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숍을 키우고자 하는 라린인데요. 보조숍에 관한 글들을 봐도 다 오래전 글들이더군요.

보다보니 일단 스텟편에서 방향성에 따라 갈리겠지만 덱스 120주는건 고정인거 같은데

보조숍 종류가 투럭숍 이랑 무캐? 숍 인거같은데 이것때문에 질문드립니다.

투럭숍은 럭을 77까지 주고 상,중 아크엔젤링c로 MP회복을 200% 가지고 가는건 알겠는데

무캐라고 하면 혹시 캐스팅이 있는 스킬을 (예로 마나피캇) 같은 스킬을 캐스팅없이 바로 쓴다는건가요???

제가 한 15년전에 라그할적에는 슈퍼노비스만 가능했던걸로 기억하거든요. 캐스팅없이 10렙 파이어볼트.

보조숍이 가능하다면 스텟을 일단 덱스 120주고 인트/2 ??? 한 수를 덱스에 더하고 이런 공식이 있던데 

공식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블레싱으로 인한 증가 효과도 무캐에 적용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또한 아이템이 궁금한데 투럭의 경우는 별다른 말 없이 상중단에 투럭을 착용하는 걸로 알고있는데 

무캐에는 엑셀 202작? 을 껴야 한다고 하던데 엑셀을 검색해보니 갑옷, 걸칠것 두종류더군요 두 종류 모두 202 작을끼나요?

또한 무캐숍이 제가 위에 언급한 캐스팅이 없는 숍이라고 한다면 무캐숍이면서 투럭숍은 힘든건가요??

마지막으로 제가 생각한 템 셋팅인데 한번 봐주시고 추천하는 인첸과 카드 템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투럭숍
상 : 투럭늘어진교황모
중 : 투럭발그래
하 : 해피벌룬
갑옷 : ?
걸칠것 : ?
무기 : ?
방패 : 약속의 성서2권, 골피경험치방패
신발 : 시간의 손재주 부츠
악세1 : 치유의빛
악세2 : 선풍기

무캐숍
상 : ?
중 : ?
하 : 해피벌룬
갑옷 : 엑셀 202
걸칠것 : 엑셀 202
무기 : ?
방패 : 약속의 성서2권, 골피경험치방패
신발 : 시간의 손재주 부츠
악세1 : 치유의빛
악세2 : 선풍기

뒷장비는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숍을 키우면서 선육성 후공략을 해버려서 지금 하프 렙71인데 스텟인 인트90 나머지 올덱입니다..
투럭과 무캐중 무엇을 하면 좋을지 추천도 부탁드려요~

*참 제가 라린이라 라그에 관한 줄임말을 1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