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기기 및 일체형PC 전문 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가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아이컨벤션에서 ‘2017 마이크로닉스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마이크로닉스는 2017년을 위해 개발한 신기술과 신제품들을 언론과 관련 업계 등, 180여명의 참관객이 참석한 자리에서 공개했다.

행사 진행에 앞서 마이크로닉스 강현민 대표는 “20년간 국내 PC 시장을 이끌어 왔던 마이크로닉스는 꾸준한 기술 개발을 토대로 올해도 최상의 제품들을 선보이게 되었다. 국내 PC 시장은 물론, 미국, 유럽, 중국 등지의 해외 수출 시장 공략 또한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며, 기업의 성장에 따른 사회 공헌 활동 또한 지속하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 PC 시장을 이끌어가는 리더로써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일 시: 2017년 3월 16일(목) 오전 11:00 ~ 13:00
  • 참석자: 마이크로닉스 강현민 대표 외 업체 관계자들
  • 발표내용: 2017 마이크로닉스 신제품 발표회


  • ■ 마이크로닉스의 2017년 사업 계획 발표

    ▲ 발표를 진행한 시스템 사업부 주우철 과장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한미마이크로닉스는 대기 전력 0W를 구현한 제로 와트와 애프터 쿨링 기술 등 다양한 특허 기술을 보유한 한국 IT 기업으로, 뛰어난 기술력은 물론 굿네이버스를 통해 매출의 일부를 꾸준히 기부하는 등 사회적인 책임까지 잊지 않고 있는 기업이다.

    한편 마이크로닉스는 2017년을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의 해로 선언하고,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브랜드 '쿨맥스'를 소개했다. 쿨맥스는 미국 쿨맥스사와 마이크로닉스의 제휴를 통해 가성비라는 테마 아래 런칭한 신규 브랜드로써, 향후 해외 시장 진출은 쿨맥스를 통해 진행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더불어 2017 타이페이 컴퓨텍스등의 IT 행사에도 출전하여 세계 유수의 IT 브랜드들과 당당히 기술력을 겨루고 이름을 알릴 계획이다.

    2017 신제품 발표 순서는 파워 서플라이, 케이스 & 모니터 & 주변 기기, 그래픽카드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 마지막에는 마이크로닉스가 국내 공식 출시를 맡게 된 컬러풀 메인보드 라인업이 소개되었다.



    ■ 첫번째 발표, 마이크로닉스 '파워 서플라이' 라인업

    ▲ 게이밍 파워 서플라이 'G-시리즈'

    마이크로닉스가 2017년에 선보이는 게이밍 파워서플라이 ‘G-시리즈’ 는 마이크로닉스의 독자적인 설계방식을 통해 새로운 플랫폼 기반 제품으로써 SR 방식과 다이오드 정류 방식의 장점을 결합하였다. 이를 통해 고효율과 저발열을 구현하였고 온도에 따라 냉각 팬을 조절하는 팬리스(Fanless) 모드도 추가되었다.

    80플러스 EU 230V 실버 등급 인증과 마이크로닉스의 특허 쿨링 기술인 애프터쿨링이 적용되어 긴 제품 수명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디지털 방식의 1600만색상 RGB LED가 더해져 외부 연출을 제공하며 내부 온도에 따른 색상 표현, 사용자 지정 설정이 가능한 튜닝 요소도 더해져 스타일도 중시하는 게이머들을 공략한다.

    ▲ 무지개빛 LED 표현이 가능한 G-시리즈

    이와 함께 그 동안 출시하던 보급형과 실속형에서 벗어난 새로운 고급형 파워 서플라이 제품도 공개했다. 고급형 라인업의 명칭은 '아스트로'로써 모든 케이블을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탈부착하여 쓸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강력한 냉각 성능의 135mm 화이트 LED 팬과 80플러스골드 인증, 마이크로닉스 특허 애프터쿨링 기술, 750W 정격출력 등 고급 제품에 어울리는 성능을 갖추었다.

    이 외에도 ‘제로와트’가 적용된 신제품 ‘제로 플러스(ZeroPlus)’는 액티브 PFC 회로가 추가되어 더욱 높은 효율을 통해 한 단계 향상된 에너지절감을 구현하였으며, 4000 볼트의 낙뢰에도 PC를 보호하는‘써지(Surge4K)’ 회로, 전압 변동률을 더욱 최소화 한 특허 D-VRM 기술을 갖춘 ‘퍼포먼스II PV 시리즈’, SFX플랫폼의 작은 크기에 최고 700W 정격 출력, 80Plus 플래티넘 인증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는 ‘컴팩트 SFX-L 플래티넘 시리즈’ 등 총28종의 신제품이 소개되었다.





    ■ 두번째 발표, 마이크로닉스 '케이스' 라인업


    PC 케이스 신제품으로 마이크로닉스가 순수 디자인한 Frontier M 시리즈가 소개됐다. ‘Frontier M400’과 ‘Frontier M200’ 두 제품은 일반적인 네모 형태의 PC 케이스 디자인에서 탈피하여 케이스의 형태가 팔각형을 띄는 옥타곤 디자인 컨셉으로 차별화된 외형과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춰 주요 입출력 기능을 배치하였다.

    쉬운 조립과 확장성을 갖춘 내부에는 수냉 쿨링, 측면 풀 아크릴 윈도우 등을 배치했으며 그래픽카드를 수직으로 장착할 수 있는 새로운 설계로 향상된 내부 튜닝 효과를 제공한다. Frontier M400 제품은 측면 재질에 따라 쿨링을 강조한 메쉬 그릴 타입과 스타일을 강조한 아크릴 패널두 가지 타입으로 선보이게 되며, Frontier M200은 전면 풀 아크릴 단독으로 출시된다.


    이외에도 강화유리 소재를 적용한 ‘Frontier T-5000’은 전면과 양 측면에 4T 두께의 고급 강화 유리를 사용하여 제품의 내구성을 높였다. 전면과 후면에 Freezer 15-LED 냉각팬 4개를 적용하여 쿨링을 높였으며, 측면 강화 유리 패널은 미러 글라스 효과를 이용한 마이크로닉스 로고를 적용하였다.

    추가로 전면 풀 아크릴 스타일로 큰 인기를 얻은 ARC 시리즈의 신제품 ‘FrontierARC-2000’과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PC방 케이스 ‘FrontierH100’ 등의 신제품 10여 종도 함께 소개되었다.





    ■ 세번째 발표, 마이크로닉스의 새로운 도전 '모니터 & 그래픽카드' 라인업


    마이크로닉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카테고리로 모니터와 그래픽카드 제품이 소개됐다. 모니터 제품은 32형과 24형 두 가지로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144Hz 게이밍 라인업으로 고급형 라인업을 발표했다.

    ‘C32G 게이밍 144Hz’ 제품은 삼성 디스플레이의 32형 크기의 최신 1800R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144Hz 주사율로 ‘오버워치’ 등의 인기 게임 플레이 시 쾌적한 환경을 지원한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32형 크기의 화면을 갖춘 ‘C32S’ 제품은 삼성 디스플레이의 A+ 그레이드패널로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프리싱크, 플리커프리, 안티블루라이트 등의 풍성한 부가 기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24형화면과 ‘제로 베젤’ 스타일의 깔끔함이 돋보이는 ‘Z24’ 시리즈 역시 A+ 그레이드 디스플레이 패널의 화면과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외관 색상으로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모니터 제품은 올해 중으로 6가지 제품이 더 추가되어 풍성한 라인업을 구성할 예정이다.

    ▲ C32G 게이밍 144Hz 모니터

    ▲ C32S 모니터



    신규 그래픽카드 제품 ‘마이크로닉스 지포스 GTX 1070’과 '마이크로닉스 지포스 GTX 1060’ 시리즈는 작동 속도를 높여 더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마이크로닉스가 개발한 새로운 쿨러 구성과 디자인을 통해 다른 그래픽카드와의 차별화를 노렸다.

    새로운 쿨러는 두 개의 날개를 구현해 이종(二種) 유동을 형성하는 새로운 형태의 ‘더블 임펠러 팬(Double ImpellerFan)’이 적용되었으며 특허가 출원 된 제품이기도 하다. 히트파이프 또한 특별히 개발한 양방향 열전달(Duplex Heatpipe Cooling)으로 고성능, 저소음에 특화된 뛰어난 냉각 성능을 가졌으며, 특수 제작된 LED 디자인으로 게이밍에 어울리는 멋스러움 또한 갖췄다.

    ▲ 마이크로닉스 지포스 GTX 1070

    ▲ 마이크로닉스 지포스 GTX 1060


    ■ 네번째 발표, 마이크로닉스의 '게이밍 기어' 라인업



    마이크로닉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커브드 사운드바는 기존의 직선형 사운드바의 형태에서 벗어나 커브드 모니터에 어울리는 스타일로 재탄생하였다고 발표했다.

    신제품 라이트닝 키보드는 IP68 방수 방진 등급을 통해 물 속에 담가놔도 전혀 문제없으며 푸른색의 LED와 옵티컬 축으로 구성하였다.




    ■ 컬러풀 메인보드 라인업 국내 공식 출시


    마이크로닉스는 1995년에 설립된 중국 ‘컬러풀그룹(Colorful Group)’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컬러풀 브랜드의 메인보드 라인업 유통을 밝히며 본 행사에서 국내에 유통할 제품들을 공개했다.

    첫 출시 제품은 가장 최신의 인텔 플랫폼 제품인 인텔 Z270 칩셋기반 ‘iGame Z270 Gamer
    Customization’ 제품과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AMD 라이젠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Battle FLAG X370AK X5’,‘Battle AXE AB350M-HD Plus’ 등을 필두로 성능과 기능을 모두 갖춘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 Q&A


    Q. RGB 색상이 적용된 파워는 모듈 이야기에 집중 한 것 같다. 혹시 차후 RGB 색상과 연동되는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 있는건가?

    - G-시리즈이 RGB는 파워서플라이의 내부온도에 따라 색상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형태를 띄고 있다. 현재 각 시장 상황에 맞게 모든 버전을 준비 중이며 RGB를 소프트웨어로 조절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Q. 마이크로닉스에서 소개한 그래픽카드는 GTX 1070 포함해서 세 종류로 발표를 했는데, 차후 GTX 1080이나 AMD 라데온도 개발 계획이 준비되어 있는지 궁금하다.

    - 현재 GTX 1070 을 개발하는 단계에 있으며, 향후 GTX 1080 도 개발할 계획이 있다. AMD 라데온의 경우에는 아쉽게도 아직까지 개발 계획에 없다.


    Q. 마이크로닉스는 깔끔하면서 사용하기 편한 케이스 설계로 유명하다. 혹시 이번에 출시하는 케이스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고려할 계획이 있는지 궁금하다.

    - 다음주면 각 커뮤니티 등에서 확인 가능하실 것 같은데, 현재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서 유저 설문 조사를 진행 할 예정이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서 사용자들의 제품에도 적용시킬 계획이다. 설문조사에서 의견이 채택되면 소정의 상품 등의 보상도 생각 중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


    Q. 새롭게 출시하는 그래픽카드의 경우, 레퍼런스 기판을 받아 쿨러까지 장착해서 제작하는건가? 또한 그래픽카드의 소음은 언급되었는데 성능에 대한 설명은 부족했던 것 같다. 성능은 어느정도인가?

    - 그래픽카드는 레퍼런스 기판에 마이크로닉스만의 독자적인 쿨링 기술과 히트파이프 등을 적용하고 디자인까지 설계해서 판매할 예정이다. 성능의 경우엔 현재 그래픽카드 개발중에 있으며 목업 샘플까지만 진행된 상황이라서 성능에 대한 확답은 조금 어려울 듯하다. 제품의 유통은 7월 초나 8월 등 하반기가 되어야 선보일수 있으며 그 때가 되면 성능에 대해 다시 한 번 발표하도록 하겠다.


    Q. 모듈러 파워는 케이블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케이블 커스텀을 많이 하는데 혹시 별도의 케이블 판매나 제휴 준비가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하다.

    - 케이블 커스텀의 경우 모듈러 파워 서플라이 출시하고부터 많은 문의를 받았다. 2017년 부터는 풀 모듈러 방식의 파워 서플라이를 출시가 진행되기 때문에 현재 다양한 업체 분들과 미팅 및 의견 교환 단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