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설치

 

덱구성 시리즈 - 그래서 뭐부터 키워요?

최종장입니다. 


1. 육성 타임라인


앞쪽 모든 글을 통합해서, 성장 방향을 정해봅시다.



처음 시작할 때 마코토 리세를 했다면 그냥 처음부터 키우시면 되고,

동시에 스토리를 진행할 탱커를 하나 골라야 합니다.



쥰 / 노조미 / 미야코(푸딩) / 쿠우카 / 페코린느 / 리마

앞에서부터 고르세요라고 세 번째 적어넣습니다. 이유 설명은 스토리 편에서 찾으세요.


나머지 칸은 다른 캐릭터들 중에 딜러들 마구 우겨넣으면 스토리 진행 덱 완성!

일단 이걸로 쭉쭉 밀다 보면 어느 순간 막히고, 템 파밍을 해야 하는 시점이 될 겁니다.
보통 4지역 즈음에서 스태미나 바닥나고 스펙 부족으로 탈탈 털리기 시작합니다. 다들 그랬어요.



좀 더 성장 효율을 따진다면, 딜러는 카오리, 시오리, 쿄우카 중 있는대로 쓰시고,


모니카, 콧코로, 시즈루, 타마키는 키우면 후회하지 않습니다.


카오리는 노조미랑 같이 쓰면 앞에 서니까 주의하세요! 탱커가 의미 없어집니다.



스토리 4지역 즈음 오면 자꾸 픽픽 쓰러지니까 힐러에 눈이 가게 됩니다.

근데 이 시점에는 아직 힐러들이 약해서, 그리 큰 효과를 못 봅니다.


좀 더 지나서 최소 6랭크 풀리면 슬슬 회복량 증가 아이템들이 나오면서 힐량이 뻥튀기되니
그 때까지는 모자란 템 껴주면서 재정비를 하고 진행합시다. 매 번 신규 지역 뚫을 때 좀 그런 경향이 있습니다.

파티 구성에 안 넣고 있는 힐러들도 하나씩 키우면서,

이후 대놓고 이거 써라, 라고 강제하는 최초의 컨텐츠인 던전 베리 하드 난이도 클리어를 위해,
존버팟을 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시다.


탱커 하나 (또는 둘) + 유카리 + 유이 미사토 (+ 치카 또는 마호)

완성하고, 던전 베리 하드 클리어까지 성공하는 시점이 60렙 전후여야 합니다.
최대한 빨리 성공해서 스태미나 가구 얻읍시다.



또한 힐러 대신에 서브탱커를 쓰면 이 즈음 나오기 시작하는 스토리 저격몹에 대응할 수 있는데,


시즈루가 자체 별도 높고 스킬셋도 스토리 미는데 최적화되어 있어서 가장 좋고,

모니카도 아무런 탱킹 스킬이 없지만 자체 스탯이 조금 튼튼한 쪽이라서 나름 버텨집니다.

콧코로로 자가힐 해가면서 버티려면 별 두 개부터 빨리 찍읍시다.
하드 1-1 맨 처음이니까, 바로 조각 30개 캐러 달려도 됩니다.



배틀 아레나 등장이 던전 베하 진입보다 빠른데,
이 시점에서 아레나 캐릭터를 준비하는 건 좀 많이 무리수입니다.

매번 메타도 달라지기 때문에 뭐라 할 수가 없지만,

광역딜 캐릭터를 하나 준비하는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여기저기 써먹을 수 있습니다.


현재 고려할만한 광역딜러는 이리야, 니논, 리노, 수영복 페코린느가 있습니다.

던전 도는데도 편해지고, 패스트 조합으로도 써먹을 수 있습니다.



패스트 조합의 특성상, 사렌 유카리 유키는 TP 회복만 만땅 찍으면 다른 거 별 거 없어도 그럭저럭 쓸 수 있기 때문에

성장 문턱도 낮고, 조합도 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없으면 차순위로 하츠네나 안나도 괜찮습니다. 적어도 던전 도는데는 충분합니다.



8-15 프린세스 아레나 진입 직전 시점에서는 들어갈지 말지 고민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템 파밍이 덜 되었다면 하고 들어가는게 나은 편이고, 그룹 오픈 직후라면 바로 들어가는 것이 보통입니다.


만약 진입하지 않고 파밍한다면, 7랭크 풀템 갖추고 던전 베하 난이도 클리어에 도전하게 될 겁니다.



아크 가디언은 쓰러졌다! 던전 베하 끝!


이 시점 이후로, 프린세스 아레나 조합 구성을 완성해야 합니다.

이것저것 키울게 많아서 구멍이 여기저기 있겠지만, 탱커 최소 넷은 만들어야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쥰, 노조미, 미야코, 쿠우카.


만약 뭔가 없다면, 노조미는 최대한 빨리 던전 코인으로 얻어내고,

미야코와 쿠우카는 가챠 타이밍을 봐서 좀 질러서라도 얻읍시다.



쥰은 복불복이니 없으면 없는대로... 리마나 페코린느를 키웁시다.
시작 별이 하나라서 제대로 써먹으려면 좀 오래 걸릴겁니다.


가용 가능 딜러 수도 하나씩 늘려가면서, 조금씩 아레나 등수를 올려서 쥬얼을 노립시다.



중간중간 이벤트도 해 주고, 클랜전도 참여해봅시다.

클랜은 아무리 막장이어도 들어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마나 획득 차이만 해도 상당합니다.
나중에 바꾸면 되니까, 초보 시절에는 스스로 1인 클랜을 만들어서라도 클랜 노숙자 신세는 피하도록 합시다.


클랜전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서,


미츠키와 콧코로를 키웁시다.

미츠키와 사렌은 아레나에서도 쓰이기 때문에 없다면 조각을 캐서라도 빨리 구하는 편이 좋습니다.



스토리 일정 시점부터는 특정 캐릭터가 매우 절실한 곳이 있습니다.



맨 뒤 저격이 나오기 시작할 때 마호가 없으면 마구 몸 비틀면서 도발과 저격힐로 쑈를 해야 되고,


하드 9-3 사렌 위치가 정말 뭐같은게,
사렌 체력 감소량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올라가기 때문에 아군 딜러가 유버 한 방에 확정으로 누워버립니다.


최대한 뒤쪽에 서서 딜을 해야 하기 때문에 쿄우카가 있어야 낮은 전투력 총합으로도 쉽게 넘길 수 있습니다.

푸딩을 앞에 세우면 하츠네가 안 닿는데, 시오리는 닿기 때문에 제대로 쓰질 못합니다.


쿄없찐의 경우 투력 총합 1만 넘게 더 올려야 간신히 뚫거나 하기 때문에, 있으면 미리 키워두시고,

마호의 경우도 먼저 준비해서 진행이 막히는 경우를 줄여봅시다.



이렇게 스토리 진행 다 뚫리기 시작하고, 던전 올클에 배레나 프레나 조합도 대충 갖춰지고,
클랜전도 참여하고 있으면서 협동전도 키워놓은 캐릭 목록 안에서 쉽게 돌아지면

YES! 뉴비에서 벗어나셨습니다. 축하합니다.


안 써본 것들이나 다른 선택지를 찾을 수 있을 정도의 경험을 충분히 쌓았을 시점이니,
더 필요한 정보 찾아가면서 행복코네 하세요.


2. 추가 QnA


Q. 첫 가챠는 언제, 얼마나 하나요?

A. 픽업 캐릭터 평가가 좋고 없으면 2성 다 먹을 때까지는 돌려도 됩니다.
   별 두 개 캐릭터에 좋은게 꽤나 많기 때문에 캐릭터 풀을 늘려놓는 것이 좋습니다.

   천장 추가 이후로는 쥬얼 각을 잘 봐서 좀 더 이득 볼 수 있도록 신경써도 되겠지만,
   뉴비 시점에 4.5만 쥬얼을 모으기보다 훨씬 더 빨리 2성 캐릭터들이 필요해지기 때문에 고난의 길이 예상됩니다.


Q. 별은 누구부터 어떻게 올리나요?

A. 쓰는 캐릭터부터, 3성 먼저 쭉 찍고, 중요한 캐릭터를 5성 달리면 됩니다.

   던전 코인은 노조미와 마호를 먼저 구하고, 노조미와 쿠우카를 별 다섯 달리세요. 이건 딱히 바뀔 일이 없습니다.


Q. 정가(개방)해야 되나요?

A. 던전 코인 캐릭터는 정가하는게 훨씬 이득이고, 나머지는 좀 따져봐야 합니다.

   별 다섯이 아니면 의미가 없다시피 한 아레나 전용 캐릭터들은 보통 정가를 미루고,
   당장 쓸 수 있는 서포터들은 정가해서 쓰는 편입니다.

   정가했는데 중복 떠서 여신석을 먹었을 경우 그 캐릭터의 별을 올리는 시간이 월등히 느려진다는 점 알아두세요.


3. 통계


시리즈 전체 작성 시간 : 약 이틀. 총 삼일. 글 하나당 평균 5시간. 으허...

총 최종 검수 : 2019년 8월 7일. 2.0 패치 이후 사항 추가됨. 그러나 기준은 그대로 츠무기까지.

2019.08.05 메인에 등록됨.
EXP 391,649 (87%) / 396,001

Lv80 셀레스티




< 열어보기 >
레벨
Lv80
라이센스
C급 라이센스
경험치
391,649 (87%) / 396,001 ( 다음 레벨까지 4,352 / 마격까지 2,551 남음 )
포인트

이니 280,206

베니 2,109

제니 1,202

명성
6,453
획득스킬
  • 9
  • 2
  • 5
  • 5
  • 5
  • 5
  • 2
  • 5
  • 3
  • 4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임별 조립 PC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233      [아레나조합]  ~타마키, 수페코, 사렌       Ai리아 08-17  660 0
    232      [아레나조합]  ~수페코, 사렌, 마호       Ai리아 08-17  278 0
    231      [아레나조합]  ~수페코, 사렌, 하츠네       Ai리아 08-17  154 0
    230      [아레나조합]  ~츠무기, 수페코, 사렌       Ai리아 08-17  212 0
    229      [아레나조합]  3탱 + 수페코, 사렌       Ai리아 08-17  275 0
    228      [아레나조합]  푸노타니미, 푸쿠타니미       Ai리아 08-17  246 0
    227      [아레나조합]  푸쿠유숫마, 푸쿠숫마유, 푸쿠타숫..       Ai리아 08-17  175 0
    226      [아레나조합]  ~이리야+사렌       Ai리아 08-17  324 0
    225      [던전]  익스트림 던전 클리어 팁  [11] 자유게시판0 08-15  1411 1
    223      [아레나조합]  베레나 수페코로 이길 수 있는 조합..  [3] 습퐁알 08-14  1809 0
    222      [기타]  덱구성 시리즈 - 익스트림 던전 조합 좀..  [8] 셀레스티 08-10  2269 1
    221      [아레나조합]  아레나 덱 검색 사이트.  [2] Ai리아 08-09  2287 4
    220      [퀘스트]  87렙 이벤트베하 3트 첫클  [3] 심플큐빅 08-08  2143 0
    219      [던전]  익스던전 보스 미츠키 사용 미세먼지팁 [4] 세기의음악가 08-08  1509 1
    217      [아레나조합]  배레나 족보(츠무기,수페코ver)  [11] Ai리아 08-06  4361 5
    216      [퀘스트]   쥰없찐)67렙 하드이벤공략 올7랭5장비 [1] 마마단 08-05  2193 6
    214      [아레나조합]  배레나 족보(100렙. 츠숲x)  [4] Ai리아 08-05  2263 4
    211      [던전]  익스 던전 팁  [20] 이하얀 08-01  8082 7
    208      [기타]  아이폰 접속오류 해결법 [2] 자유게시판0 07-31  1662 0
    206      [기타]  덱구성 시리즈 - 그래서 뭐부터 키워요?  [8] 셀레스티 07-28  8667 31
    205      [기타]  덱구성 시리즈 - 클랜전은 어떻게 해요?..  [1] 셀레스티 07-28  1878 10
    204      [기타]  덱구성 시리즈 - 딴 데도 알려주세요 (..  [2] 셀레스티 07-28  1862 9
    203      [기타]  덱구성 시리즈 - 아레나 뭐 써요?       셀레스티 07-28  2792 11
    202      [기타]  덱구성 시리즈 - 던전은 뭘로 돌아요?  [1] 셀레스티 07-27  3699 9
    201      [기타]  덱구성 시리즈 - 스토리 어떻게 짜요?       셀레스티 07-27  3947 14
    199      [기타]  덱구성 시리즈 - 캐릭터의 분류  [7] 셀레스티 07-26  3662 23
    198      [기타]  쥬얼 쿠폰 정보  [8] Ai리아 07-26  8335 9
    195      [캐릭터]  힐러는 9랭크업을 하지 마세요!  [13] Piino 07-16  10250 10
    194      [캐릭터]  아레나 조합 팁(패치 전에만 유효)       자유게시판0 07-16  3986 0
    192      [아레나조합]  배레나 족보(이리야ver)  [24] Ai리아 07-12  11383 26
     1  2  3  4  5  6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