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구, 정복자, 신곡, 요술사 등 "공격 속도 증가"의 총합과 무기 공속을 알면, 전투시의 프레임을 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연한 파란색 칸은 수식으로 계산된 값이며, 그 중 진한 파란색 칸은 직접 실험하여 검증까지 한 내용입니다.



* 뼈창-결정화와 해골 궁수의 공속 버프는 조금 특별합니다.
다른 공속 버프는 방어구나 정복자 공속과 함께 캐릭터 상세정보 창의 "공격 속도 증가"에 더해지는 반면, 이 두 스킬은 무기 초당공격횟수에 직접 더해집니다.
실제로 상세정보 창을 보면 "공격 속도 증가"는 그대로인 채 "초당 공격 횟수"만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3planner의 공속 산출에는 이것이 잘못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d3planner 정보 중 뼈창의 Breakpoint 표는 정확하며, 아래 식을 따릅니다.

필요 초당공격횟수 = ROUNDUP( 기본프레임/프레임, 4 )

뼈창의 기본프레임은 상수이며 58.0645 (=60*30/31) 입니다.
위 식을 통해 특정 프레임에 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초당공격횟수를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식을 다르게 표현하면 특정 초당공격횟수에서 몇 프레임이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공격당 프레임 = ROUNDUP( 기본프레임/초당공격횟수,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