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로모션 이 후 사용자가 많아져서 그런지 많은 사건, 사고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상한 사람들은 피하는 것이 상책이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
.
.

계정 아이디(AID) 블랙 리스트 기능 !!

비매너 플레이하는 사람의 계정에 캐릭터가 여러개 인데 하나하나 찾아보면서 게임하는 것은 불가능하죠...
또한 계정이 한두개 있는 것도 아닐텐데..

그래서 한 캐릭을 차단하면 계정내에 모든 캐릭터가 블랙리스트로 보이게 하는 컨셉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름하여 계정 아이디(AID) 블랙 리스트 기능 !!
계정 하나씩 추가해서 비매너 플레이하는 사람과 같이 게임하게 될 확률을 줄이자는 의도로 만들었습니다.




일단 최근 핫한 "체리소녀", "rech1" 캐릭으로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블랙 리스트 관리 방법]


1. 캐릭터 검색에서 찾고자 하는 캐릭명을 검색 한다.







2. 빨간색 버튼을 선택하면 새로운 창이 생성되고 상세 설명을 기재한 뒤 저장한다.
   - 상세 설명은 블랙 리스트 메뉴에서 검색이 가능하니 관련 아이디, 문제 행동 등을 기재하면 좋습니다.
   - 해당 단계까지 진행을 하면 추가한 캐릭의 계정이 블랙 리스트로 등록이 됩니다.







3. 블랙 리스트에 추가되면 아래와 같이 폭탄 이미지로 보여집니다.
   - 차단한 계정에 있는 다른 캐릭들도 캐릭터 검색 시 폭탄 이미지가 보여집니다.





4. 인벤 사사게나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던 비매너 플레이 캐릭을 등록한다.
   - 블랙 리스트 관리 메뉴에서 계정 아이디(AID)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5. 추가정보
   - 하단의 좌측 창은 길드 정보이고 우측 창은 계정 정보입니다.
        - 길드정보 : 길드 정보 내에 블랙 리스트 계정의 캐릭이면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 계정정보 : 블랙 리스트 계정이면 상단 AID가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 길드 정보, 계정 정보, 캐릭터 검색 결과 내의 캐릭터 이름을 클릭(좌클릭1번) 시 아이디가 복사 됩니다.




   - 블랙 리스트에서 AID 또는 상세 정보 내의 정보를 이용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RagDoram 좌측 메뉴 "설정" -> "정보 동기화" -> "DB 파일 동기화" 기능
       - 해당 기능을 통해 다른 사용자가 추가한 블랙 리스트도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 data.db 파일을 받아 "동기화 할 데이터베이스 파일"에 받아온 파일을 설정 후 동기화 버튼 클릭


 
[비매너 플레이 대처 방법]

블랙 리스트 기능으로 모든 비매너 플레이어를 대처 할 수 없어도 많은 경우의 수를 줄여 나갈 수 있습니다.

1. 파티 사냥 비매너 플레이어 대처 (빨대, 다클 등등..)
     - 파티장은 새로운 인원이 들어오거나 대기를 받게되면 캐릭터 검색을 통해 비매너 유저인지 확인한다.
     - 새로 파티에 들어간 사람은 사냥터로 올라가기 전 파티장 캐릭터를 검색하여 비매너 유저인지 확인한다.
           - 파티장이 파티 내 빨대가 있는 상황을 모르고 있을 경우를 대비해 파티원들도 한번씩 검색해 주면 좋습니다.

2. 아이템 거래 비매너 플레이어 대처 (사기 등등..)
     - 거래를 하기 위해 귓말을 하기 전 캐릭터 검색을 하여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혹시나 data.db 파일을 공유하여 동기화 할 경우 상세 내역을 확인 해 주셔야 합니다.





 


블랙 리스트 선정 기준은 개개인의 판단이므로 

절대적인 기준점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