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래식 로크홀라서버 호드 <고등어> 길드에서 사냥꾼 플레이중인 크리스타포입니다.

갑옷이 변변치 않아서 나락 검투사갑옷을 얻으려고 파티찾기창을 보니 나락투기장팟은 이미 다들 검투사갑옷 선입이더라구요. ㅂㄷㅂㄷ
어쩔 수 없이 두어시간정도 솔플 연구해서 시간 좀 투자하니 운좋게 금방 득했습니다.
잡는 법 자체는 혈장 공물방 솔플과 같은 원리입니다(마린디펜스)만 나락이 훨-씬 간단합니다.
투기장만 돌경우 8분정도 소요되며 앵거포지까지잡으면 20분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영상제작 공부도 할 겸 동영상으로 만들었으니 갑옷이 필요하신 사냥꾼분들은 참고하세요!
가끔 트위치켜서 공물방도 도니 놀러오십쇼 ㅎㅎ (Mr_DeokBae)

서론이 길었네요.

---------------------------



---------------------------------------------
영상이 싫으신 분들을 위한 키포인트 요약


투기장공략

* 준비물: 어둠괴철로단 열쇠(열쇠퀘)


* 펫은 투기장 1층 5시쯤에 대기, 냥꾼은 투기장 2층 7시쯤에서 말뚝딜



사령관 앵거포지 공략

* 난간주위몹 정리 후 난간 끝자락에서 말뚝딜




그럼 다들 즐겜 즐와하시길 바랍뉘당!





------------------

댓글 질문에대한 답변

Q1. 특성은 어떻게 찍었나요?
A. 솔로플레이시에는 죽은척하기(이하 죽척)저항이 치명적이기때문에 생존에 있는 죽척 연마 2포인트(죽척 저항 4%감소)만 찍으면 특성은 크게 상관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 경우는 혈투의전장 공물방 앵벌과 화산심장부 둘 다 챙기려고 찍어본 특성입니다.



Q2. 캐릭터 스펙은 어느정도 되시나요?
A. 페이즈1.5 BIS 5부위: 라크델라(활), 용추적자 머리, 오닉시아 목걸이, 거인추적자 2피스(손,허리) 이외에는 프리레이드 BIS를 입고있네요. 나쁘지 않은 스펙이지만 스펙도 특성과 마찬가지로 만랩던전이 아닌 나락에서는 크게 중요하진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Q3. 펫에게 공격명령을 내린 후 제자리로 돌아가지 않는데 제자리로 가게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A. 혈투의전장 공물방 솔로플레이시에 자주 사용되는 방법이죠. 영상에도 설명한 것처럼 간단합니다.

*와우 기본 단축키 기준 앞에서부터 Ctrl+1~0까지입니다.

1. 펫이 되돌아올 자리에 대기(Ctrl+3)시킨다.
2. 공격대상을 공격(Ctrl+1)한다.
3. 수동적(Ctrl+0)명령을 하면 대기시켰던 자리로 되돌아간다. *따르기(Ctrl+2)를 하면 안됩니다.


Q4. 쓰고있는 애드온은 무엇인가요?
A. 인벤 애드온자료실에 '마법을써요'님께서 업로드하신 데빌UI 하단집중형(팬픽스)버전에 몇 개정도 추가해서 사용중입니다. 

Q5. 쫄구간에서 펫이 자꾸 죽는데 요령이 있나요?
A. 쫄도 랜덤으로 나오는데 벌레같이 많은 수의 쫄들이 나올 때 사냥꾼이 모든 쫄의 어글을 못가져와서 펫이 버티지 못하는 경우같습니다.
 광역스킬인 연발사격, 수류탄 등으로도 어글확보가 어렵다면 펫에게 동물치료를 시전해서 한 번에 힐어글로 펫에게서 몹들을 떼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펫이 포효를 켜고 딜을 많이 해둔 상황이 아니고서는 쉽게 냥꾼본체로 어글을 돌릴 수 있을거에요. 사냥꾼 본체 피가 좀 닳아있는 상황이라면 본체에게 붕대를 감아도 되겠죠.

Q6. 원거리공격하는 쫄/보스몹이 까다롭습니다. 공략법이 있나요?
A. 투기장 보스 중 '파괴자 오크토르'라는 녀석은 신비한화살을 쓰는데 이게 굉장히 아픕니다. 저도 이녀석은 좀 힘겨웠네요. 제경우엔 2층 난간에서 딜을 하다가 피가 좀 빠져서 위험해지면 뒤로 살짝 빠져서 붕대를 감고 잡았습니다. 난간에서 빠지기만해도 1층에선 공격할 수 있는 시야가 안나오거든요.
 원거리공격하는 쫄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벌레나 천둥코도녀석들은 수가 많긴하지만 위협적인 데미지는 주지 않기때문에 죽척 후 물빵타임을 갖는 것만으로도 버틸 만 했던 것 같네요.

Q7. 펫을 1층에 대기시켜놨는데 2층 본체쪽으로 소환됩니다. 문제가 뭐죠?
A. 펫이 본체와 멀어져있을 때 본체쪽으로 소환되는 조건은 [펫이 본체쪽으로 도달할 수 없는 지형에서 '따르기(Ctrl+2)'명령상태일 때]입니다. 야수의눈으로 1층에 내려보낸 뒤 야수의눈을 풀면 바로 펫이 내려갔다가 다시 본체쪽으로 소환되죠? 이건 야수의눈이 풀리면 기본적으로 '따르기'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본체쪽에 소환되지 않게 하기 위해선 야수의눈을 푼 직후 바로 '대기(Ctrl+3)'명령을 내려줘야해요. ESC를 누른 후 바로 Ctrl+3을 누르는게 어렵다싶으신 분들은 간단한 매크로를 이용해도 되겠네요.
/오라취소 야수의 눈
/소환수대기
*이 매크로는 한 번누르면 안되고 연타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한창 전투 중에 1층에 있던 펫이 2층으로 소환된다면 소환수에게 따르기명령을 내린 것입니다. 전투중에도 소환수가 대기했던 자리로 돌아가게 하시려면 따르기가 아닌 수동명령(Ctrl+0)을 내려주셔야 하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