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전문가들이 탈원전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말하는데 무슨 신재생 에너지가 어쩌고...

 아니 상식적으로 탈원전이 가능하고 버틸 정도면 세상 모든 나라가 전부 원전 버렸겠지. 

 그 위험한걸 왜 계속 가동시킬까? 단순하지. 비용측면에서 원전 효율이 압도적이니까. 석탄 태우고 lng로 해결될거면 원전을 뭣하러 가동시킴. 상식이 부족한거야?

 탈원전 했던 대만이 왜 국민투표로 다시 원전을 찾았을까? 그나마 독일이 탈원전하고도 버티는중인데 설마 우리도 독일처럼 버틸수 있다는 말은 안하겠지? 지금도 여름만 되면 전기료 비싸다 하는 판에.

 태양광 백날하고 풍력 백날해봤자 안되는거 뻔히 알면서 탈원전.. 탈원전... 
 하고싶으면 주장하는 사람들이 전기료 대신 내주면 된다. 그럼 찬성할게.

 더해서 민주당+문재인정부가 역겨운게.. 아니 국내에서는 탈원전 소리치면서 해외에서는 원전세일 왜 한거야? 코메디 아니냐? 칠레 간 게 원전세일한거라며? 거기 지도층들은 전부 호구에 ㅂ들일까? 탈원전 공론화되는 나라에 원전을 맡기게. 

 그리고 탈원전 선언은 해놓고 자기들 정권때는 속도 늦춤. 지금 바로 원전 올 가동 중지시키면 감당 못한다는거 본인들이 제일 잘 알거든. 그렇게 탈원전이 타당하고 필요하면 대만, 독일처럼 바로 멈추던가. 

 결국 자기들은 별 탈 없이 넘어가고 부담은 전부 다음 정권들이 다 맡겠지. 진짜 역겨운 정책 아니냐? 아니, 나중에는 갑자기 태양광 효율이 원전급으로 좋아진대? 차라리 핵융합이 수십년 안에 된다던데 그걸 기다린다고 하던가. 우리도 7천만도까지 성공했다더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