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거의 비슷한 내용의 질문 글들이 많이 있는것 같아서요.
도움이 되시라고 아이템별로 증뎀이 어느정도 되고, 목표선을 어떻게 가져가야할지에 대한 정리글 입니다.

대부분의 롤링 길크들의 최종 목적은 아인베흐 광산 던전에서 사냥 및 앵벌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광산 미네랄 기준으로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봤습니다.

제 경험상 10만초반 데미지로는 잡는 속도가 느려서 몹들의 스톤스킨 스킬을 꼭 보게되고
이로인해서 피흡효율 떨어짐, 잡는속도 늘어짐으로 잡기전에 다른몹이 붙는 거의 사냥이 불가능한 상황이 잦았습니다.

15만에서 20만 정도 데미지가 나오면 편하진 않지만 열심히 앵벌해서 템을 업글할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최종 목표를 25만을 기준점으로 잡는데요,
25만을 넘어서게되면 몹들의 스톤스킨을 거의 안보게 되었습니다.

25만 이후의 영역.. 40만 ~ 60만 ~ 80만 ~ 100만이상은 시간당 디나량의 차이일뿐 스트레스는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피흡을 극대화해서 (더블 매리셔스) 버티기로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경험상 캐쉬를 조금 쓰더라도(방어 스크롤) 데미지를 올리는게 전체적인 난이도 및 효율에서 이득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몹들이 스톤스킨만 안써도 버티기도 좋겠지만 스톤스킨 사용하는 몹에게 시간끌기는 매우 불리합니다.

3번 항으로 고급세팅 영역도 정리하려다가.. 시간이 너무 걸려서 일단 기본세팅 영역까지 정리해봤고요.
호응이 좋으면 차후에 이후 세팅에 대해서도 정리해보겠습니다.


** 하기 데미지는 방어무시 100%일 경우의 데미지 입니다. **
실제 광산진입해서 직업 6셋 (방무 50%) 이런 수준의 방무로는 사냥이 많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무형몹, 그리고 미네랄.. 느낌만 봐도 단단한 몹인데 방무 없이는 많이 힘든 사냥터라고 생각합니다.


*** 하기 데미지는 200랩일 경우의 데미지 입니다. ***
작성하고 나니 200랩으로 계산했던 ㅠㅠ 되돌리기 너무 힘들어서 그냥 올립니다.
대략 입성랩 (180) 기준으로 10%정도의 데미지가 떨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 사진 확인하세요~~
즐거운 라그, 즐거운 설 명절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