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린이때 통템 구매했던 호갱시절이 문득 떠올라 글하나 투척 해봅니다.

라그나로크 라는 게임은 아이템이 정말 크나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함에 있어서 '아이템 셋팅' 은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자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이 부분을 '지식이 부족하다' 혹은 '귀찮다' 라는 이유로 다른 사람손에 맡겨 버리는건 바보같은 짓 이라고 생각 합니다.
아이템 맞출때가 가장 잼있다 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저또한  초보때 '나에게 100 억제니가 주어진다해도 제대로 셋팅할 자신이 없다'  라는 이유로 통템을 구매 했었는데, 그때 판매자 분께 이것저것 묻고 조언을 구했었는데 그냥 템 팔기위해 대부분 잘못된 정보를주셨습니다..ㅋㅋ 나중에 되니 참으로 어리석은 것 같았습니다 ㅋㅋ

또, 통템 구매해서 겜 하시는 유저들은 캐릭터의 특성파악이 안되서 차후 아이템 업그레이드할때도 뭐가 효율이 좋은지 몰라서 어려움이 많아 제대로 못 즐기시고  금방 접으시는분들이 대부분이더군요.

물론 빨리 몹잡고 사냥하고 렙업 하고 싶은분들도 많겠지만 아이템 셋팅을 스스로 하다보면 정말많은 게임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라그가오래되고, 고인물 게임이다보니 다짜고짜 몹만잡고 렙만올리면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어렵습니다.

실제로 통템에 관심 있으신분들이 초보나 복귀분들이 대부분이어서 그 기준으로 쓴 글입니다.

고인물들은 통템 구매 왠만하면 안해요 ㅋㅋ

P.s 얼마를상상하던 각개보다 비싸고, 무엇을 상상하던 그 이하의 성능이 통템 입니다