녕하세요. 프라이팬 입니다.

업데이트 #5.3 이후 여러분께서 많은 의견을 주고 계신 개선된 혈흔 효과에 대해 
추가적인 안내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혈흔 효과는 12월 11일 테스트 서버에, 그리고 12월 18일 라이브 서버에 각각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12월 20일 1차 개선 작업을 진행하였는데요.

패치노트의 내용만으로는 개발진의 개선 의도가 충분히 전달되지 못하였다고 판단되어,
1차 개선 작업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개선 의도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혈흔 효과 개선 의도

1. 색맹이 아닌 플레이어가 색맹 모드를 통해 불공정한 이득(추가적인 가시성 확보 등)을 취하는 플레이 방지
2. 헤드샷 특유의 이펙트를 통해 헤드샷 여부를 구분을 돕기 위함
3. 주변의 벽, 바닥 등 표면에 남는 혈흔 이펙트를 통해 최근 발생한 교전 정보 전달
4. 캐릭터에 남는 상처들이 올바르게 남지 않거나 늘어져서 표현되던 현상 개선
5. 총격을 당하지 않은 부위에 상처가 생기던 버그 수정


■혈흔 효과 1차 개선 사항 (12월 20일)

1. 혈흔 이펙트 크기 증가
2. 혈흔 이펙트 지속시간 증가
3. 빛(태양)을 받는 방향에 따라 피 효과가 잘 안보이던 현상 수정
4. 이동 중 피격당한 대상으로 부터 피 효과가 더 잘 보이도록 개선
5. 캐릭터 몸 내부에 가깝게 생성되던 혈흔 이펙트를 몸 바깥쪽에 가까운 위치에 생성되도록 개선
6. 한국, 중국 버전의 밝기를 조절하여 모든 모드와 세팅에서 일관적인 밝기가 나오도록 조절
 - 너무 어두웠던 한국 버전의 경우 기존보다 밝아졌음
 - 너무 밝았던 중국 버전은 기존보다 어두워졌음


12월 20일 개선 작업 이후에도 배틀그라운드 커뮤니티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는 혈흔 효과이며,
저희는 타격감과 가시성 등에 대한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에 그치지 않고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개발팀의 생각과 추후 혈흔 효과의 추가 개선 방향에 대해 
공유드릴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으니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