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리명 : 황금골 멀록정식

- 오~~ 온 아제로스가 꿈꾼다는 황금골 여관만의 특식!!
- 한달전부터 예약하지 않으면 맛볼수 없다는 그 요리~~ 바로 황금골 정식!!
- 눈알과 뇌 샐러드를 곁들인 멀록 등심 스테이크의 환상적인 맛!!!


◇ 재료

<멀록 스테이크>
- 주재료 : 멀록 등심(연어)
- 부재료 : 후추, 올리브유, 화이트와인(미림 대체가능), 무순, 멀록지느러미(파프리카)

 

<크림머스타드 소스> 밥숟가락 기준
- 주재료 : 버터(한스푼), 밀가루(1/2스푼), 우유(종이컵 반컵), 홀그레인머스타드(2스푼), 허니머스타드(2스푼)
- 부재료 : 양파, 완두, 옥수수, 소금(약간)

<멀록뇌 샐러드>
- 주재료 : 속을 비운 멀록 머리(멀록컵), 멀록 뇌(곤약면), 로메인, 파프리카(타 야채 대체가능) 
- 부재료 : 멀록 혈관(실고추), 멀록피(토마토 소스)

<멀록 눈알>
- 주재료 : 블랙 올리브, 그린올리브, 당근, 계란흰자, 실고추, 올리브유 


◇ 레시피

1) 계란흰자, 올리브를 사용해서 멀록 눈알을 만든다.
2) 양파, 완두, 옥수수를 볶고 버터, 밀가루, 머스타드를 첨가해 볶아서 소스를 만든다.
3) 로메인, 파프리카를 썰고 멀록 머리(멀록컵)에 채운뒤 멀록 뇌(곤약)를 혈관(실고추), 피(토마토소스)와 버무려 멀록 머리에 올린다.
4) 미리 올리브유, 후추에 재워둔 멀록 등심(연어)과 멀록지느러미(파프리카)를 올리브유에 굽는다.
5) 소스를 뿌리고 구워진 멀록 등심과 멀록 눈알을 예쁘게 담아낸다.

 

 

◇ 요리 과정 및 결과물

안녕하세요 저는 아제로스 최고 요리사를 꿈꾸는 셀라리온이랍니다. 요즘 저는 황금골 여관에서 일을 하고 있어요.

 

 

요즘은 토드릭 아저씨를 도와 본격적으로 주방일을 하고 있어요. 호호. 
 

 

오늘은 오랜만에 귀한 손님이 황금골 멀록 정식을 예약하셨답니다. 토드릭 아저씨가 저를 믿고 맡겨주셨어요!! 이제 저도 인정을 받았나봐요!! 멀록 잡으러 가야겠어요~~

 

 

역시 한때 칼질 법사였는데 한방에 멀록을 잡네요~ㅎㅎ 산채로 가져가야 하니까 빨리 묶어서 주방에 가져가야 겠어요 

 


자 이제 멀록 정식을 준비해볼까요? 벌써 두근두근하군요ㅎㅎ  각종 재료를 한번 꺼내보았어요~~



멀록을 잡아야겠죠? 멀록 뇌, 눈알, 등심을 분리하는 섬세한 작업이랍니다. 벼에서 쌀을~~!!!



멀록 눈알을 만들어 보아요. 작은 술잔을 준비해주시고 올리브유를 듬뿍 발라주세요. 가운데를 그린올리브로 채운 검정올리브(눈알)를 얇게 썰어 술잔 바닥에 놓고 주위를 혈관이 잘 보이도록 실고추로 채워 주세요. 계란 흰자를 자작하게 부어주세요.



찜기에 술잔을 놓고 계란이 익을 때까지 쪄주시고 식으면 눈알을 꺼내주세요



멀록 눈알이 식을 동안 소스를 만들어볼까요? 소스는 크림머스타드랍니다. 지난번 안두인 왕자님이 먹고 최고라고 해주신 소스죠~~ 소스 재료는 우유, 밀가루, 버터,양파조금,완두조금, 옥수수조금, 홀그레인 머스타드 랍니다.
 

먼저 올리브유를 두르고 야채를 센불에 볶아주세요 

 

다음으로 버터를 녹인 후 밀가루, 우유를 넣고 끓인 후 홀그레인 머스타드, 허니머스타드,소금을 넣어주세요~

 

 

자 이제 머스타드 소스가 다 되었네요. 아 향기~~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난답니다!!

 

 

정식에는 샐러드가 빠질 수 없죠? ㅎㅎ 멀록 뇌 샐러드에요. 먼저 멀록의 머리를 잘라 안을 깨끗이 비워 주셔야 해요. 그리고 로메인과 파프리카를 한입 크기로 썰어둡니다.

 

 

이제 멀록 머리에 썰어 놓을 채소를 소복하게 채워주세요!!!

 

 

다음은 멀록 뇌(곤약면)를 그릇에 담고 분리해둔 멀록 혈관(실고추), 멀록피(토마토소스)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잘 되었나요? 그럼 멀록뇌를 멀록 머리위에 조심스럽게 얹어주세요~ 먹음직스럽죠? 호호

 

 

드디어 주요리 멀록 등심을 구워야 해요~ 먼저 멀록 등심(연어스테이크)를 후추, 화이트와인(미림대체가능), 올리브유에 30분 정도 재워주세요.

 

 

올리브유를 두르고 팬을 뜨겁게 데운 후에 멀록 등심을 올립니다. 부서지지 않게 살살 앞뒤로 잘 구워줍니다. 

 

 

오~~~ 드디어 멀록 정식이 완성되었어요!! 소스를 먼저 접시에 놓고 그위에 멀록 등심을 얹어줍니다. 사진에는 빠졌지만 멀록 지느러미(파프리카)를 등심 구을때 함께 구워서 장식했답니다. 무순을 옆에 놓고 아까 완성된 멀록 눈알을 놓았어요.

 

 

곧 손님이 오신다고 하네요. 멀록 뇌샐러드와 와인을 함께 내어보았어요~ㅎㅎ

 

 

멀록 정식 참 쉽지요? ^^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샐라리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