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자면,
팔씨름과 마법학자는 곱연산이고
팔씨름과 뼈창은 합연산이네요.

아마 일반 스킬들과 소환 스킬들의 연산 방식이 다른 것으로 추측됩니다.


실험 도구는

강령 데미지실험은 이 제작템때문에 엄청 편합니다.
지능은 기본77 + 정복자670 + 무기9 + 허리4 = 900 맞췄고,
이때 무기공격력 100~100
기타 노랭이들은 공속 지능 다 뺀 강인함템들입니다.



1. 학자피해와 팔씨름
노룬학자는 초당무기공격력의 200%를 초당 2회씩 입힘

1-1. 팔씨름X 스킬피해X
예측값 : 100*200%*1.1 = 220
실험값 : 220

1-2. 팔씨름30% 스킬피해X
예측값 : 220*1.3 = 286
실험값 : 286

1-3. 팔씨름X 스킬피해14%
예측값 : 220*1.14 = 250.8
실험값 : 251

1-4. 팔씨름30% 스킬피해14%
예측값(합연산) : 220*1.44 = 316.8
예측값(곱연산) : 220*1.3*1.14 = 326.04
실험값 : 326



2. 뼈창과 팔씨름
노룬뼈창은 무기공격력의 500% 피해를 입힘

2-1. 팔씨름X 스킬피해X
예측값 : 100*500% = 500
실험값 : 500

2-2. 팔씨름30% 스킬피해X
예측값 : 500*1.3 = 650
실험값 : 650

2-3. 팔씨름X 스킬피해12%
예측값 : 500*1.12 = 560
실험값 : 560

2-4. 팔씨름30% 스킬피해12%
예측값(합연산) : 500*1.42 = 710
예측값(곱연산) : 500*1.3*1.12 = 728
실험값 : 710



결론은 맨 위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