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렙이 높고 전설이 두둑하신 분들은 필요없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야밤에 펜리르 신화 솔로잉을 클리어하고 글 올립니다. 펜리르에 펫을 붙여서 탱시키는 방법을 써봤지만 펫이 버티지 못하는데다 나오는 늑대를 빠르게 녹이는 것이 불가능해서 드리블로 방법을 바꿨습니다. 총 트라이 1시간 소요 (리셋 실수..) 

스펙: 883레벨, 야수특성 손목+뿌리이고 유물 무기는 38 포인트. 계속 달리기 때문에 사실 뿌리 힐은 거의 없었습니다. 손목 전설만 있어도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도핑: 하지 않음 (엄밀히는 먹고 트라이하다가  다떨어져서...)
특성:


공략 : 기본적으로 펜리르가 스킬을 순서대로 쓰는걸 이용해서 드리블 했습니다.
         (불안한 울음소리-포악한 도약-피의 향기 순)

 1. 준비

  1넴을 잡고 생존 전문화로 바꾼뒤 위장술로 편하게 펜리르 필드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물가 주변으로 큰 원형의 길목에 있는 몹들을 싹 정리해주세요. 늑대의 경우 아프기 때문에 메즈를 활용해서 가능한한 하나씩 잡아줍니다. 광딜이 너프돼서 몰아잡기가 안됩니다.

 2. 펜리르 전투(전투시간 대략 7~8분) 

 펫은 야성으로 준비해주세요. 도발도 꺼두시고 펫 죽은 척 스킬과 야수 되살리기를 세팅해둡니다.
 이제 쿨기를 돌리고 최대 사거리에서 풀링합니다. 이때 살상 명령과 광포한 격노는 사용 금지 입니다. 본체가 어글을 먹도록 코브라를 난사해주며 달리기를 시작합니다. 전투하고 몇 초 지나면 바로 불안한 울음소리를 시전합니다. 절대로 광치지 마시고! 그냥 달리면서 사거리 내에 들어올때마다 코브라를 박아줍니다. 시야 밖으로 나가면 살상 명령과 광격으로 딜을 넣어주고요. 펜리르가 워낙 빠르기 때문에 사거리 밖이라고 기다리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이제 포악한 도약이 나올 타이밍이 옵니다. 만약 도약을 쓰기 전에 너무 가까워서 평타 맞으실거 같으면 철수를 쓰시고 도약을 시전을 하면 본체 죽은척을 해줍니다. 그러면 펜리르가 본체로 점프는 하지만 출혈 디버프는 안 생깁니다(!). 
 *죽척할 때 펫이 죽어있으면 리셋이 되므로 펫 생존 여부를 매번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본체 어그로는 날아가고 이제 펜리르가 펫 쪽으로 신나게 달려갑니다...펫이 죽기전에 얼렁 일어나셔야 리셋을 피하실 수 있으니 유의하시구요. 펫은 극딜하며 죽게 냅두시면 됩니다. 펫이 죽을동안 거리를 벌려주세요
 참고로 소환된 늑대들도 전부 펫으로 몰리기 때문에 펫이 순삭되므로 이 타이밍에 죽척으로 인해 리셋이 안돼도록 신경을 많이 쓰셔야합니다. 그리고 철수는 포악한 도약 전후로 쓰는게 유용합니다. 중간중간 거리가 좁혀지면 치타상을 아낌없이 써주시고, 거북상+@ 콤보는 최후로 남겨줍니다.

  다음으로는 피의 향기를 시전합니다. 주저없이 펫 부활부터 사용합니다. 현 상태는 펫도 본체도 어글이 없이 때문에 여기서 펫 공격 스킬을 쓰시면 펫이 어글먹고 향기 후 죽는 사태가 나옵니다... 도약에서 죽척과 동시에 펫으로 리셋을 막는 것이기 때문에, 또 펫을 살릴만한 타이밍이 이때 뿐이기 때문에 본체로 패주는데 신경쓰시고 펫 생존에 신경써주세요. 익숙해지시면 향기 때 펫으로 극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패턴의 반복입니다. 요약하면 나오는 쫄은 무시. 도약 시 죽척해서 디버프 받지 않고 펫 쪽으로 보내서 거리 벌리기. 향기 시전 시 펫 살리기. 

 보통 도약으로 인한 출혈 중첩이 0~1 정도 됩니다. 1까지는 무시할 수준인데 2부터는 힘드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죽척만 잘하시면 디법은 안걸리니 어렵지 않습니다. 활기는 쿨마다 써주시면 됩니다. 


이제 넌 우리에 갇힐 신세다 

P.S. 처음에는 본체 죽척과 야수 죽척을 번갈이 썼지만 거리 벌리기가 힘들고 야수가 멀리 있을 경우 일어나기 명령이 불가해서 그냥 죽게 했습니다. 실제로 죽이고 부활시키는게 엄청 편하고 딜링에 도움이 됩니다. 끈기펫은 순삭될 일이 적지만 발이 느려서 많이 불편합니다. 펜리르가 너무 멀면 강제로 소환하는데 끈기펫을 사용할 경우 빈번히 발생합니다. 그래서 발 빠르고 아야아야한 야성 펫을 이용한겁니다. 전설 반지 있으시면 뭐...그냥 드리블 없이 말뚝으로 패셔도 될겁니다. 아아 추가로 거북상을 쓰셔야 할 상황이 온다면 펫 먼저 살리시고 도주기를 쓰시기 바랍니다. 하티가 보험이긴 하지만 되도록 펫이 살아있게 유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