이하 쫄)"을 처리하는 택틱과 묶어놓고 감옥으로 가두는 택틱이 있는데저희 공대는 묶어서 감옥으로 가두는 택틱을 사용했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페이즈의 전체적인 흐름은  
지옥화염돌격 > 쫄등장 > 대재앙의 지옥폭발 > 지옥화염돌격 > 지옥감옥 으로 진행됩니다. 

○ 공대딜에 따라서 2번째 쫄을 볼수도 있고 안볼수도 있는데, 요새 같은 경우면 거의 2쫄은 보지 않을 것이므로 첫번째 쫄만 잘 묶어두시면됩니다. 

○ 냥꾼이 여기서 쫄을 묶는 역할을 맡게되는데 간단하게 팁을 드리자면, 

1. 쫄은 근딜쪽,원딜쪽 어디서 나올지 모른다. 
따라서 팝업이 되게 되면 바로 쫄로 붙어주시면됩니다. 

2. 공저를 쓰는 타이밍은 쫄이 스킬(끝없는 굶주림)을 시전할때! 
쫄이 스킬을 시전하면 약 2초정도의 시간이 주어지므로 붙어서 바로 공저쓰지마시고 스킬을 시전하면 그 때 공저를 쓰시면됩니다. 

3. 본인에게 주시가 잡혔다면 철수를 뛰어 묶어놓을 위치로 이동 
드리블하여 이동한 후(이감기가 먹으니 충격포한방 날려도 무방합니다) 일단 "구속의 사격"으로 1차적으로 묶어둡니다.바로 빙덫으로 묶지 않는 이유는 "대재앙의 지옥폭발"이 시전되면 묶어놓은게 풀리게 됩니다. 
따라서 1차적으로 구사로 묶어 놓으신 후에 대재앙의 지옥폭발 시전후 2차적으로 빙덫으로 묶습니다

※ 빙덫이 도트뎀때문에 풀리는 경우가 있으니 "위안"문양을 추천드립니다. 

4. 본진에 복귀하여 딜하시면 됩니다.

○ 2페이즈(피조물에서 내린 상태)는 통솔자가 나오는 주기가 영웅보다 더 길기때문에 차단만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면더 쉽습니다. 

○ 차단은 냥꾼역할이 아니므로 별다른 차이는 없으며, "통솔자"극딜하시고 간간히 차단을 도와주시면 됩니다.근딜의 차단이 믿음직하다면, 어둠소환사의 "연발 어둠의화살"만 반격의 사격 쿨이 올 때 마다 차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9. 지옥 군주 자쿠운

킬영상은 아니고 재미로 찍은 영상이지만 거의 후반부까지 내용이 들어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추후영상 촬영하는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파괴의 씨앗 대처가 가장 중요합니다.

 신화와 영웅의 큰차이는 없으니 가장 큰 차이점은 "요동치는균열(바닥)디버프"가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물론 내부로 함께 들어가는 초반조의 경우에는 사라집니다.) 

○ 냥꾼의 경우는 보통 파티에 2명정도 있기 마련입니다. 대부분 진공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바닥밟는 것은 시키지 않지만무적클(법사,기사,암사,도적)이 부족한경우에는 처음바닥을 밟고 내부에 들어가서 무적조 역할을 수행해주고 3,4진공을막아야하는 역할을 받을 수도 있으므로 바닥밟는 조에 포함된경우 바닥을 밟은후에 반드시 탱과함께 내부에 들어가서디버프를 지운후에 진공을 막아주시면됩니다.
(내부에 들어가시게 되면 지정된위치로 이동하여 밖으로 나오기 3초정도전에 공저를 돌리시면 됩니다)

○ 가장 중요한건 파괴의 씨앗 대처입니다. 특히 3,4씨앗의 경우에는(딜이 좋으면 4씨앗은 안보게 됩니다) 디버프를 달고 있는인원이 상당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위치를 확인하여 정확한 위치로 씨앗을 빠져주셔야 씨앗걸린분들끼리 겹쳐서 디버프가 터지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 그외에는 영웅과 큰차이가 없고 진공 잘 막고, 딜만 잘해주시면됩니다.
 


10. 줄호락



○ 쫄(마귀,불장난꾼)딜바닥밟지않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 1페이즈(아켈레온+옴너스 처리전) 

- 신화에서는 1페이즈에 아켈레온과 옴너스가 동시에 존재합니다.따라서 불장난꾼과 마귀가 동시에 등장하게 됩니다.쫄딜은 매우 중요하며, 불장난꾼 딜이 밀리게되면 필연적으로 차단이 새게 되고이는 지옥(녹색)바닥이 외부에 생성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지게 되어 리트를 불러오므로반드시 쫄은 빠르게 처리해야합니다. 또한 마귀 딜이 밀리게되면 바닥생성시전시간이 매우 빨라져서 피하기 힘들게 되므로 마귀딜 또한 중요합니다. 

- 지옥의쇄도와 공허의 쇄도는 반드시 지정된 위치에 깔도록 합니다.굉장히 사소한 부분이나 중요한 것이므로 대충 깔지 않도록 합시다.(외부에 나가있는 경우에는 공허의 쇄도가 걸리실텐데 1,2공허의 쇄도때는 지옥쇄도바닥쪽에 가서 몸으로 지워야합니다. 바닥을 지울 때 공허바닥을 깔고나서 몸으로 지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바닥자체를 깔면서 지우게되면데미지가 상당합니다)  

- 냥꾼의 경우 마귀드리블을 많이 맡으실텐데, 마귀드리블시에는 너무 멀리 끌고 가실 필요는없고근딜쪽으로 빨려들어가지 않는 거리에서만 적당히 드리블하셔야 오히려 딜이 더 잘되므로적당히 자리잡은후 마귀주변을 뺑글뺑글 도시는게 더 편하실 겁니다.간혹 드리블중 지옥쇄도가 걸릴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예비조를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트라이단계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점 중 하나가 마귀가 근딜쪽에 빨려들어가서 근딜들이 보라색기둥을 밟는 것이죠)

- 중간에 오는 검은구멍(강화x)은 탱이 다 처리할 것이므로 냥꾼의 경우 주변에 있다가 데미지를 같이 맞아 죽는경우만 없도록 구멍이 생성되면 거리를 벌려줍니다. 

- 1페이즈 사슬(강화x)은 위협적이지 않으므로 힐업기나 뎀감기를 올리고 바로 끊으시면 됩니다.


 2페이즈(아켈레온,옴너스 처리후 ~ 20%) 

- 2페이즈의 쫄처리와 지옥,공허쇄도 처리는 1페이즈와 동일하므로 생략합니다. 

- 2페이즈의 핵심은 "강화구멍"(옴너스죽고난후)과 "강화된사슬"(아켈레온죽고난후)입니다. 

- 강화구멍의 경우 도적과탱이 처리할 것이므로 냥꾼은 해당사항이 없으니 설명을 생략합니다. 

- 중요한건 "강화된 사슬"의 처리인데,냥꾼이 사슬처리조에 포함되는 경우가 있고 아닌경우가 있습니다. 
공대에 법사,사제,기사,흑마의 비율이 높다면 냥꾼은 사슬처리조에 포함안될 가능성이 높지만완전히 냥꾼이 그 역할에서 배제되는것은 아니기때문에 설명드리겠습니다. 

- 강화된사슬의 매커니즘은 총 3단계로 아래와 같습니다. 
* 1단계: 사슬대상자 지정 
* 2단계: 대상자주위로 3명을 사슬로 연결(대상자포함) 
* 3단계: 사슬이 끊어지면서 데미지 

- 일단 1단계에서 법사,기사가 걸리면 무의존재나 무적으로 아예 사슬을 씹을 수가 있습니다. 법사가 많으면 편한 이유죠.사제가 걸리더라도 유령의가면으로 다른사람한테 넘길 수 있으며 다시 대상을 잡게되므로 사슬조가 3법사 1사제라면사제는 계속넘기면서 법사가 씹을 수 있겠죠.(물론 무의존재 쿨때문에 연속으로 씹진 못함, 재수없다면 유가로 넘긴후에 다시 사제가 대상이 될 수도 있음) 

 - 1단계에서 씹을수 없는 클래스가 걸렸다면 이제 사슬에 대해 대처를 해야합니다. 
대상자를 중심으로 3명의 플레이어를 사슬로 연결하게 되는데 처음부터 너무 멀리 떨어져있으면 사슬이 연결과 동시에 바로 끊기면서 생존기쓸 시간도 없이 끔살나게 되니사슬조 한명을 중심으로 사슬이 오기전에 7미터정도 산개해 계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사슬의 연결대상이 되면 3명의 플레이어는 바로 개인생존기(냥꾼은 공저)를 사용한후에 사슬을 끊습니다.혼자살겠다고 먼저 생존기쓰고 바로 끊어버리시면 생존기를 못올린 플레이어는 죽게되니 주의해주세요.
(참고로 영상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슬은 죽은 시체에게도 걸리게됩니다. 막판에 더이상 씹을수 없는 상황이라면사슬 대상자가 시체옆으로 가서 사슬을 연결하게되면 혼자 걸리게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사슬이 끊어질때 들어오는 지옥반동데미지는 5미터내의 플레이어가 함께 맞게되니 사람이 없는 쪽으로 빠지셔야 합니다. 

※냥꾼의 경우 결국 공저가 하나도 없다면 사슬대상자가 되지 않게 안쪽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 3페이즈(20%이하) 

- 쫄은 더이상 나오지 않게됩니다.단, 강화구멍,강화사슬은 계속 오게되니 꾸준히 대처하셔야합니다. 

- 3페이즈의 압도적인 혼돈 데미지가 갈수록 엄청나지기 때문에 초반(3~5혼돈)에 힐업기, 후반(6~7혼돈)에 강한 뎀감기를 올리시는 것이 더 유용합니다.블러드를 올리고 모든 쿨기를 동원하여 극딜하시면 됩니다. 
보통 8번이하로 킬을 하게 됩니다.
 


11. 폭군 벨하리



○ 정확한 "타겟딜"과 "관문빨리타기"가 중요합니다. 

○ 신화와 영웅의 가장큰 차이점은 페이즈별 "오라"가 사라지지 않고 계속 지속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페이즈가 지난 오라는 시간이 지날수록 약화됩니다)  


○ 1페이즈 

- 무빙을 최소화하면서 공대장의 오더에 맞게 네임드와 쫄을 딜하시면 됩니다. 
(오프닝때 쇄도는 아껴서 2페 블러드 때 사용합니다) 

- 한가지 주의할 점은 신화의 "규탄의 칙령"대상자는 이감이 걸리기 때문에(쇄포등으로 해제되지 않음), 탱+근딜쪽으로 접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냥꾼에게는 철수가 있으니 방향을 잘 잡아서 철수를 사용하시면 매우 편합니다. 
- 또한 1페이즈에서 가장 위험한 타이밍은 2규탄+지옥불폭풍이 오는 타이밍인데, 냥꾼은 "공저"를 사용하면 지옥불폭풍의 데미지 뿐아니라 에어본도 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규탄대상자라면공저를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 2페이즈  

- 2페가 시작되면 한점으로 뭉치게 되는데 1페이즈 오라가 남아있으므로 힐업이 안된 상태라면천천히 합류합니다. 

- 타락의샘은 지정된 지점으로 나가시면되고, 디버프시간을 확인하셔서 다시 본진에 합류하시면 됩니다. 

- 2페이즈에 딜을 몰아쳐서 최대한 2페이즈 오라를 짧게보는게 벨하리의 핵심이므로쿨기관리를 잘하셔서 2페이즈에 딜을 몰아치도록 합니다.(일반적으로 3페이즈 넘어갈 때 35%가 마지노선이고 30%로 넘어가게되면 힘듭니다) 

- 2페이즈 쫄 차단은 보통 근딜이 보게 되나, 혹시 임무를 맡았다면 차단만 보시면서 무조건 벨하리만 극딜해줍니다.  

 3페이즈

- 3페이즈에서 가장 중요한 시점은 3페넘어가고 오는 첫 규탄의 처리와 1망치+쫄등장시 넉백데미지입니다.

- 3페이즈에서오는 첫 규탄은 2페오라가 상당히 강하게 남아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규탄대상자는 관문을 타고 빠르게 이탈하셔야합니다. 규탄은 총 3틱이 들어오는데 트라이시에 힐이 빡빡하다면 첫틱도 들어오지 않게 빠르게 관문을 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3페이즈에서는 3번의 바닥깔기 후에 망치가 오게되는데 망치 시전후의 도트뎀이 상당히 아픕니다. 그래서 망치와 쫄등장이 동시에 오게되면 전멸이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망치와 쫄등장 타이밍이 겹치지 않도록 딜조절을 해야합니다.
(30퍼에 쫄이 등장하므로 망치와 쫄등장이 겹칠 것 같다면 잠시 딜컷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망치는 그 자체의 데미지뿐 아니라 이후 도트뎀도 상당히 부담되므로 1망치의 경우에는 망치시전시
"공저"로 씹어주시면 힐러의 부담을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 첫규탄,1망치,쫄등장 타이밍만 넘긴다면 이후에는 여유가 있으므로 탱급사만 막으면 됩니다.



12. 만노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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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아키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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