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 서클릿이 나오고 꽤 많은 시간이 흘렀는데도,

아직 오보로 게시판에서 후기가 없길래 제가 한번 써보고자 해서 이렇게 글을 써 봅니다.


먼저 제 스펙을 설명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1) 방어구

상단 - 9 카트린느c 시간의 서클릿(민첩3인챈작)

중단 - 패스터 매지컬부스터(변캐5%)

하단 - 서바이벌 오브

무기 - 11쿠로x2

갑옷 - 10 공황 일루시온아머b(마력x2)

걸칠것 - 12 유충c 시지망(변캐10)

신발 - 9 마술 변지부(마력5)/9마술 변지부(폭마/마력5)

악세 - 머없말c 배틀칩X2/머말작 강인휘장(신력/마력)


2) 의상

상단 - 변캐

중단 - 닌자중단

하단 - 닌자하단

걸칠것 - 오보로


3) 쉐도우

99블리츠(공후딜4%/공후딜5%)

25풀템페(변캐3%/변캐3%)

------------------------------------------------------------------------------------------------------------


변캐100%를 지향하는 지라 위의 셋팅으로 했을시에 딱 변캐 100%가 나옵니다.

거기에 올마+각성+농축시 공속도 193이 나옵니다.

(현재 9강이기에 블리츠 공후딜9%로로 193이 나오지만 10강일시 공후딜9%가 없어도 193이 나옵니다.)


시간의 서클릿을 이용하게 되면 장점은

1. 공속 맞추기가 매우 쉽다.

 - 민첩3 인챈 띄우는게 힘들 수 있지만, 띄우기만 하고 방어구 10렙이 되면 자제옵션+인챈으로 공후딜 31% 공속2가 붙습니다. 어마어마 하죠. 또한 셀린느 브로치에서 배틀칩으로 갈아타며 또 공후딜10%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민첩 2만되도 쏠쏠하게 쓸 수 있습니다.)


2. 빙섬창 데미지가 꽤나 쏠쏠하다.

 - 거숨셋으로 비교했을시에도 9강만 되도 빙섬 데미지가 더 나옵니다.(홍염은 11셀린느+브로치셋)


3. 아이템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다.

 - 공속과 변캐로 인해 거숨셋 혹은 일루시온셋을 착용해야 했던 오보로가 공속제약을 벗어나게 됨으로 변캐만 맞춰준다면 템셋이 자유로워 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위와 같이 12시지망을 사용했고, 아직 서클릿이 9강이기에 공후딜5프로와 공속1이 모자르기에 공속 193을 못찍는 바람에 사용하지 않지만, 10강을 가는 순간 휘장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서클릿의 단점으로는

1. 인챈하는 비용이 만만치가 않다. 운이 나쁘면 몇 억을 부어도 안나올 수 있습니다.


2. 메인 컨텐츠 중 하나인 상고에서는 쓸 일이 없다.

- 보통 오보로 육성하는 이유중 하나가 적은 돈으로 상고를 쉽게 돌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상고만 보고 오보로를 키우시는 분이 많습니다. 제게 우편으로 질문 주시는 분들도 상고만 돌 수 있는 셋팅을 자주 물어보시더라구요.



즉 시간의 서클릿의 메인 사용처는 도고,삼보 정도가 될 수 있는데 도고 같은 경우는 암다라스는 홍염화로 충분히 딜을 낼 수 있고, 삼보도 화속몹이 크게 없기에 홍염화로 대부분 잡을 수 있거나 그냥 셀린느셋에 수속 거숨셋으로도 충분히 클리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서클릿을 쓰시려는 분들은 고민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 컷!


위의 셋팅에서 무기를 더플프로퍼 쿠로 2자루에 폭마신+신력휘장 끼고 넣은 딜입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 주시면 답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