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은 악흑으로,

유물 무기를 빼고 진행했습니다.

애드온은 Skada를 사용합니다.

 

 

먼저 제 스탯입니다.

 

 

 

 

임프입니다.

'악마의 권능'을 사용하지 않은 채로 측정했습니다.

파흑이 사용할 경우 DPS가 2.9만 정도 나올 거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유물 무기가 없을 때)

 

 

'악마의 권능'을 사용한 채로 측정했습니다.

임프의 '불화살'의 데미지가 특화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면

DPS는 1.9x(1.30+0.5)/1.3=2.6만 정도 나왔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특화의 영향, 34%의 데미지 증가를 고려하면 3.4만이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여기서 소환수의 마법 기술의 데미지도 특화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후부터는 '악마의 권능'을 사용하지 않고 측정합니다.

 

 

 

공허방랑자입니다.

 

 

평타와 스킬의 데미지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큐버스입니다.

 

서큐버스는 평타보다 스킬에 의한 데미지가 더 높습니다.

 

 

지옥사냥개입니다.

고흑이 사용할 경우, 어둠의 이빨 데미지가 걸려 있는 도트기 수에 따라 증가하므로

실전에서의 DPS는 유동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지옥수호병입니다.

 

 

 

 

이제 '흑마법서: 우월함'을 찍고

지옥불정령과 파멸수호병의 DPS를 측정합니다.

 

 

지옥불정령입니다.

제물화의 데미지 비율이 높으므로 공허방랑자에 비해

광딜에 훨씬 쓸만하다 볼 수 있겠습니다.

 

 

 

파멸수호병입니다.

 

 

 

 

 

마지막으로 악흑이 데미지 딜링을 위해 소환하는

'공포사냥개'와 '날뛰는 임프'의 DPS를 보겠습니다.

특성 '공포사냥개 연마'를 찍고, 두 마리씩 총 네 마리를 동시에 소환해서 실험합니다.

 

 

제가 본 실험을 하는 것을 잊어먹고 아이템을 바꾸는 바람에

스탯이 위 실험들과 조금 다릅니다. 죄송합니다.

 

 

이번 실험에서의 제 스탯입니다.

똑같이 유물 무기를 빼고, 권능 없이 진행합니다.

 

 

 

 

즉 공포사냥개 1마리의 DPS는 1.1만,

날뛰는 임프 1마리의 DPS는 0.5만 정도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