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글입니다 뒤로가기하지마시고 꼭 읽어주세요..

 

안녕하세요이 글이 특성상 어떤 게시판에 올라가야 되는지도 모르겠지만 많은분들이 꼭 봐야할 것 같은 글이라 이렇게 올리게 되었습니다오픈때부터 시작해 현재 60레벨이고 저는 남들처럼 과금도 크게안하고 소과금으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입니다.. 리니지1부터 시작해 추억팔이로 시작했지만 저같은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혹시나 글이퍼져서 애플쪽이나 NC쪽 담당자께도 전달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아이폰 관련되서 작성하는 글이라 안드로이드 결제하시는분은 넘기셔도.. 되지만 혹시 어떻게될지 모르니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723일 밤에 아이폰 계정 으로 54.99$ 짜리 *계정당2회만 구매가능한..

상급변신패키지라는 아이템을 결제했습니다.. 첫 번째 결제는 잘되었고 두 번째 결제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그과정에서게임은 접속이 끊어졌고 다시 들어가보니 횟수는 그대로 1만 차감되있어 결제가 안됬나 보구나 생각하고 세 번째 결제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3번째 결제를 한 후 정상적으로 결제가 되어 횟수가2회 정상적으로 차감이 되고 아이템도 정상적으로 들어왔습니다.. 

 

근데 결제 후 통장내역 및 문자메세지를 확인해보니 *두 번째 결제 즉 오류가있었던 결제금액이 빠져나가고 2번의 결제가 아닌 총3번의 결제가 되있었습니다.. 여기서부터 꼭 읽어보셔야됩니다... 저는 오류가있다고 판단해 애플사에 전화를 했습니다.. 이러이러한 이유가있으니 환불처리를 해달라고 했습니다 .. 저는 당연히 환불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돌아온 대답은 황당했습니다.. "규정상 환불 대상이아닙니다이게 돌아온 대답이었습니다.. 저는 너무황당해 재차요구했지만 대답은 똑같았습니다.. 이유가 궁금했습니다다른것도 필요없고 꼭 필요한건 *이유였습니다.. 결제오류..제가 제돈내고 영수증 증거까지있는데 이유를 말할수 없답니다규정상 말할 수 없다..

 

아니뭐 이런게다 있습니까?? 제가 아이템을 사용한 후 질려서 환불해달라거나남들처럼 서버가 안뚫린다과장광고를 했다뭐 유저를기만했다이러한 이유로 환불신청을 한게아니고 떡하니 증거가있는 것 결제오류” 항목을 가지고 환불처리를 했는데 규정상 대상자가 아니라는게 너무 어이가 없었고 이유마저 들을 수 없다는게 너무 황당했습니다.((제 추측은 애플측에서도 결제는 3번이 되었는데 그3번이 아이템을 3번 지급받고 안받았다고 우기는건지.. 계정당2회가능한 아이템이맞는지 아닌지 알수없으니 그런것같습니다*단순히 제추측입니다..))..

 

 NC측에 문의해보라는 답변을듣고 정말 거짓말 하나도 안하고 4시간이라는 시간동안 대기해서 4시간만에 엔시소프트와 연락이닿았습니다 여차 설명을진행한후 답변을 들었는데 예상대로였습니다.. 애플이니 애플에문의하라고 답변이돌아왔고..우리는 권한이없다라고 하며 더어이없던건 결제내역이 2번밖에없다고 하더군요.결제내역이 3번이면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어떻게 환불고려를 해볼텐데. 2번이 정상적으로 결제완료로 확인이되니 환불이..안된다는거였습니다..여기서부터 정말답답했습니다... 이대로 전화를 끊고 애플사에 전화하면 또 똑같은 답변을 들을태고.. 끊고 다시 NC에 전화를 하려면 4시간이상은 대기해야하니 자신이없었습니다.. 애플 아이튠즈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3번의결제내역 영수증까지.. 가지고있는데.. *애플과 NC는 서로 정보공유를 안하고있답니다그래서 애플사에 증거가있고 영수증을 보관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서로 정보공유를 안하기 때문에 증거자료를 저희가 볼수가 없어서 환불이 안된답니다.. 미칠노릇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여준다고 팩스로라도 아니면캡처 아니면 본사찾아가서 드리겠다고 등 여러거지 방법으로 다해준다고 해도 답변은 똑같았습니다..개인적으로 자료 영수증 보내봐야 환불처리를 해드릴 수 없다개인이하는건 회사끼리 해야하며 애플과 NC는 서로 공유를 안하고 있는 상태다그러니 소용이없고 더구나 우리한텐.. 권한이없다....... 애플사에서 정보공유를 안해주니 우린 환불권한도없다..이게 이유입니다.. 저희는 절대적으로 환불이 안된다.절대적이라고 했습니다.. 무조건 애플에 따지더라도 애플에서해결하라고했습니다.. 진짜 ㅋㅋㅋㅋㅋ웃음밖에안나오고 애플에 또 전화하려니 한숨밖에안나왔습니다.. 아니 제가 많은 것을 바랍니까?? 누구한테는 큰돈일수도있지만 그깟 6만원돈 되는돈 환불 받자고 업무 못하면서 하루반나절 소비하면서 팩스보내고 캡쳐해서 사진보낸다고 본사찾아간다고 그렇게 얘기하겠습니까..? 가는 기름값이더나오겠습니다ㅋㅋ 참나..저는 이때쯤되서 솔직히 돈 받을생각 없었습니다저는 환불받자고 이러는게아닙니다.또 그러면재차 그러면그게 이유였습니다개선이 없습니다잘못됬으면 고쳐야하는데 고칠생각이 없습니다.

 

만약에 다른 분들이 실수로 6만원이아니고 60만원 아니 600만원 결제가 오류나서 두 번 결제됬다고 생각해보세요.1200만원 그래도 환불 안해주는건 똑같습니다왜냐? “나도몰라 뭔가 규정은있는데 그 규정은 말할 수 없어 내부 규정이니까 이유는 말할 수 없어이말입니다제가 왜 환불대상이 아닌지.. 뭐 때문에 안되는 건지 납득할만한 대답을 알려줘야 제가 이유라도 듣고 아 내가 재수없었구나~생각이라도 할텐데 돌아오는 대답은 규정 규정” 너무열받아서 상담사분한테 윗사람좀 연결해달라고 하니 다 상담사밖에없고 그분들은 유저들과 개인적으로 소통을 안한답니다.. 본사도 없답니다 컨퍼런스나 회의때 얘기한다고 죄송하다고 하는데 제가 상담사한테 큰소리할수도 없지않습니까 그분들도 회사에서 시켜서 메뉴얼대로 대답하는건데 하소연밖에 안되는겁니다결론은 그냥 어떠한 방법으로도 안될 것 같다.. 이게 마지막 대답이였습니다...돈을 떠나서 답이없습니다여러분들. .결제오류나면 그냥 돈을 그냥 애플회사에에 꼬라박아라 이런 것 아닙니까?? 응너 결제오류났지그거환불안되 그냥 우리한테 기부해 이런것도아니고 만약에 제가 이게임을 더해요 .제가 과금을 더 합니다그래 또 오류났어요 근데 그때도 환불못받는건 똑같지않습니까전화해서 물어보니 그렇답니다 못받는답니다규정상 말은할수 없지만? ...물론 어떤분들은 똑같은 이유에서 환불을 받으셨을거고 어떤분들은 같은 이유인데도 저같은 경우가있을 것입니다..

 

어떠한 분들은 공감이 안되는 부분도 있겠지만 그분들도 저같은 경우가 생길수도 있는거고이대로 계속 가면 저같은 피해를 보시는 분들은 계속 늘을거고 그깟 6만원 받자고 소송하기도 그렇고 또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유저나 상담자나 답답하고 화나는데 규정 때문에 이럴 수밖에 없는 현실이 답답한 심정에 이렇게 긴 글 쓰게 되었습니다.. 똑같은 말 자꾸해서 미안합니다..저도 시간이 남아돌아서 이렇게 긴글을쓰고 반나절이상 통화붙잡고있는것도아니고 돈6만원 환불받자고 이러는것도아닙니다.저같은 피해자가 똑같이 두 번다시발생하지않았으면 좋겠고 잘못된 건 잘못됬다고 이유라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긴글 읽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