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군ol
2018-08-01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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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수정) PC 1.0 버전 패치노트 #19추가 및 수정된 내용을 파란색 글씨로 표시하였습니다 :) ------------------------------------------------------------------------------------------------------------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지난 한 주는 PGI 2018 행사로 정말이지 엄청나게 뜨거웠던 한 주를 보냈던 것 같습니다. 아직 열띤 응원의 여파가 남아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그 열기를 뒤로하고 이번 주에는 좀 더 차분히 머리를 식히고, 재정비해나간다는 느낌으로 이번 패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아직 공개하지 않은 새로운 컨텐츠들도 많지만, 이번에는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다듬어 좀 더 플레이어 여러분이 편안하고 즐거운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하는데 좀 더 집중하려고 합니다. 관통 시스템 적용과 여러 가지 인터페이스 편의성 개선, 그리고 사녹에서 각광받았었던 동적 날씨 변화 기능 도입, 에란겔/미라마 개선, 성능 개선 등 이번 패치를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배틀그라운드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해보았는데요. 언제나 그렇듯이, 테스트 서버를 통해 먼저 선보인 후 특별한 문제가 없을 경우 추후 라이브 서버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2018.08.01 20:55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팔 관통 시스템 정상 적용되지 않아 대응 진행 중 내용 추가 #2018.08.02 14:30 테스트 서버 팔 관통 시스템 적용되지 않던 현상 수정 내용 및 아래의 내용 추가 #2018.08.02 20:51 패치노트#19 요점정리 영상 추가 #2018.08.03 15:40 SMG 총기 스코프 장착 시 스코프 조준점 스타일(레티클) 변경할 수 없던 문제 수정 내용 추가
#2018.08.07 19:20 버그 수정 관련 내용 추가
─────────────────────────────────────────────── 게임플레이 •새롭게 팔 관통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팔을 관통해 다른 신체부위에 적중한 경우
•팔을 관통해 다른 신체부위(머리, 몸통, 골반)에 적중하지 못한 경우 o 그대로 팔 적중 피해량만 적용됩니다.
•탈 것에서 내릴 때 Shift를 누르면서 내렸을 경우 눌려져 있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팀 내에 접속이 끊긴 유저가 살아 있는 상태에서 나머지 팀원(들)이 전멸할 경우 기존에는 보상을 확인할 수 없었으나, 해당 시점까지 플레이한 보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굿바이 PGI 2018! •로비 테마를 PGI2018 기념 로비에서 일반 로비 테마로 변경 하였습니다. •PGI2018 기념 로딩 화면을 일반 로딩 화면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비행기 후방의 깃발과 버스정류장의 PGI 관련 어셋들을 제거하였습니다. •PGI2018 출전 20개 팀의 팀 로고 데칼을 제거하였습니다. •PGI2018 기념 로비 BGM 에서 일반 로비 BGM으로 변경하였습니다. •PGI 기념 광고판, 팀 로고 그라피티 등을 제거하였습니다. UI/UX •아이템을 버릴 때의 수량 조절 기능의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부착물을 교체하거나 해제할 때의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해제된 부착물은 인벤토리로 들어갑니다. •인벤토리 무게가 부족할 경우 바닥에 버립니다. •특정 팀원의 목소리만 음소거(mute)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색맹, 색약 플레이어들을 위한 지원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이제 사망한 동료도 맵에 핑을 찍을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게임 화면 HUD에서 장착한 무기의 슬롯에 번호를 표기하여 장착 슬롯 시인성을 개선하였습니다. •플레이어 본인이 적들을 기절시킬 경우도 상단 킬 메시지에 노출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래픽 옵션에 별도의 선명도 향상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옵션에서 로비와 인게임 별로 최대 프레임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다수의 모니터를 이용하여 플레이하는 경우, 시스템 메뉴 오픈, 월드맵 오픈, 인벤토리 오픈 시 마우스 커서를 다른 모니터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플레이어의 닉네임이 긴 경우, 팀원 리스트 레이아웃의 시인성이 떨어지던 것을 개선하였습니다. 월드 •동적 날씨 변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에란겔: 흐림(Overcast) •미라마: 흐림(Overcast), 석양(Sunset) •흐린(Overcast) 날씨에서는 게임 진행 도중 무작위로 비가 내리거나 안개가 끼는 등 동적 날씨 변화 기능이 동작합니다. •에란겔 맵을 개선하였습니다.
•미라마 맵을 개선하였습니다.
사용자 지정 매치 •사용자 지정 매치 프리셋을 추가하였습니다.
•3레벨 헬멧과 의상이 월드에서 스폰되며, 아이템 스폰이 빈약하지만 자기장의 데미지도 적습니다. 제트스키가 스폰되지 않습니다.
•일반모드의 얼리억세스 세팅을 기반으로 레드존이 없고, AR 스폰이 1.5배로 늘어납니다. •사용자 지정 매치 옵션에서 날씨 설정을 Overcast 날씨로 선택할 경우, Advanced 항목에서 아래와 같은 날씨 변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매치의 방 목록이 정렬되는 기준을 생성순에서 인원 수순으로 변경하였습니다. •e스포츠 모드 선택 시 레드존 설정이 Off로 고정됩니다. •사용자 지정 매치 생성시 반드시 방 제목(Title)을 입력해야 합니다. •옵저버 모드에 탄 추적 효과(Bullet Tracer)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성능 •손에 들고 있지 않은 무기를 최적화하여 프레임 속도를 개선하였습니다. •레벨 스트리밍을 최적화하여 레벨 로딩 속도를 향상시켰습니다. •차량에서 발현되는 연기와 불 효과를 최적화하여 화면이 끊기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환경 효과가 생성될 때 화면이 끊기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보여지는 거리에 따라서 동기화 주기를 최적화하여 서버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네트워크 코드를 최적화하여 서버 성능을 소폭 개선 했습니다. •관전 모드에서 움직이는 대상을 사격 시 에임이 피격 위치보다 뒤에 따라오는 문제를 완화하였습니다. •CPU를 통한 그래픽 렌더링 기능을 최적화하였습니다. •GPU 부하를 줄여 GPU 리소스를 최적화하여 성능을 향상하였습니다. •총기 부착물 관련 렌더링 리소스를 최적화하여 성능을 향상하였습니다. •2개로 나누어 처리하던 안개 효과를 1개로 병합하여 성능을 향상하였습니다. •풀이 사용하는 메모리 리소스를 줄여 성능을 최적화하였습니다. 다시 보기 •워모드, 이스포츠 모드 경기들의 '다시 보기'가 저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사운드 •FPP에서 차량을 탑승할 경우 플레이어에게 들리는 차량 소리를 감소하였습니다. 리플레이 •리플레이 버전이 올라가게 되어 이전 리플레이 파일은 더 이상 재생할 수 없습니다. 버그 수정 •수류탄, 화염병 등으로 문이 파괴될 때 잔해가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비행기에서 수직 강하 중인 다른 캐릭터를 봤을 때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기본 강하 애니메이션인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다시 보기 에서 일부 사운드가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다시 보기 중 일시정지 시 사운드 재생이 정지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프라이팬과 총기를 동시에 꺼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킬러 관전, 데스캠, 다시 보기 화면에서 호흡 게이지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FPP 관전 시점에서 캐릭터 위치가 실제 플레이어의 위치와 다르게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팀원이 접속이 끊긴 상황에서 접속이 끊긴 팀원 외의 팀원들이 전멸 시, 킬러 관전으로 보는 플레이어와 다시 접속한 팀원이 음성 대화가 가능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모트 동작 중 기울이기가 가능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두 플레이어가 나란히 이동할 경우 끼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관전 대상 플레이어 신고 안내메시지가 영어가 아닌 언어에서도 영문으로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차량 폭발 또는 자의적으로 사망(추락, 익사 등)한 플레이어가 데스캠 확인 시 플레이어 명이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인칭 시점에서 QBZ를 들고 있는 위치가 어색한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팔 관통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SMG 총기에 스코프 장착 시 스코프 조준점 스타일(레티클)을 변경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투척 무기 투척 시 캐릭터를 뚫고 지나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다른 팀 킬러 관전시 특정 상황에서 보이스 채팅 UI가 항상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게임 내에서 앉기 키 연타 시 캐릭터가 간헐적으로 점프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조준점 스타일을 설정한 상태에서 무기를 드롭한 후 다시 획득하면 조준점 스타일 설정이 초기화되어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인게임에서 사망 후 신고 팝업창에 리플레이 관련 텍스트가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관전 중 게임이 끝날 시 카메라에 캐릭터가 뚫려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간헐적으로 상대방 캐릭터의 무기가 공중에 떠 있는 문제를 완화하였습니다.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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