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 부분:

게임 서비스가 장기화 되며 신규 유저와 기존 유저의 차이가 점점 벌어짐을 느낌

이후 이벤트 맵의 난이도 선택 기능을 넣을 생각 있음. 다만 아직 명확한 결정은 안됨


서버 문제:

유저수 증가로 인해 서버 부담이 점점 커져 랙이나 code3가 증가하는 것을 알고 있음

코드 개선과 서버 개량을 통해 해결할 계획


중장비 부대 성능 부분:

화력소대는 견제 및 보조에 특화한 컨셉으로 기획 됐지만 그 육성 난이도에 비해 이익이 별로 없는 것을 느낌, 이하 몇가지 개선책을 생각함

1. 지원범위를 늘려 화력소대의 이동 필요를 최소화하는 방법

2. 전투 중 화력소대의 사거리를 늘려 인형 제대보다 더 후방의 적을 타격할 수 있도록 하기

3. BGM-71이 건담이나 탱크 같은 강력 유닛을 우선 타겟팅하도록 알고리즘 개선

4. 화력소대 대미지 공식을 다시 짜서 역장이 없는 적을 상대할 때 일부 파쇄치를 대미지에 기여하도록 하여 정규군 히드라나 탱크에게 더욱 큰 타격을 주게 하기.

유저의 자세한 생각을 더 보고 개선 방향을 정할 예정


나머지 일부 디테일도 고려 중

1. 화력소대도 일반 헬포에서 보급 가능하게 하고 보급 상자를 줍게 하기

2. 토우와 유탄 발사기의 공격 방식을 조정해서 보스전이나 역장몹 러시에서 더 활약할 수 있게 하기

3. 역장의 효과를 확률 도탄이 아닌 비율 뎀감으로 변경하고, 화력소대의 역장 파쇄 효과를 필중으로 하기

등등 


원문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micateam&no=569088&exception_mode=recommend&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