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시간이다! 이 공략은... 너무 많다. 악흑 공략 (스압/모바일데이터 주의)



공략을 템을 먹어보고 실험하고 각종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모으면서 늦게 작성하게 됬습니다. 작성도 날 잡고 4일정도 걸리네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도록 추천 부탁드립니다.

잘못된 정보나 다른분들도 봤으면 하는 팁이나 정보가 있으면 댓글에 남겨주시거나 링크 남겨주시면 추가 하겠습니다.




악흑 세팅과 공략 1부 주소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51&l=125543
1부에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온 세팅
-위크오라 세팅
-유특 순서
-특성
-심크사용법 및 PAWN에 스탯 가중치 적용법
-딜사이클(티어 및 장신구 적용 전)

밤요 업데이트 이후 글을 수정해서 쓸려고 하니 너무 많은것이 바뀌어 다시 작성하게되었습니다.

1. 7.1.5 업데이트 이후의 악흑의 변화
7.1.5에서 결속의 너프 / 악활의 버프겸 너프 / 악마의 격노에 탈키엘의 분노가 발동 / 펫들의 공격력 상승 / 예언의 변경이 주요 포인트 입니다.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자세히 쓸려고 하는데 결국은 무슨 특성을 쓰고 어떤식으로 딜링방식이 바뀌었는지가 중요하기에 짧게 씁니다.


① 결속의 너프 
결속 대신 봉사를 사용 / 암불대신 부름 사용




② 악활의 버프겸 너프 
악활의 공격력이 42% 증가하지만, 활성화된 악마 당 증가하는 공력력이 18% 10%로 감소합니다. 결론만 먼저 말하면 11마리까지는 상향 / 12마리 부터는 너프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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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악마의 격노에 탈키엘의 분노가 발동
다중타겟(쐐기 쫄처리)에서 주타겟을 잡고 파멸만 리필해주는 느낌으로 굴손을 쓰고 나머지는 격노만 사용 
4타겟 이상부터 좋다고 느껴집니다.



④ 펫들의 공격력 상승
결속이 너프만 됬다면 결속과 봉사로 나뉘겠지만 펫공격력 상승으로 봉사를 씁니다.




⑤ 예언의 변경
예언 특성 선택 시 파멸이 터지는 시간이 2~3초 사이(가속에 영향받음 : 확인필요)로 줄어들고 파멸이 터지면 파멸 타겟당 임프가 한마리씩 나옵니다.




2. 티어셋과 선택

① 티어세트 효과와 추천 구성
2세트 : 파멸이 50%로 추가 영혼의 조각을 생성
4세트 : 공포사냥개의 지속시간이 4초 증가

2세트 효과는 딜량이 증가할거라고 볼 수 있지만 가속이 붙은 부위가 아니라면 과감히 4세트까지 기다려야합니다. 2세트에서 딜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거는 50%로 추가되는 조각에 의한 악마 수 증가 뿐인데 언제 터질지 모르는 효과와 가속부위가 아닐때 떨어지는 가속은 딜량이 비슷하거나 떨어지는 수준입니다.



티어세트 표 ( Lv 875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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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머리 / 다리 / 등 / 손으로 구성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가속이 붙어 있는 머리/다리/ 등으로 구성하고 2차스탯이 많이 붙는 가슴에서 가속을 챙기기 위해서 입니다.
어깨는 1티어 반복되는 의식을 위해 구성하지 않습니다.




② 타겟별 특성 선택
외국에서 올라온 흑마 심크 데이터 https://notwarlock.github.io/LockOneStopShop/#db
경험을 토대로 설명 드립니다.


흑마 심크 데이터 스킬 약어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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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1타겟 보스는 부름-연마-굴손-봉사-악활을 추천드립니다.
부름과 연마의 시너지가 조각수급 / 굴손에 의한 파멸리필
블러드와 굴단 장신구 버프 타이밍에 악마수에 비례한 악활 데미지

딜사이클은 1부 공략을 참조하시면 되고 다만 블러드와 굴단장신구 타이밍에는 굴손2번하고 권능 후 탈키엘 처럼 탈키엘의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식으로 쓰고 탈키엘 쿨일때는 악마소환마다 권능을 써주면 됩니다.

쐐기/식물학자와 같은 다중타겟은 부름-예언-굴손-봉사-악활 or 암흑시선
예언으로 인한 파멸 적용시간 감소 /  굴손으로 여러마리에게 파멸 적용
암흑시선은 단일딜은 조금 낮음 /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조각관리가 어려움



<타겟별 심크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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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스탯의 우선 순위와 세팅
악흑은 일단은 가속입니다. 밑에는 지금 제 템 기준 세팅 및 심크입니다. 
각 스탯을 어떻게 이해하고 맞춰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부와 마찬가지고 심크는 참고만 합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속만 32% 정도챙기고 특화랑 치명타를 올려주면 됩니다. 유연성은 없는것 보다 2~3%정도


<부름-예언-굴손-봉사-악활 기준 심크 스탯 가중치>
설명 : 항상 부족한 가속과 예언 특성으로 특화가 치명타와 비슷한 비중을 보여줍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1) 가속
가속은 32%를 목표로 맞춥니다. 딜사이클을 무리없이 돌릴 수 있는 한계는 제가 느끼기에 31%이 최소라고 생각합니다. 가속은 높을 수록 좋습니다. 또한 파멸의 적용시간 감소와 악마들의 공격 횟수가 증가합니다.
생명력 흡수는 가속의 영향을 받지 않고 6번으로 고정되는것 같습니다.
아래는 가속과 스킬 시전 시간 그리고 악마의 공격 횟수(권능미적용)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악마의 공격 횟수도 증가합니다. 다만 특이한 사실이 파멸의 예언 설명이 3초 감소라고 되어있는데 가속이 0%에서는 딱 3초지만 가속이 증가하면 3초 주는 효과도 같이 감소합니다. 
(다른 가속 % 실험값에서 확인결과 3초주는 효과도 가속과 시전시간 상관관계 식에 적용을 받아 줄어듭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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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하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사냥개 연마일때는 임프의 공격 횟수가 사냥개의 공격 횟수와 비슷해집니다. 다만 거리가 멀면 원래 임프의 공격 횟수가 나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11%대의 자료를 보면 6(7)로 되어 있는데 어떨 때는 사냥개 위의 임프가 6번 또는 7번을 공격합니다. 최대사거리에서는 거의 6번을 공격하고 가까이서 시전 시에도 사냥개가 자리를 늦게 잡으면 6번의 공격을 했습니다. 사냥개가 날아가는 시간동안에도 시간이 줄기 때문에 임프의 공격횟수가 불규칙한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흑마는 근딜이였습니다!


아래는 가속과 스킬시전 시간 상관관계 식입니다. 아래는 잡설이니 무시해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가속이 높을 수록 글로벌 쿨다운(스킬을 시전하고 다음 스킬을 시전하기 위한 시간)도 줄어 듭니다. 다만 글쿨은 1초가 한계입니다. 여기서 사용자의 핑과 서버 핑을 고려하면 (저는 사용자 핑 최대 6ms / 서버 핑 최대 5ms) 
가속이 48.37%일 때 글클+핑을 고려한 값이 됩니다. 가장 이상적인 가속의 수치입니다. 맞추지는 못하는...


(2) 특화
특화는 악마의 공격력을 상승시킵니다. 봉사예언특성을 많이 선택하는 요즘은 특화에 의한 딜 상승이 전에 비해 높아졌습니다.

(3) 치명타 및 극대화율
치명타 및 극대화율은 파멸과 탈키엘의 잠식에서 치명타가 뜨면 갑자기 DPS가 상승하는데 기여합니다. 다만 치명타가 뜨지 않는다면 없는 스탯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유물특성에 보면 각 스킬에 대한 치명타율 증가 특성이 있어서 어느정도 챙겨두면 일반적인 스킬들에서는 자주 터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4) 유연성
PVP 스탯으로 알고 있습니다. 
유연성은 2~3% 정도는 챙겨주면 없을 때보다는 DPS 상승이 좋은 편입니다. (안 올리고 싶어도 올라가는 유연성)
"그레이메인의 군대가 감시관탑에 주둔하고있다! 쳐부숴라!자비란 없다!"와 함께 유연해지는 전역퀘


3. 장신구의 선택

우선 심크용 애드온 부터 알려드립니다.

애드온 설치 후 접속하여 /simct 라는 명령어를 치면 1부 심크와 PAWN 사용법 처럼 복사가능한 글이 나옵니다. 이 글을 복사하게 되면 가방안에 있는 장신구들을 2개씩 묶어 가능한 조합 전부에 대해서 심크를 돌릴 수 있게끔 만들어 줍니다. 불필요한 장신구 조합은 지워주고 1부와 마찬가지고 심크를 이용해서 확인합니다.
이 때 장신구 조합간 DPS만 확인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시간 단축을 위해 Options에서 Scaling 탭에서 Enable Scaling을 체크 해제 해줍니다. Import 후 Simulate를 눌러주고 결과를 확인합니다. 1부와 마찬가지고 심크는 참고만 합시다.



(1) 어둠 속의 속삭임
 굴단이 주는 장신구 입니다. 악흑 1순위 장신구
(880기준) 공격 주문을 시전하면 일정 확률로 사악한 조약에 걸려 12초 동안 주문 시전 속도가 41.32%만큼 증가합니다. 사악한 조약의 효과가 끝나면 8초 동안 14.13%만큼 주문 시전 속도가 감소 합니다.

효과만 터지면 자체 블러드가 되는 장신구 입니다. 연속으로 터질 때도 있지만 발동 확률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다만 블러드가 아닐때 터지면 블러드 만큼의 가속효과가 나오고 파멸의 적용시간도 감소됩니다. 

사악한 조약 효과가 걸리면 딜사이클이 조금은 달라집니다. 탈키엘의 잠식이 있을 때는 최대한 악마가 많게끔 뽑은다음 권능을 걸고 잠식을 시전하고 그렇지 않다면 일반 딜사이클을 유지해주면 됩니다.

자체 블러드 효과로 인해서 전설[윌프레드]와 시너지가 좋은편입니다. 

그리고 버프효과를 지울 수 있는데 전투가 끝나고 다음전투로 이동간에 또는 딜을 별로 할 구간이 아니고 무빙구간에는 미리 지워주면 디버프 시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고장난 메트로놈
 시간변형체가 주는 장신구입니다. 악흑 2순위 장신구
(870기준) 공격 주문을 시전하면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가속이 657 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이 되며 시간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효과가 터지면 가속이 657만큼 증가하고 다시 효과가 터지면 12초라는 시간은 계속 가면서 가속이 추가되는 형식의 장신구 입니다. 

해외에 dhrifft라는 사람이 사제 장신구 순위를 올려놓은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kf9JWoNCHrdv4B7IOi54vU5RD6OMRMaFLUZbTK_3eo/edit#gid=413568531 의 식을 참고하고 다른 분의 로그를 참고하여 계산해봤습니다. djriff는 실제 발동되는것을 고려하지 않고 가속평균치와 와우헤드의 발동률을 참고했습니다. 그렇기에 실제 상황에서의 발동률을 고려한 식을 적용했습니다.

일단 다른분의 로그중에 크로서스 로그에서 스택별 유지시간을 뽑아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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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택별 유지시간과 발동됬을 때 유지시간을 계산하고 전체 시간에서 1스택이 발동된 횟수를 전체시간을 분으로 환산하고 나눠서 분당 발동률을 계산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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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 값을 도출하면 djrifft의 간단한 계산식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확률이다보니 항상 맞는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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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하자면 875 메트로놈은 로그상으로 봤을 때 (1560*지능EP+1070*가속EP) [EP는 스탯 가중치]로 계산되며
880 지능가속 장신구는 (1712*지능EP+1096*가속EP)로 계산되며 제 심크 기준 스탯가중치를 적용해보면
875 메트로놈 : 41447.9
880 지능장신구 : 44011.28
이 되어 880 지능 장신구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특정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확률로 발동하는 장신구이기 때문에 원하시는것을 착용하면되기는 합니다. 
또한 다른 분의 로그이기 때문에 그분의 EP 값을 적용해야하지만 제 EP를 적용했기 때문에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시간의 파편
 비전로 조언자 반드로스가 주는 장신구 입니다.
(880 기준) 공격주문을 사용하면 6008의 가속을 얻고 15%의 이속을 10초동안 얻습니다.
메트로놈과 비슷한 방식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메트로놈 하위호환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10초동안 가속이 한번에 올라가기 때문에 무빙구간에서 터져버리면 효과를 제대로 못받고 높은 템렙을 얻기위해서는 고단 쐐기 또는 주간보상에서 밖에 못 얻기 때문에 취향대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4) 지능+가속 장신구
 병에 든 소금물 점액은 용시 헬리아가 주는 장신구이며 전역퀘 등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880기준) 지능1712 / 가속 1096
다만 루팅시 붙는 스탯이 랜덤이라.... 메트로놈과 자주 비교되며 자신이 안정적인 가속을 원하면 지능+가속 장신구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5) 파라미어의 금지된 흑마법서
 밤의요새 크로서스가 주는 장신구입니다.
(875 기준) 가속 1075 / 대상 위치에 파괴의 구슬을 날려 4초후에 2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238,564의 암흑피해를 입힙니다. 충격지점으로부터 가까울 수록 더 큰 피해를 입습니다. (1분쿨)

가속이 붙은 장신구이지만 가까운 적에게는 사용이 안되고 날라가는 시간이 있어 잘 쓰지는 않습니다. 다만 쫄구간 처리나 다중타겟이라면 써볼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6) 들끓는 역병 군락
 에메랄드의 악몽 니센드라가 주는 장신구입니다.
(880기준) 피해를 유발하는 주문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썩은 고기를 좋아하는 벌레무리가 둘러싸 10초동안 229,424의 자연피해를 입힙니다.

한때 1순위 장신구로 군림하던 역병장신구 입니다. 단일딜에 좋으며 발동률도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7) 킬제덴의 불타는 소원
 전설 장신구 입니다.
높은 템렙과 높은 지능으로 우수한 스펙을 보여줍니다.
(940 기준) 2,264 지능 / 456 치명타 / 456 가속 / 456 특화 / 사용시 파괴의 소용돌이를 내보내 접촉하면 폭발하며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여 10미터 내의 모든적에게 838,600의 화염피해를 입힙니다. (1분15초 쿨)

쐐기같은곳에서 쫄처리에 좋으며 지능 증가치가 높아 다른 딜장신구가 없으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4. 전설의 선택
전설 순위는 제가 생각하기에 반복되는 의식+카자크의 마지막 저주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1) 반복되는 의식
공포샤냥개 부르기를 사용하면 조각2개를 다시 받습니다.

부름특성 사용시 공짜 조각2개를 받을 수 있어 사냥개가 공짜가 됩니다.. 모두가 생각하는 1코어 전설이며 티어4셋 효과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2) 카자크의 마지막 저주
파멸의 대미지 5%씩 활성화된 악마의 수에 비례해서 증가합니다.

이 전설이 있으면 파멸성물과 단일 특성에서도 파멸이 단일딜에 도움을 주는 특성입니다. 유물 특성 중 파멸데미지가 2배로 들어가는것과 시너지가 있으며 1코어 전설입니다.

파멸 데미지 증가 공식은 활성화된 악마의 수에 비례한다고 되어 있는데 파멸이 적용된 시점에서의 악마의 숫자에 비례합니다. (카자크가 없어서 실험을 못합니다.)

starfix님의 글을 인용하면

파멸이 적용되고 소환되는(굴손에 의한 파멸과 임프)는 파멸의 데미지가 증가되지 않습니다.
다만 첫번째 파멸이 적용되고 소환된 악마가 있고 그다음 파멸이 적용되면 파멸 2틱 모두 파멸의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결론은 딜사이클에서 파멸은 신경쓰지 않고 악마만 많이 뽑으면 카자크에 의해서 파멸의 데미지가 증가하는것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추후 카자크 얻으면 실험해보겠습니다.)

(3)신도레이의 원한
파멸 수호병 또는 지옥불정령 소환을 시전한 후 25초동안 자신과 하수인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3분 쿨)

너프를 먹기는 했지만 오프닝 또는 쿨기와 함께 데미지 증가가 자신과 하수인 모두에게 적용이 되서 1~2코어하는 전설입니다.

(4) 윌프레드의 최상급 소환의 인장
소환되는 악마의 수 마다 파멸수호병 소환과 지옥불정령 소환의 쿨이 2초씩 감소합니다. 2코어 전설이라고 생각합니다.

3분짜리 파수병이 1분30초가량의 쿨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쐐기에서 파수병 쿨분배가 어려웠는데 쐐기를 많이 돌다보면 쫄구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전투시간을 고려하고 격노 굴손구간전에 사용해주시면 전체 DPS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5) 깨우치는 자의 충성
소모된 조각의 수마다 탈키엘의 잠식 데미지가 3%씩 강해집니다. 2코어 전설이라고 생각합니다.
(최대치 50스택 : 150%)

단일딜에서 좋은 전설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45초 쿨이 있는 잠식에 신규 전설이다 보니 데이터가 부족합니다. 머리 티어와 중복이 되서 좋은지 나쁜지는 두고봐야 할것 같습니다.

(6) 킬제덴의 불타는 소원

장신구 편에서 소개 했기때문에 간단히 설명합니다. 2~3코어 전설입니다.
높은 지능+사용효과를 통한 다중타겟 데미지

(7) 프라이다즈 - 사바릭의 최고 걸작
30초마다 체력 최대치의 25%만큼의 보호막을 얻어 천이지만 단단한 흑마가 티탄벼림천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940기준
치명타 1,495 / 가속 1,495 / 특화 1,495 로 짐장신구 목걸이형으로 스탯을 맞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2~3코어 전설이라고 생각합니다.

(8) 세푸즈의 비밀
적을 제어불가 상태 또는 주문시전을 차단하면 10초동안 이동속도가 70% 증가하고 가속이 25%만큼 증가합니다.
3코어 전설이라고 생각합니다.

쐐기를 돌때 어격 후 굴손 격노 콤보에서 좋습니다. 다만 주문차단의 경우에는 블러드엘프 종특이나 사냥개가 소환수 인경우 / 파수병이 소환수인 경우외에는 없기 때문에 레이드에는 쫄이 나오는 보스가 아니면 전설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9) 노르간논의 선견지명
8초동안 움직이지 않으면 5초동안 이동하면서 캐스팅이 됩니다. 3코어 전설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빙구간에서 딜로스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만 8초라는 시간동안 움직이지 않아야하고 5초라는 시간이 그리 길지는 않아 잘쓰이지는 않습니다.

(10) 어둠의 문 기둥
악마의 관문이 즉시시전 되고 한번 타고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최강 유틸흑마 1코어 입니다.

활용법은 채집이나 고고학시 사용하거나...
활용법은 낙사 데미지가 있는 구간(2넴 청소기 패턴에서 터질때 낙사 데미지)에서 떨어질 때 관문을 깔면 낙사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4. 애드온과 위크오라
1부에서 소개한 애드온 또는 위크오라를 제외하고 소개드립니다.

(1) 굴단장신구 발동 알려주는 위크오라

굴단 장신구가 발동되면 함성소리와 함께 아이콘과 남은 시간을 표시해줍니다. 디버프도 표시를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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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권능 여부 보기 (지수병) 위크오라
지수병에 권능 적용여부를 바형태로 시간을 표시해주는 위크오라입니다.

d01YiaqEaA9sr1(fzabjwKuqnIPawrqsZiiQXmfIrjeDkHWQau6vsbAwcLQHnukUfq10suvTTGiJlaXVKcP5nusgMu6ys0YaPNbIPPkUgKSne5BkKXjKohKQ1jfkRouYSdL6EaiTDeLNI6GkGfcuEiamrGGlcP0gvOUXqj6ojQsNeqLvkuDLHsyMkq3uks7uv6NcfdfrLlmusTuPOCPaftvQUkKITkfHVcK6xjQkVuku9SHsP3ce6Jsr0DbqTxQ)cQgSQ6WqTyvupgIjlQUSsBwcFwugnGCAK(uGQETksZws3gHDRs)MOHRc7sbTCbpNW0jDDf96veFxkiJhuCKevXU0DZy3TAwyg6qidFmtyo3CU7MHjMIcXQEmPhsqhbTS9bAjkiprlDb4ppMbmMIcXQ(fCiJEgw2(02cb9wsqrzoSzu5Td4XAoliNhMXikLSThOzzBOPY81VTMxyoW38n3GzwS1cYjPx1myX07X00br74UzAUzybsG8jGkWy(oj6bAw2ge(T0CvIZD3SIR7vD3mXSQu3TA1msfleUBwqVz11mOhOzdgdaACRMZPffuKzvb0DZeZQsD3QvZbzDD3mXSQu3TA1CbgrPYR7MjMvL6UvRMpi7qX19QUBMywvQ7wTAEkw4ivSqywdZ1CaJSUBMywvQ7wTA1mopNQu5fxHRbAw2geUB1Qze39BP7MHjMIcXQEm4KEqVevzj0OLKI2cjAuxa(ZJzaJPOqSQh)GQfYiiJAjrccuiOtkQlahvP5c5vhxXzcZXGM(Ga3lAnFghaGSkdU7xOE8isqrNe0rKAFAlrfLekxaoks(fIhpc6tzB0YrOGeTSesusUaCuqSAUkX5UBEkw43LSn4ZMvCDVQ7MjMvL6UvRMfhlI7Mf0BwD9luRMrQyHWDZc6nRUMb9anBWyaqJB18uSWrQyHWGzoiRR7MjMvL6UvRMlWikvED3mXSQu3TA18uSWfhlIbZCaJSUBMywvQ7wTAoNwuqrMvfq3ntmRk1DRwnFq2HIR7vD3mXSQu3TA1Q5WMrL3oGhRz8mGpJdMfkg5uHpBwxy0zyn3NN2xymRlm6y5vndIGwcAao9pjwgBoH8bqGnWdkPpSaiGcSIvKFZkLydJLx1CtzW6Ppy4MlLNInNtfhvmGahI8AUecjOLKmJrukzBpqZY2qtL5RFBnRlmktB(63suMXxkbwPYR7MjW0R7MrKvzOz(T1C(mGvQ8AUS1mUEaeUd4XAgxpactUzvSMrKvzya)wAgrwLHM0JFqVf9OTKiHckQOpqAH4cWrbXmUEaeE88Iyo9t)0p9dRod30VyEruQ8g5rqMfwHi2tFHIdASN(5BvXrKIN(PF6N(PF6xLi4A6JVz1n9bOPFKhbzwyfI0hytFOPpWM(eyfOHh0isFWt)ijWkqdpOPFJM(qJifp9t)0p9t)0pS6mCtFHIdA63GPFKrgjbwbAOGEJeFZQBePFdM(Lr0OqJi9b20pFRkoIu80p9t)0FV5P4PF6BEkw446bqydM5PyHJiRYGpBgxpac73wZa63wZiYQm0b8ynJmfQKWSabxxy8BPzbcUUa63sZbPI11VTMrKvzampEul6OpcDOqqbzeKrTLJCb4OGygg)2A1QznqZY2G7MZNbSsLxZTMVyIv4UFlnd7yrS(eGVbGn5TrsFybsG8jGkWy18uSWNxQAWmJmfQKaUc4XAwOyDkmpfl88vO(S55DjBVQzLsS5MNxQA(yvZIJTwFXeRzqyjKxks6JwIdzdTbI9QMxY2RAgasIZyn9huMzEkw4IJTwFXeRbZ8uSWfYzazrZLQgmZtXcxCSi0ckc85LQ(SzX88s2EvEwuqHXm8bqtZga(aKJCdcCOfemlKZaYIMlvnFuXaUbZitHkjGdenFnRuIn3QzGwAgqQh)mkkQ2OqjHAu5ZtuipUa8NOMBUus43sZNXiNMfKZBoaKvzWD)(43wRMPiYlCbnFnpiAh3nRuInW0MV(fARzCEovPYlUcxd0SSniC3QzAUzyd8GcSBGg5Kyl5j9HfibYNaQaJ5IaMyznGvSFHAUHO5kqEmQNYOqqVTnA7dQhsOG6cWFEmJruQ8kC3SqXb1DZ5s4itHkjmyMrMcvsyg0l(0bMbSyyyZOYRaeByzn9bHWIZfkUE6gePpAixddWddBgvEhEghgwK1y8QnXg0fgaiRYqKGEXNoWmGfddBgvEfGiEgWW3lzdP5a8WWMrL3HNXHHfznwtUAtSbDHbaYQmezerKININININININININININIB1Cb9sfa5U5CjCKPqLe(SzKPqLeMtXtXTA18Ds0d0SSni8BPz8uL(SvRMjZVLpqlTAd

(3) 메트로놈 스택 보기
메트로놈의 스택을 아이콘 형태로 보게 해줍니다. 메트로놈 남은 지속시간도 보고 싶다고 하시면 디스플레이-재사용 대기시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만 재사용 대기시간과 스택이 겹쳐 보기 어려워 스택만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du0scaqErL1lj1agLAdHsJyOKvmu0ucvMZqHHns6wKk7ccg3qv(fOyys0XKYYOONjPMMqUgj2gv5BuY4avDoi16eQQvpkz2tsEOiWfHiBecDJrHtkIYzgfTtk8trkdvKOdncAPIu9uIPI0PgHASIO61ru7v9xHkDtrchgKflI4XsyYq1LPYMjPptkJwu1PbwTqPETqfZwWTPQ2nI(TunCsv3osSCeEouMoQRtP2UK47qsJxeYhfr6BtxGMUKvQzxfSzGsMWTHxjA4BT5fSfteQrqzXFbFbF6cubdQ4Oeannhrk64Un01kxSjcl5zwpw8HbguH06ia6WGuUKBQWPRK0fMaOP5iMUGP3fcjdhB6gTnmnvAMkZlKq(oSPB0wYk1SRc2mqjt4MNxY7aA55r0QS2dE4RvIIuSAOlnxvxK1sOdHpDHHcosE6IVDGbtNNxWbQQGc7aNB6IVDGbtNNxi6b30fF7adMopVOVIEgk4i5Pl(2bgmDEErfQGbDYPl(2bgmDEEHaQWnDX3oWGPZZZlQDswav72O2AHWPb6K0C6DlGIo5srVhW7OsEswa4liNy4qjMXd5egdKHnwlOcW58JONLIsTvTNvZuPH2szvDrwlq44ag0jHcXLjaAAocSPZljknvvmhVHU6YOfCawSTjlyqf3cuiSqA7tjaAAocSnAl5stvfZXJyeA0EMLEELErnl0MLRQlYBbJHkIdwk7asEjbizqrk95LkB0ImBZp


(4) 펫 소환여부 보기
펫이 없으면 아이콘이 있고 어떤 종류의 펫이라도 소환되면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d4uzfaqEcA9ecTFbnGPsLfPuLzmvk2XuP0ywkWOeQ6usLmRLIQBrQQTTuI(fHOHjshtGLPk9mkvtJu5AeyBKIVPcnovvohP06uksZUqWbvQyHQIEOsLUOuHnku5JkLuNuf0kvfEPsH6llf0njuzNuYpjKAOekTucfpfmvPCvvGxTueFvPOCwLsY3vQQDrQYCvkvNzPq2l6VQObRQCyjTyPIESknzrCzfBwQ6Zs0OPuonrBxO8AcjZwj3wc7MKFtvdxiByQu1Yf1ZPy6qxNkVEPeU9sPmEvvntcvndyJqbHecjSr46x(mB0kGwP6PvWRwDbbh1O7yQaT0YoTs1t7BGan)08EuNGuT)isqOO77ndY40)4pn2pMM(tGDnVPhTRH96RthH6fLXMwwwwozX5tgALsWLxeSHyKztfPi3Vw61t6fP1dSJ7b1TsCeWSSSCYSrafgneUod6liCDg0xCIcJgcgSIodHj2OqdHdSoSDk2oAeUod6li07uxu6vX3v4JWVWVWVWV8GUSk8t5XWVdusSJ)sdAIFVOb3RRWhJkHW12CffHj2OqIe69kKqB)ZDh1P4ANp9Rec2gzPnKXjqBqQ2FAfOZU9uT2dEzV(60qy5RjSraRRrHSrOWTqjBejs4UQgdBemsv5AiSz7igXl6D3yIesK99YRBHczJqHBHs2isKq2Vg2iu4wOKnIejyIMlBemsv5AOLDcfUfkzJw25tIej0xVO0RyJqHBHs2isKqUEh2iu4wOKnIej4mZ5Dvng(KquSiSUgfYgHc3cLSrKircjst0QkeW6vugcHFeYtP0RAcJgcYRxrqMqyBD7Me(jcDF3STnAdeHnCZ3ITS7iiIEFbTs17vlHQd9StcvLSOIsVIncgSMr2iyU11iKwbesC5kk9kcVeU(LplgAfq4pTsjuxr2Q0kLW1V85DOvaH6kYwTjmAiytMmeU(Lp)KwbeU(LpV10kGqDfzRgNtDjKh0LvHF9o1fLEv8Df(i8l8lpOlRc)sdFmQKWheesRuczpwXHwPem36A(tRacoZCwxr2Q8jrcfvPIncOWOHquEmdsikpMbje5wMHirc1Kejk9Q66eZYYYjByJwbSraZYYYjZgbuy0qWGv0zi4utSrHeQo0tWzMZyJn5DnStcgxNtSrHGRVx(NW5U7aTtOTJyAeMyJcjSRxLirPxzi4usKq0QkCYemUoNyJcfBE6L)jaITdXlEcoZCwxYydFsWzMtNsI8jbNzol8ofojStIeCkmlllNmBejsKW(Ye0gJttW7BAqGUFhds1g8MYE91PHGtHzzz5KzJW1zqFbHEN6IsVk(UcFe(f(Lh0LvHFhOKyh)Lg0e)ErdUxxHpgvcrc)fDFVzqgNGJcE1OtG2G0xnc(jqd71xNDckxrllllNSHwVesKMOvv4HxVIWHkCY917S9dVELz77xZl)vuNgxrHxDM49fLUAoHibdHx9SRNacXOvGU3aIKa



수정
2017/03/08 머리전설 최대 스택 / 오타 일부 수정
2017/03/18 메트로놈 장신구 위크오라 추가 / 펫 소환여부 위크오라 추가


Lv34
야만스러운
76%
 
경험치
10,408
베니
74
이니
10,127
  • 명성치499
  • 제니371
  • 2
  • 4
  • 3
  • 2
  • 1
  • 2
  • 1
  • 1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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