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탄 정리 글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9/12823

실험환경은 허수아비/보스에서 화력 0단계/3단계, 방깍, 백어택 모두 포함


데미지

전방 포격의 표기 데미지842
허수아비 실제 데미지는 평균 343
백어택의 평균 데미지는 404  (17.78% 증가) 실제로는 20% 정도
화력 30%의 평균 데미지는 435  (26.93% 증가) 실제로는 30% 정도
방깍 30%의 평균 데미지는 398  (16.11% 증가)
화력/방깍 30%의 평균 데미지는 515  (50.31% 증가)
화력/방깍 30%의 백어택 평균 데미지는 614  (79.04% 증가)

강화된 포격의 평균 데미지는 443  (29.08% 증가) 표기는 30%

집중 포격의 평균 데미지는 609  (77.64% 증가) 표기는 80%

춤추는 폭발은 레이드 보스 상대로 3대를 모두 때림으로 춤추는 폭발이 11% 강함
춤추는 폭발로 2대와 3대를 반반씩 나눠서 친다면,  집중 포격이 3% 더 강함 (하지만 집중 포격 홀딩으로 인한 다른 선딜로 인해 다른 스킬들을 빨리 못쓴다는 단점에 딜로스가 생김)

예리한 일격의 크리티컬 데미지 +100%가 강화된 포격의 +30% 증가 보다 높아지는 크리티컬 확률 시점은 43% 부터임

크리티컬 확률 20%일때 DPS 제일 높은 조합은 빠른 + 춤추 (725dps)
그 다음은 빠른 + 집중 (653dps) 11%차이

빠른 트포를 적용할 경우 초당 마나가 35에서 55로 증가한다

무력화

춤추는 폭발 

추가타 0타 - 28px
추가타 1타 - 40px (28+12)
추가타 2타 - 40px (28+12) [동일, 변화 없음]

춤추는 폭발 백어택

추가타 0타 - 35px
추가타 1타 - 52px (35+17)
추가타 2타 - 52px (35+17) [동일, 변화 없음]

집중 포격

집중 포격 - 49px
집중 포격 백어택 - 62px (49+13)

실험몹총 무력화 길이535px

춤추는 폭발은 초당 무력화가 5px 이며, 빠른 트포 적용시 8px
백어택 성공시 6.5px10.4px로 증가한다.

집중 포격은은 초당 무력화가 6.1이며, 빠른 트포 적용시 9.8px
백어택 성공시 7.8px와 12.4px로 증가한다.

거리 측정

좌표 변경 (2M 증가 최대 거리)



넒은 폭발 (폭발 범위10% 증가)

증가량이 매우 애매함;;; 일반과 넓은 번갈아가면서 비슷한 프레임들만 비교 했음... 그래픽 말고 맞는 범위도 직접 다 표시 해봤는데 진짜 10% 애매함...

화력 게이지

일반 춤추는 폭발 (추가타 2) - 20번 - 마나 5540 - 일반 2분 40초 - 빠른 1분 40초
화력 춤추는 폭발 (추가타 2) - 14번 - 마나 3878 - 일반 1분 52초 - 빠른 1분 10초 (13번 후 아주 조금 남음)
일반 집중 포격               - 23번 - 마나 6371 - 일반 3분 4초  - 빠른 1분 55초
화력 집중 포격               - 12번 - 마나 3324 - 일반 1분 36초 - 빠른 1분 (11번 후 아주 조금 남음)
일반 3트포X - 40번
화력 3트포X - 20번


춤추는 폭발 vs 집중 포격 (슈퍼 차징)

춤추는 폭발 (추가타 전부)를 포함하여 집중 포격과 비교 했을때.
슈퍼 차지 Lv 0 - 춤추는 폭발11%  강함
슈퍼 차지 Lv 1 - 춤추는 폭발이 1%  강함
슈퍼 차지 Lv 2 - 집중 포격3.5% 더 강함
슈퍼 차지 Lv 3 - 집중 포격8% 더 강함


*버그* 
춤추는 폭발추가타화력 트포영향을 받지 않고 있음
위에 집계랑 비교해보면, 집중 포격은 23번에서 12번으로 거의 반이 줄어 들지만, 춤추는 폭발은 20회에서 겨우 14회로 줄어 든다...

실제로도 게이지 비교햇을때 일반 공격의 화력 게이지 차이는 표시가 나지만, 추가타일반과 화력 둘다 비슷하다


*추가 실험* - 3트포 미적용 상태로 실험 결과, 화력 트포 사용시40번에서 20번으로 줄어 드는걸 확인. 춤추는 폭발의 추가타가 화력 트포에 영향을 받지 않는걸로 판단. 버그 맞음

간단 계산 결과, 버그로 인해 13.3횟수가 걸리고, 실제로는 10횟수만에 화력게이지가 차야 정상이다.





그외 계산기 변경
모든 자버프 적용

자버프 미적용

현재 계산기, 오류나 잘못 계산 한것들 다시 정리하고, 화력버프 단계와 스킬 쿨타임 외 사용안한 시간 추가함 (쿨이 되도 스킬을 안써서 생기는 타임로스)

전방 포격에 화력버그가 있으니, 목록에 하나가 추가된 샘인거 같다....

*현재 화염방사기 정리 중이며,, 32틱이다보니; 녹화해서 일일이 1틱 1틱 새는것이 매우 엿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