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필자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세팅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운전자 및 개인성향에 따라 세팅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음을 염두에 두고 읽어주세요.

 

글 순서: 템 세팅, 특성/문양, 전문기술, 소환수, 딜사이클, 매크로

 

 

 

 

 

1. 템 세팅

1-1. 보석

붉은색 홈: 섬세한 태고의 루비(민 160)

노란색 홈: 아주 날카로운 주홍 마노(민80 치160)

푸른색 홈: 예리하게 빛나는 황제의 자수정(민80 적160)

 

깔맞춤은 보석 홈 보너스와 민첩을 비교해서 결정합니다.

특,가 보너스는 민첩과 비교할게 못되므로 무시, 닥 민첩.

치타 보너스는 민1=치3.xxx 인 것을 고려하여 결정.

 

 

1-2. 마법부여

 

 

1-3. 재연마

가속 vs 특화

현재 가속과 특화중 어느 스텟이 더 나은가에 대해 명확한 결론이 서지 않고 있습니다만,

저는 광야 틱수만 고려한 가속을 맞추고 나머지는 특화로 재연마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추천한 재연마 순위는 주관적이며, 특성/아이템레벨/취향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5.4 현재 광야찍은 야냥의 재연마 순위는

만적>=만숙>민첩>치>가(3838, 8990, 14141)>특

가속 3838 광야 1틱 증가, 8990 광야 2틱 증가, 14141 광야 3틱 증가.

가속 8990 맞추고 특화로 재연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특성/문양

2-1. 특성

1티어.

공격 저지로 주문을 튕겨내거나 생존기를 써야할 구간이 자주 있는 네임드라면 웅크린 호랑이, 숨은 키메라

빠른 무빙이 딜과 생존에 더 도움이 된다면(공격저지가 생존여부엔 큰 영향이 없을 경우)에는 급가속

쫄의 발을 묶는 것이 공대 공략에 더 도움이 된다면 위기 모면

 

공성전을 예로 들면, 잿빛너울에서 슬라임 터지는 데미지, 수호자들에서 쑨의 재앙, 샤에서 팽창하는 교만,

거대괴수에서 진동 충격파, 암흑주술사에서 떨어지는 잿불덩이, 말코록에서 파열의 힘은

튕겨낼 수 있는 주문이므로 웅크린 호랑이, 숨은 키메라 특성이 효율적입니다.

 

 

2티어.

쫄에 이감 및 스턴이 필요한 경우 구속의 사격

쫄의 메즈가 필요하다면 비룡 쐐기

쫄에 스턴이 필요한 경우 위협

 

이동하는 다수의 쫄에 이감 및 스턴이 유용한 잿빛너울,수호자들, 교만의 샤, 갈라크라스,

암흑주술사, 나즈그림, 헬스크림은 구속의 사격.

하나의 쫄에 스턴이 유용한 노루셴은 위협이 좋습니다.

 

 

3티어.

뎀감 10%가 생존에 도움이 된다면 강철매의 상

뎀감보다 2초마다 3% 치유되는 것이 생존에 도움된다면 정신의 결속(힐이 보장되지 않을때도 유용)

 

대부분 강철매의 상을 쓰지만 힐러의 시야에서 벗어나게 되는 노루셴, 토크,

그리고 힐러의 무빙이 많은 암흑주술사 같은 경우는 정신의 결속이 생존에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4티어.

저는 광야를 쓰고 있지만 보다쉬운 컨트롤을 원한다면 전율,

광야 쓸 타이밍을 잘 잡아낼 수 있다면 광야를 쓰시면 됩니다.

 

단일딜에서는 광야가 더 좋은 DPS를 내지만, 딜이 다 들어가는데에는 일정시간이 필요하다는 점과

광야에 무빙이 생기는 순간(타겟팅을 바꾸는 순간) 딜로스로 직결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율은 타겟팅 변경이 잦을 때, 혹은 광야딜이 다 들어가지 않을 네임드일때 유용한 특성입니다.

 

 

5티어.

저까 30초 딜이 다 들어갈 수 있는 네임드라면 저승까마귀,

저까 30초 딜이 다 들어가지 못하거나, 쿨마다 쓰지 못한다면 점멸의 일격.

 

저까는 쿨이 있다는 점과 딜이 다 들어가는데 긴 시간이 필요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쿨이 돌고 있는 도중에 네임드 전이 끝난다 할지라도 단일딜에선 점멸보다 조금 더 좋은 딜을 보여줍니다.

점멸을 찍었을때의 물기의 평균 수치와 저까를 찍었을때 물기+저까의 평균 수치의 차이는 3% 정도.

 

타겟팅 변경이 잦고, 저까딜이 다 들어가기전에 대상이 죽는 네임드에선 점멸이 좋겠습니다.

저까를 쓸만한 네임드는 전갈, 암흑주술사, 말코록, 토크 정도.

 

 

6티어.

글투가 단일딜에서는 다른 두 특성보다 조금 더 앞서는 듯 합니다.

광딜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시전시간 등을 고려했을때 글투가 더 좋은 효율을 낼 것으로 보입니다.

 

 

2-2. 문양

주문양

자유로움(철수 시 총 생명력의 5%를 회복)

동물 교감(야수를 소환하고 있을 때, 사냥꾼과 야수의 받는 치유 효과가 10%만큼 증가)

공격 저지(공격 저지 효과로 감소하는 피해가 20%만큼 증가)

 

보조문양

이쁘고 귀엽고 깜찍한 것으로 고르세요.

 

 

3. 전문기술

기공+@

야격/검화 등에 맞춰서 사용할 수 있는 기공 + 대장(다색 보석홈+2)/마부(반지 마부2)/주각(어깨 마부)

/가세(손목 마부) 추천.

대장 마부 주각 가세는 모두 민첩 증가량이 320으로 같습니다.

연금이나 보세도 괜찮습니다.

 

 

 

4. 소환수

가지고 다니면 좋은 소환수

타조(광역 방가 디버프 즉시 3중첩. 1중첩에 4%씩 총 12%)

코뿔소/멧돼지(물뎀 4%증가 디버프)

뱀/하이에나(근접 및 원거리 가속 10%)

소금쟁이(치명타 5% 주문력 10%)

용매(마법피해 5%디버프)

 

기렌(전투부활), 심장부 사냥개(블러드), 포자날개(주문가속 5%) 요구하는 공대도 있으니 우리에 준비해두세요.

 

사냥꾼은 소환수가 가지고 있는 능력에 대해서 암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이 속해있는 파티의 빠진 시너지를 채워주는 것 또한 사냥꾼의 역할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5. 딜 사이클

5-1. 일반

살상 쿨마다 쓰고 그 사이에 채워넣는 것이 코사, 신사, 광야, 글투.

스킬들의 우선순위를 정해 사용하는 개념을 Filler 라고 합니다.

일반 딜 사이클에서의 Filler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Filler를 살상사이에 끼워넣으면 딜 사이클이 됩니다.

사기 고취(야수의 기본 능력-물기, 웅크리기, 포효-이 피해를 주면 사냥꾼이 15%확률로 즉시 20의 집중을 회복),

광야 등에 의해 사냥꾼의 집중량은 늘 변하니, 주시하며 Filler를 채워넣어야 합니다.

 

팁! 집중 40을 유지한다면 살상 쿨이 밀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살상 쿨 오기전 집중관리가 야냥딜의 비결 첫번째.

 

 

5-2. 집중은 60 살상 1,2초전 일때 코사 vs 신사

2초 전이라면 무조건 코사

신사 쏘고나면 집중 30, 2초 동안 집중 8회복해서 살상 전 38로 거의 바로 살상 쓸 수 있지만

신사 이후 1초를 아무것도 못하게 됨. 이 1초동안 코사를 시전한다면 0.5초 가량 살상쿨이 밀림.

코사를 시전한다면 0.5초 정도 놀게되지만 살상쿨이 밀리지 않을 수 있음.

 

1초전이라도 코사

신사 쏘고나면 집중 30, 1초 동안 집중 4회복해서 34지만 남은 6 회복하려면 1초 이상 아무것도 못하게 됨.

0.5초 정도 살상쿨이 밀리더라도 코사를 시전하는 것이 딜로스가 적음.

물론 소환수에 의해 회복가능성도 있지만 그건 가능성일 뿐.

 

언제 무슨스킬을 쓸 것인지 Filler 순위를 빠르게 정하는 것이 야냥딜의 비결 두번째.

 

 

5-3. 야격 딜 사이클

야격 사이클에서의 Filler 순위에서는 코사는 빠져있습니다.

야격때 코사 시전은 굉장히 큰 딜로스이기 때문입니다.

 

 

야격때에는 글투, 신사를 제외한 스킬은 쓰지 않습니다.

다만, 집중이 모자라 신사를 사용하지 못할 것 같을 때에는 광야를 사용합니다.

 

야격 전엔 살상과 신사 난사를 위한 집중 85~90 정도를 모아두었다가 야격때 모두 소진합니다.

야격오기 전, 신사 난사를 위한 집중 관리가 야냥딜의 비결 세번째.

 

 

5-4. 시작 사이클

 

 

맨 처음 딜을 시작할 때 장신구 발동을 위한 신사를 사용한 뒤,

장신구가 하나가 터지든 두개가 터지든 독사쐐기를 사용합니다. (독쐐 부스팅. 맨처음에만 합니다.)

 

야격 중엔 광야를 사용하는 것은 딜로스이므로 광야 사용 후 야격 사이클을 시작합니다.

야격이 끝난 직후에는 독사 쐐기 유지를 위해 코사를 한번 사용합니다.

남은 filler를 채우면 시작 사이클 완성입니다.

 

그림에는 속사와 쇄도의 사용시점을 정했지만,

처음 사용하는 쇄도 및 속사는 장신구 발동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후엔 장신구에 맞출 수 있다면 맞추시고 그렇지 못하다면 쿨이 오자마자 쓰세요.

 

T16 2셋이라면 속사는 쿨마다. 쇄도는 장신구에 맞춰서.

보장된 결과를 끼고 있다면 속사와 쇄도 모두 쿨마다.

 

 

5-5. 마격 사이클

마격때의 Filler 순위

마격>글투>광야>신사

마격은 박히는 거리가 멀면 두번째마격을 바로 쓸수 없습니다.

대상과의 거리가 30미터 이상이라면 마격사이에 Filler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살상과 마격이 같이 쿨이 올때 마격vs살상

살상을 먼저쓰고 마격을 씁니다.

혹은 마격1>살상>마격1 으로 하셔도 됩니다.

 

 

5-6. 광딜 사이클

광칠 땐

글투>일제1회(야수 회전베기 발동)>폭덫>광야>일제연사

 

 

5-7. 집중 사격

야격 직후에 집중수급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사용하는 시기를 모르겠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8. 야수의 부름

야수의 부름은 이감기 이불기 등을 모두 해제해주며, 펫을 사냥꾼에게 가까이 오게 합니다.

즉, 사냥꾼과 소환수의 무빙에 도움이 되므로 꺼내놓으면 좋습니다.

 

 

5-9. 전율, 저까 등 본문과 다른 특성을 사용한다면

전율을 사용한다면 위의 filler 순위에서 광야를 제외하면 됩니다.

 

저까를 사용한다면 야격에 묶어 사용하시면 되고, 이 때100정도의 집중이 필요합니다.

저까의 filler 순위는 글투>광야>저까>신사 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야격에 묶어쓴다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6. 매크로

6-1. 야격

#showtooltips

/사용 10

/시전 광견병

/시전 야수의 격노

 

 

6-2. 덫

#showtooltips

/시전 [nomod] 폭발의 덫

/시전 [mod:shift] 얼음의 덫

/시전 [mod:ctrl] 뱀 덫

/시전 [mod:alt] 빙결의 덫

 

 

 

마치며.

 

야냥은 명칭이 야수 사냥꾼인 만큼, 야수의 딜이 오를수록 딜이 오르는 체감도가 높습니다.

즉, 소환수의 무빙은 곧 딜로스로 연결되며 소환수가 우왕좌왕하는 사이 딜은 떨어질 것이란 뜻입니다.

소환수의 무빙과 살상명령을 제 때 쓸수 있다면(집중과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면)

1인분은 물론 상위권 딜도 노려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