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마스터, 1.18 어쩌구 이야기가 도니 친구가 스타를 하자고 해서 오랫만에 스타를 시작했는데,

예나 지금이나 개허졉인건 변함이 없더라고요 ㅠㅠ (재가)

걍 몇일 죽어라 선수 영상보면서 얼추 따라하고 있는데, 선수들의 플레이가 비슷하면 얼추 기억을 더듬어서 따라를 하겠는데, 경기에 나오지 않는 플레이들이 나올때는 당황해서 계속 꼬이게됩니다.

대표적으로 몇가지가 있는데




1. 9오버플 다음에 12앞마당을 가려고 하는데, 프로브의 앞마당 견제


이건뭐 선수들 경기에도 있었고, 그냥 드론으로 죽어라 컨트롤해서 매꿔야한다! 라 생각해서 열심히 컨트롤 해본결과, 거이 8할은 막나~ 싶어졌는데, 이제 일꾼컨에서 밀려서 그런지, 이젠 대놓고 파일럿 짓고 그냥 내뺑기네요... 

드론나오면 손해같고, 저글링은 아직 늦고;; 그래서 첫번째 완성될쯤 취소하고 또 두번째 짓고 튀는게 요 10경기 안에 8번정도 있었는데 (남은 2개는 마지막서치걸려서 못막은거)

어찌막을지를 몰라 그냥 억울한 심정으로 다른 가스멀티에 해처리 하나 먼저피고 억지로 3해처리 운영가는데, 손이 안되서 막는데 급급하다 결국 힘싸움에서 지네요....

막는 방법이랄까, 근본적으로 선수들이 파일럿을 지어가면서까지 앞마당 견제를 안하는데, 그것의 디메릿이 뭘까요? 선수들이 안하는데는 뭔가 약점이 있을텐데 그걸 모르겠습니다. 그 약점을 알면 그걸 파고들어야할텐데.... 포토나 앞마당이 늦어져서 그냥 배째는게 정답일까요??



2. 드론을 째는 타이밍 or 드론 숫자


개인적으로 가장 모르는, 가장 큰 단점이 재가 드론을 어느정도 확보해야 하고, 어느정도 있으면 어느정도 자원력이 모이는지를 전혀 모릅니다. 

기본기가 전혀없는 유형이니 가장 큰 단점이 되고, 심지어 상대방의 자원이 어느정도 나올지도 전혀 가늠하지 못합니다.

옛날에 막연히 미네랄 수 x 2.5 라고는 들었는데, 저그가 그렇게 드론뽑다간 힘싸움에서 터질꺼같고, 어느정도 드론이 필요한지가 궁금합니다.

기본적으로 주로사용하는 빌드, 빌드라고 하기도 창피한 수준이지만, 3해처리 올린 다음에 히드라덴 - 쳄버 - 레어 순으로 가서 히드라 푸쉬를 주로 합니다.



그리고 가장 궁금한점은, 지금 스타1으로 가장 활성화된 홈페이지가 있나요? 개인적으로 인밴에 스타1이 생겨서 오!!! 했는데, 아쉽게도 팁이나 정보글에 관련된 글이..... (재... 재가 올리면 되겟지만...??? 저는 너무 초보라 ㅠㅠ)



그리고 현재 유튜브나 인터넷 스트리머로 활동중이신 저그 선수가 있으신가요?? 지금 아는 선수가 이제동 선수밖에 몰라서.... 최근 1달간의 경기 싸그리 다 본거 같은데, 이제 다른 선수껏도 봐야하지 않을까.... 하는데 못찾겠네요 ㅠ (아는 선수가 없는것도 한 요인)


여러가지 난잡한 초보질문이지만, 좋은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