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월드 (New World)
출시일 : 2020년 5월 26일(PDT 기준, 2020년 4월 선행구매자 대상 CBT)
개발/유통 : 아마존 게임 스튜디오
플랫폼 : PC(Steam)
아마존 게임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MMORPG, '뉴 월드'가 오랜 침묵을 깨고 마침내 2020년 출격할 예정입니다. 
'뉴 월드'는 마법이 현실이 된 가상의 17세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이미 3년 이상 개발을 이어온 게임이기도 합니다. 
특징적으로는 클래스가 없는 시스템과 파티 플레이 및 솔로 플레이 콘텐츠, 
그리고 최대 100여 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대규모 전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직: 레전드 (Magic Legend)
출시일 : 추후 공개(2020년 베타 테스트)
개발/유통 : 크립틱 스튜디오, 퍼펙트월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 PC, 콘솔(PS4, Xbox One)
2018년 10월에 공개된 '매직: 더 개더링 MMO'는 지난해(2019년) 게임 어워드를 통해 '매직: 레전드'로 명명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직접 '플레인즈워커'로서 활약하며, 이름처럼 매직 더 개더링 세계관과 설정은 고스란히 옮겨놓은 게 매직: 레전드'입니다.

붉은사막 (Crimson Desert)
출시일 : 추후 공개(2020년 연내 테스트 목표) 
개발/유통 : 펄어비스
플랫폼 : PC / 콘솔
검은사막'으로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펄어비스가 지난해 발표한 신작, '붉은사막'입니다. 
아직까지 커다란 정보 공개가 없고 대부분이 베일에 가려져있지만, 펄어비스가 자신 있게 '차세대 MMORPG'라고 언급할 정도로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타이틀입니다.

프로젝트TL (Project TL)
출시일 : 추후 공개(2020년 테스트 예정)
개발/유통 : 엔씨소프트
플랫폼 : PC, 콘솔
프로젝트TL'은 더 리니지, 엔씨소프트의 대표 게임 중 하나인 리니지의 새로운 프랜차이즈입니다. 
2011년 지스타를 통해 공개된 핵&슬래시 형 MMORPG '리니지 이터널'에서 이어진 게임이기도 하죠. 
리니지 이터널은 지난 2016년 한차례 CBT를 가졌으나 출시되지 못했고, 프로젝트의 리더십을 교체하면서 
완전히 새로운 프로젝트로 바뀌었습니다. 실질적으로는 게임의 엔진을 '언리얼엔진4'로 교체하고, 프로세스 등은 교체하면서 
개발 기간을 단축한 정말 새로운 프로젝트죠.

에어 (AIR)
출시일 : 추후 공개
개발/유통 : 크래프톤/카카오게임즈
플랫폼 : PC
 에어(A:IR, ASCENT: INFINITE REALM)'는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크래프톤의 깜짝 MMORPG 프로젝트입니다. 
'에어'는 진화된 기계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세상으로 스팀펑크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MMORPG로, 
파괴된 행성의 하늘과 공중에 떠있는 부유도의 도시들을 배경으로 하는 독특한 설정을 갖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워로드, 미스틱, 원소술사, 어쌔신, 거너까지 총 5개의 클래스를 선택해 모험을 진행할 수 있죠. 
또한 '온타리'와 '벌핀'으로 나뉜 양 진영의 대립도 게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RvR 요소입니다.


블루 프로토콜 (Blue Protocol)
출시일 : 추후 공개(2020년 4월 중순 2차 CBT) 
개발/유통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 PC
블루 프로토콜'은 지난해 6월 말, 반다이남코가 깜짝 발표한 PC 온라인 게임입니다. 
공동 프로젝트팀 'PROJECT SKY BLUE'에서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하여 개발 중인 멀티플레이 액션 RPG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개발팀 역시 MO나 MMORPG로 분류하기보다는, '액션 RPG'라고 소개하는 편이죠. 게임 플레이 자체와 시스템은 MO에 가까운데, 
모험이나 유저 커뮤니티 및 협동 등 게임 플레이의 지향점은 MMORPG에 유사한 느낌입니다.
MMORPG와 MORPG의 경계선에 있는 형태라고 볼 수 있는데, 해외 미디어에서는 MMORPG로 취급하는 경향이 좀 있는 편이죠. 
또한 심리드 월드 디자인이 아닌, 존 방식의 필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Ashes of Creation
출시일 : 추후 공개 (알파2 테스트 예정, 선행 구매자 대상)
개발/유통 : 인트리피드 스튜디오 / MY.COM(유럽 유통)
플랫폼 : PC
창조의 잔재라고 부를 수 있는 'Ashes of Creation'은 인트리피드 스튜디오가 킥스타터를 통해 개발을 시작한 
차세대 MMORPG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노드'에 따라서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세계라고 할 수 있죠. 
고유의 '노드(Node)' 시스템을 이용해, 플레이어는 직접 세계를 구성하고 스토리 전개에 개입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