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초보용 격냥사이클글을 올리면서 글의 끝에 생냥팁좀달라고 할정도로 생냥에 대해 잘 몰랐습니다.

[초심자용] 격냥 딜아시클 가이드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5%F4%BB%E7%C0%CC%C5%AC&sterm=&iskin=&mskin=&l=108961

격냥으로 갈때보다 생냥으로 가면 dp가 3천가량 더 떨어지는 사태가 발생해서 생냥에 대한 회의감이 들 정도 였는데 여러 글을 찾아보고 제 손에 맞게 이것저것 테스트해보니 그래도 이젠 밥값정도는 하게 됐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댓글에 글쓴이의 저부분은 틀렸다 이렇게 하는게 더 좋다!. 라는 부분이 있으면 아마 댓글이 맞을겁니다.

 

격냥과 생냥 둘다 손에 기본적인게 익고나면 둘다 어떤게 크게 더 어렵다라고 할만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다만 격냥의 경우 보스의 체력에 따른 딜사이클이 비교적 확실한 우선순위가 있는 반면에 생냥은 그러한 우선순위가 상대적으로 적어 손에 익지 않은경우 갈팡질팡하기가 쉬운것같습니다.

 

 

레이드를 기준으로 하며 특성은 [일점사격/초점고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1.기본 마음가짐

기본적인 마음가짐으로 생냥의 주 쿨기스킬들인 폭발사격,검은화살,저승까마귀의 쿨타임이 최대한 밀리지 않게 사용해야 하며 타겟이 다수인 경우 모든몹에 독쐐를 최대한 유지+탄막도 쿨마다 사용함이 딜사이클의 기본입니다.

(사실 이 기본만 하실수있다면 딜사이클글을 읽으실필요가 없는....)

 

 

2.오프닝딜

게시판에 생냥 오프닝딜을 보시면 검은화살을 먼저쓰는경우도 있고 저까를 먼저쓰는경우도 있고 폭사를 먼저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이것저것 해봤는데 가장 편한건 아무래도 폭사를 먼저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시작1초전 물약 -> 폭사 -> 검화 -> 저까 -> 신사 -> 일점 -> 폭사 ->신사,신사,신사->일점->폭사]

왜 폭사를 먼저사용하는게 편하다라고 말하냐면 폭사를 스타팅으로 했을경우 모든스킬을 다 쓰고(폭사,검화,저까,독쐐)

일점사격을 사용하면 바로 폭사의 쿨이 돌아옵니다(폭사쿨 6초) 그리고 남은 기력을 다 신사에 사용하고 다시 일점사격을 당기시면 다시 폭사의쿨이 돌아와 비교적 고정적인 오프닝딜이 가능합니다.(실탄장전이 변수입니다.)

 

3.오프닝딜 이후

생냥은 격냥의 속사와같은 단기간에 딜을  뽑아내는 스킬도 없고 마격구간도 없습니다. 오프닝딜을 끝내셨으면 나머지는 돌아오는 쿨타임의 스킬을 하나하나 눌러주면됩니다. 다만 스킬간에 쿨이 겹치는 구간이 있기때문에 그 구간에서는 상황에 따른 우선순위 그리고 집중의 상황에 맞게 판단해주셔야 합니다.

 

[상황판단의 상황들]

 

일점사격 혹은 탄막시전중 실탄장전이 발동 혹은 다른 주요스킬의 쿨타임이 돌아왔다.

->일점사격의 경우 시전한지 1초도 안되었다면 상황에 맞게 바로 캔슬하고 실탄장전을 다 소모하는것정도까지는 센스있는 플레이 입니다만 그 외의 경우에는 사용중인 스킬을 전부다 사용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실탄장전과 검은사격 저승까마귀의 우선상황

->

타겟의 체력이 많아서 1분이상의 전투가 예상된다. (검화-폭폭폭-저까)

타겟의 체력상황을 보니 10~30초 가량의 전투시간이 예상된다. (저까-검화-폭폭폭)

10초이내로 전투상황이 끝난다 (폭폭폭-저까-검화)

 

(실탄장전을 먼저 사용할경우 검화나 저승까마귀의 쿨이 4초이상씩 밀려버리기 때문에 손해가 더 크다고 생각하며 전투시간에 따라 저까나 검화의 도트유지시간을 고려해서 스킬을 시전해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폭덪을 딜사이클에?

->독쐐가 묻어져 있는 상황이라면 신사의 데미지보다 폭덪의 데미지가 더 좋습니다. 그래서 심크를 보면 폭덪도 사용합니다. 그런데 단일딜의 경우 폭덪을 쿨마다사용하려하면 덪발사의 위치조준 때문에 스킬을 시전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더 걸려서 딜로스가 있다고 생각하여 저는 쓰지 않습니다. 다만 타겟이 여럿일경우 (3타겟이상) 폭덪은 여유가 있을때 사용해주는 편입니다.

 

탄막을 단일딜에 사용?

->저도 정말 궁금했던 내용인데 약 1주일전 냥게에 물어봐도 서로 다른대답을 해주실정도로 의견불일치가 많았던 내용인데 개인적판단으로는 탄막을 단일딜에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신사2방과 탄막을 비교하면 dps는 탄막이 더 쎕니다.(독쐐가 이미 걸렸다는 상황에서) 문제는 탄막은 채널링스킬이기 때문에 3초정도의 시전시간을 소모하여 스킬쿨이 짧은 폭사의쿨이 밀리기 매우쉽고 상황에 따라 저까나 검화의 쿨도 밀립니다. 그리고 이상하게 탄막만 쓰면 실탄장전이 뜨는 마술이 발생하여 쿨이 밀리는 상황은 더 커집니다. 그리고 초점-일점트리여서 집중에 널널하다고는 하지만 집중60소모는 미숙하게 사용시 다른 스킬을 쓸 기력을 남겨놓지못하는 상황을 자주발생시킵니다.

베스트사용은 폭사,검사,저까의 쿨이 전혀 밀리지않고 실탄장전이 탄막시전중에 자주뜨지 않는다면 단일딜에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만 저의 손가락과 머리는 너무나도 멍청하여 포기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본적으로 딜러는 매초마다 노는것없이 스킬을 시전하고 있어야한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플레이를 해주시면 되며

본글에는 없지만 실탄장전은 폭폭폭으로 사용해주세요(가끔 기력이 100인 상황에 실탄장전이 뜨면 다른 쿨기 없으시면 신사를 사용해주시고 폭폭폭을 사용합니다.)

 

왜 실탄장전을 폭폭폭으로 사용해야하는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895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