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헤드셋 추천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고 810 노이즈 캔슬링 탑재로 명품 음질을 느껴보다.


제 음향기기 리뷰를 보면 대부분 블루투스 제품으로 코드리스와 넥밴드 등 다양한 음향기기 만나봤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50년 이상 전통을 가지고 있는 Wordwide No.1 블루투스 헤드셋 브랜드인 플랜트로닉스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 사용기입니다.





플랜트로닉스 브랜드는 인류가 최초로 달에 갔을 때 그곳에 함께 있었습니다. 1969년 닐 암스트롱이 플랜트로닉스의 헤드셋을 통해 'That's one small step for man, one gain leep for mankind'이라는 불후의 명언을 전 세계에 전달했습니다. NASA, 미연방 항공청, 911 센터 등 각 분야의 글로벌 기업의 공식 헤드셋으로 지정되고 있으며, PC, 게임, 피트니스, 오피스 헤드셋 등 다양한 용도에 맞춰 특화된 헤드셋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블루투스 헤드셋 추천 제품으로 노이즈 캔슬링의 놀라운 음질과 편리한 사용성으로 평가받고 있는 백비트 고 810 모델입니다.



이제는 코드리스 시대




앞서 얘기한 데로 저는 이제 더 이상 음향 제품 관련해서는 유선 제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유선을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좋은 음질과 오랜 사용 시간을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코드리스 이어폰 보다 더 좋은 음질을 제공받고 싶은 분들에게 백비트 고 810 블루투스 헤드셋은 상당히 높은 만족감을 줄 거라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헤드셋은 코드리스 이어폰 보다 배터리 탑재 공간이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탑재할 수 있는데요. 백비트 고 810 모델에 탑재 되어 있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사용 시에는 최대 22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최대 2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니 외출하고 집에 돌아올 때까지 충분히 사용하고도 남을 시간입니다. 





그리고 자체적으로 퀵 차지를 제공하고 있어서 단 10분 충전으로 최대 3시간 동안 사용할 수도 있어 아침 출근 시간 혹은 급하게 나가야 할 상황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충전 시간이 없다면 보조배터리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탑재로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 제공





우리들이 헤드셋을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뛰어난 차음성으로 외부 소리를 차단해 주기 때문에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플랜트로닉스 백 비트 고 810 모델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탑재로 한 차원 더 높은 음질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설정은 헤드셋 볼륨 버튼으로 간편하게 ON/OFF를 할 수 있으니 아래 영상에서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금 더 자신만의 음질을 세팅하고 싶다면 백비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퀄라이저 밸런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설정 등 기타 헤드셋 관련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진행할 수 있으니 필히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추천 받기에 뛰어난 디자인은 필수





헤드셋 경우 특히 블루투스 헤드셋이라면 외출 중에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뛰어난 디자인은 헤드셋이 갖춰야 할 기본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고 810 모델은 심플한 디자인에서 오는 간편한 조작성은 사용자 입장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참고로 출시 색상은 네이비/블랙/화이트 3가지로 출시가 되었는데 직접 3가지 색상을 직접 본 입장에서 모두 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색상으로 잘 나왔다고 평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비가 마음에 들었지만 저의 선택은 블랙이었습니다. 골드 금속 헤드밴드와 블랙의 조합이 상당히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다가왔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헤드밴드는 길이 조절이 11단계로 최대 3cm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90도로 회전하는 이어 컵은 사용하지 않을 때 자연스럽게 걸어서 다닐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메모리폼과 인조가죽은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사용감을 자랑합니다. 좌, 우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3.5mm 스테레오 케이블이 포함이 되어 있으며, 헤드셋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도 헤드셋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물리 버튼 컨트롤




컨트롤러만큼은 물리적 버튼만큼 직관적이고 편리한게 없는데요.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고 810 모델은 좌, 우 위치에 골고루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있어서 사용자가 손쉽게 제어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ON/OFF 방법은 앞서 언급한 데로 영상에서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음질 느낌


음향기기 리뷰를 할 때 가장 곤란스러운 부분이 바로 음질에 대한 평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적인 성향 혹은 만족도에 따라서 틀리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객관적인 데이터와 제품 스펙을 가지고 얘기할 수밖에 없는데요. 앞선 글에서도 언급됐듯이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고 810 모델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탑재가 되어 있고, 풍부하고 섬세한 오디오를 제공하는 40mm 드라이버로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보급형 제품부터 값비싼 헤드셋까지 고루고루 사용해 본 입장에서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고 810 모델은 가격 대비 상당히 좋은 음질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추천 받아 마땅한 제품으로 여겨집니다. 코드리스 형태의 완전 무선의 시대에 좋은 음질을 제공하는 플랜트로닉스 헤드셋 하나 장만해 보면 어떨까요.




출처: https://blog.naver.com/nightd/221417499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