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 공격 지수 = 체력 / (공격력/방어력)

여기서 실제 딜계산은 그냥 간단하게 표현하면 공격력/방어력*스킬데미지 (자잘한것 무시) 임으로

스킬데미지가 순위에 영향은 미치지 않습니다. 

 

 

+ 추가로

 

몬스터 체력, 방어 수치와 iv값

 

이렇게 포켓몬 기본 베이스에 따라서 방어쪽 iv 와 체력 쪽 iv 의 효용성이 갈리기도 합니다.

 

+ 강철톤

 방어력이 엄청 높아서 높은 순위에 기록이 되었는데요!

 이녀석.. 물건입니다. 정말 상성 잘받아요

0.8배 받는 속성이 노말, 벌레, 전기, 드래곤, 에스퍼, 비행, 강철, 페어리 로 정말 많습니다.

(0.8배 받는 상성일시 상성 안받을때의 잠만보보다 더 단단합니다. )

여기에 더해서

0.64배 받는 속성으로 독 과 바위까지..

정말 상성은 끝장나네요. 물 상성만 1배만 됬어도 더 넘사벽 상성이었을텐데 하필 물 ㅠㅠ..

 

(주의 . 펜텀이 오물폭탄 들고 강철톤에게 덤비다간 폰 집어던지실수도 있을듯합니다.)

 

 

 

 

 

틀린사항 있으면 지적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